벤큐 조위, XL2411K 게이밍 모니터 사용자 위한 S-스위치(XS250) 별도 판매
벤큐 조위 액세서리 XL-K 시리즈를 위한 S-스위치 ‘XS250’ 정식 출시 원클릭으로 간편하게 모니터 설정을 조작할 수 있는 컨트롤러 조위 XL-K 시리즈(XL2546K, XL2411K)에만 호환 가능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글로벌 디스플레이 브랜드 벤큐(지사장: 소윤석)는 자사의 e스포츠 기어 전문 브랜드 조위(ZOWIE)에서 XL2411K 게이밍 모니터 사용자들을 위해 OSD 설정 편의를 돕는 S-스위치, XS250을 별도 판매한다고 밝혔다.
XS250은 작년 3분기 출시한 벤큐 조위의 e스포츠 게이밍 라인업 XL-K 시리즈 (XL2546K, XL2411K)와 호환되는 화면 설정 컨트롤러다. XL2546K에는 기본 구성품으로 포함되어 있다.
OSD 설정을 모니터 화면에서 조작하지 않고, XS250으로 간편하게 조작이 가능하며, 3개의 프로파일 버튼과 스크롤 휠, 뒤로 가기, 입력 버튼으로 구성되었다. 휠 스크롤과 클릭을 통해 쉽게 모니터 설정을 조정, 변경할 수 있으며, 프로파일 전환 버튼(1,2,3)을 지원하여 사용자 설정을 원클릭으로 불러올 수 있다.
XS250에는 메모리 칩이 내장되어 있어 다른 XL-K 시리즈 모니터에 연결하여도 저장된 세팅값을 불러올 수 있다. e스포츠 선수들이 연습에 사용하던 모니터 설정을 그대로 경기장으로 불러오거나, 게이머들이 PC방 등 외부에서 게임을 즐길 때 요긴한 기능이다. XL 세팅 투 쉐어(XL Setting to Share) 소프트웨어를 벤큐 조위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한 후 실행하면 어디서나 쉽게 자신의 화면 설정을 불러올 수 있다.
벤큐 이상현 마케팅 팀장은 “벤큐 조위의 XS250은 유저들의 사용 환경, 선호하는 설정값에 따라 번거로운 OSD 설정을 쉽게 조작할 수 있게 해주는 제품”이라 전했다. 그는 “차후 XL-K 시리즈 제품을 사용하는 많은 프로게이머, 유명 스트리머의 모니터 설정값을 게이머들이 적용해 볼 수 있도록 프로파일을 벤큐 웹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 예정이며, 2월 말에는 XL2411K와 호환되는 스크린 쉴드를 출시해 더욱 편의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벤큐 조위 S-Switch XS250은 국내의 온/오프라인 판매점을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무상 6개월 A/S기간을 보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