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K, KOF 시리즈 굴지의 인기작 ‘KOF 2002 UM’ PS4 버전 출시

2021-02-09     임병선 기자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주식회사 SNK(본사오사카후 스이타시, 회장 겸 대표이사 사장: 갈 지휘(葛 志輝))PlayStation 4(PS4) 대응 타이틀 더 킹 오브 파이터즈 2002 언리미티드 매치(이하 KOF 2002 UM)’을 다운로드 버전으로 9일 정식 발매했다고 밝혔다.

‘KOF 2002 UM’KOF 시리즈 최고봉으로 꼽히는 ‘KOF 2002’를 풀 튠업한 작품이다. 2009PS2로 처음 출시하여 높은 인기를 자랑한 ‘KOF 2002 UM’을 드디어 PS4로도 즐길 수 있게 되었다. 온라인 대전 넷코드에 롤백 방식을 채용하는 등 더욱 쾌적한 온라인 대전을 지원한다.

 

롤백 방식을 채용

온라인 대전 넷코드에 렉을 경감시키는 롤백 방식을 채용했다. 게다가 롤백 발생 조건을 설정함으로서 회선 상황에 맞춰 조정할 수도 있다.

 

충실한 온라인 대전 기능

최근 10시합의 온라인 대전을 되돌아볼 수 있는 리플레이 기능, 현재의 대전 승패수 표시기능, 거기에 퀵 매치 대전 종료 후에 같은 대전 상대와 매칭되기 어렵게 되는 쿨 타임을 탑재했다.

 

2개의 온라인 모드탑재

전적이 랭킹에 반영되는 랭킹 매치’, 그리고 임의로 대전 룰을 변경하여 간단히 대전을 즐길 수 있는 랭킹 비 대응 플레이어 매치를 선택할 수 있다. 강력한 플레이어들을 꺾고 전 세계의 정점을 노려보자!

 

KOF 2002를 풀 튠업

66명 캐릭터 참전

‘KOF 2002’의 등장 캐릭터는 물론, 과거 네스츠편을 장식했던 캐릭터 및 이종 캐릭터가 참전한다. 또한, 본 작품의 오리지널 캐릭터 네임리스가 등장하는 등 KOF 시리즈 최대인 66명 캐릭터가 참전한다.

 

그래픽, BGM 일신

각종 데모 화면 및 컷 삽입 연출, 승리 화면, 게임 인터페이스 등 모든 그래픽을 일신했다. 또한, 대전을 타오르게 하는 사운드 또한 모두 개편했다.

 

신규 필살기 및 부활된 필살기를 대량 추가

본 작품의 오리지널 신규 필살기 및 과거 시리즈로부터 부활한 필살기를 대량 추가하였다. 아울러 시스템을 비롯한 전 캐릭터의 게임 밸런스에 이르기까지 철저한 재조정을 통해 완벽히 개량했다.

 

MAX 발동 및 MAX2 대폭 강화

필살기를 언제든 캔슬 가능한 ‘MAX 발동’, 연출 및 성능을 강화한 ‘MAX2 초필살기를 통해 실용성과 전략성을 대폭 향상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