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민, 게이밍 스마트워치 '인스팅트 e스포츠 에디션' 출시
2022-02-03 이철호 기자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스마트 기기 시장의 선두주자 가민은 온라인 게임을 즐기는 유저 및 e스포츠 선수를 위해 게이밍에 특화된 스마트워치 '인스팅트 e스포츠 에디션(Instinct Esports Edition)'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가민 인스팅트 e스포츠 에디션은 기존 가민 인스팅트 시리즈에 혁신적인 e 스포츠 액티비티 기능을 더한 스페셜 모델이다. 인스팅트 시리즈는 미국 군사 표준(MIL-STD-810G)과 동일한 방열, 충격 및 방수등급(10ATM/100미터)을 갖춰 뛰어난 내구성을 자랑한다.
또한, GPS·GLONASS·Galileo 등의 다양한 위성 시스템 지원은 기본, 3축 나침반 및 기압 고도계를 탑재해 유저에게 정확한 위치 정보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러닝, 수영, 사이클링, 요가, 근력운동, 하이킹, 스키 등 30가지 이상의 스포츠 앱을 내장해 일상에서도 체력 단련 및 취미생활을 위해 다양하게 활용 가능하다.
인스팅트 e스포츠 에디션은 게임 실력 향상을 위해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e스포츠 모드를 활성화시키면 경기 잔여 시간을 알려주는 타이머 역할은 물론, 손목 기반의 심박수 모니터링 센서가 게임 중인 유저의 심박수와 스트레스 지수를 측정 및 분석해 컴퓨터 모니터 화면에 실시간으로 표시해줘 더욱 전략적인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다.
또한, 게임 세션이 종료된 후 액티비티를 저장하면 연동해둔 가민 커넥트 앱을 통해 게임 중 유저의 몸이 어떻게 반응했는지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특히, 가민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PC 스트리밍 툴 'STR3AMUP!' 앱을 활용할 경우 개인 맞춤형 오버레이를 통해 현재 심박수 및 스트레스 지수, 에너지 보유량인 '바디 배터리' 등의 데이터를 게임 중에 실시간으로 직접 시청자에게 스트리밍할 수 있다. 게임 관련 크리에이터의 방송에서 이를 활용하면 플레이어의 생체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어 시청 재미를 극대화 시킬 수 있다.
또한, 인스팅트 e스포츠 에디션은 가독성이 뛰어난 고대비 디스플레이와 베젤 및 케이스에 내구성 강한 섬유 보강 폴리머를 채용하고도 52g에 불과한 가벼운 무게와 통기성이 우수한 실리콘 밴드를 채택해 장시간 게임에도 방해 되지 않으며, 손목에 부담 없는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깔끔한 디자인의 인스팅트 e스포츠 에디션은 스마트워치 모드에서 최대 14일, e스포츠 모드에서 최대 80시간, GPS 모드에서 최대 14시간, UltraTrac 절전 모드에서 최대 35시간 사용 가능한 강력한 배터리 성능을 지원한다.
블랙 라바 컬러로 출시된 인스팅트 e스포츠 에디션은 온·오프라인 가민 브랜드샵을 비롯한 가민 공식 판매 온·오프라인 스토어에서 구매 가능하며 권장소비자가격은 399,000원이다.
가민의 글로벌 컨수머 제품군 세일즈 담당 부사장인 댄 바텔(Dan Bartel)은 "전 세계의 많은 스포츠 선수들이 가민의 다양한 제품들을 통해 자신의 성과를 기록 및 모니터링하며 실력을 향상 시키고 있다"라고 말하며 "가민은 모든 스포츠 선수들이 최고의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특화된 스마트워치를 지원하며, 이러한 맥락으로 e스포츠 선수들의 게임 실력 향상을 위해 게임 성과를 분석해주는 것은 물론 전반적인 건강 관리를 할 수 있도록 인스팅트 e스포츠 에디션을 선보이게 됐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