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스턴디지털, 샌디스크 '아이익스팬드' 무선 충전기 2종 국내 출시
2022-04-12 이철호 기자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스토리지 솔루션 분야의 세계적인 선도기업 웨스턴디지털이 신제품 '샌디스크 아이익스팬드 무선 충전기 싱크(SanDisk Ixpand Wireless Charger Sync)' 및 '샌디스크 아이익스팬드 무선 충전기 15W(SanDisk Ixpand Wireless Charger 15W)'를 국내 출시한다.
웨스턴디지털은 두 제품을 통해 무선 충전 표준인 'Qi(치)'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는 기기에 빠르고 안정적인 충전 성능을 제공, 무선 충전 카테고리로도 제품군을 확대하고 국내 소비자의 다양한 모바일 솔루션 니즈를 충족시킨다는 계획이다.
샌디스크 아이익스팬드 무선 충전기 싱크는 무선 충전과 백업 기능을 결합해 기존 충전기의 역할을 재해석한 제품으로, 소비자는 아침마다 완전히 충전되고 백업된 스마트폰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수동 백업의 번거로움을 해결하기 위해 백업 과정을 대폭 간소화한 제품이기 때문에 사용자는 전혀 의식하지 않고도 백업 작업을 완료할 수 있다.
또한, 최대 256GB의 로컬 스토리지 용량을 제공해 빠른 무선 충전과 동시에 사진, 영상의 자동 백업을 지원함으로써 기기 내 저장 공간 제약에서 해방시켜준다. 가족, 친구, 연인의 선물이나 새로 스마트폰을 장만한 후 구비할 액세서리로도 손색없다. 여기에 최대 10W 전력의 고속 충전을 지원하며, 빠르고 편리한 충전을 위해 고효율 전원 플러그와 1.8m 케이블도 제공한다.
샌디스크 아이익스팬드 무선 충전기 15W는 실용성을 중시하는 소비자를 위한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무선 충전 솔루션이다. Qi 규격이 호환되는 스마트폰이나 모바일 기기에 최대 15W 전력의 고속 충전을 제공하며, 부드러운 고무 재질의 원형 링이 스마트폰이나 기타 기기가 제품에서 미끄러지는 것을 방지한다.
두 제품 모두 에어팟 프로, 아이폰8 및 상위 모델, 삼성 갤럭시S7 및 상위 모델, 삼성 갤럭시 노트5 및 상위 모델, 기타 Qi 지원 폰과 호환되며, 대부분의 케이스를 장착한 상태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폰 배터리를 안전하게 보호해주는 온도 조절, 이물질 감지, 적응형 충전 기능 등을 갖췄다.
두 제품은 4월 12일 출시되어 국내 공식 수입사와 온라인 쇼핑몰 등 웨스턴디지털의 지정된 판매처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다. 샌디스크 아이익스팬드 무선 충전기 싱크의 국내 권장소비자가격은 용량에 따라 64GB 119,000원, 128GB 149,000원, 256GB 199,000원이다. 샌디스크 아이익스팬드 무선 충전기 15W는 59,000원이다. 두 제품 모두 2년 제한 보증을 제공한다.
사이람 찰라(Sairam Challa) 웨스턴디지털 샌디스크 제품 마케팅 매니저는 "오늘날 많은 소비자는 모바일 중심 생활 속에서 항상 연결되고, 새로운 정보와 재미를 끊임없이 접하는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완전히 충전되고 백업된 모바일 기기에 의존하고 있다"며, "샌디스크는 믿을 수 있는 솔루션으로 오랫동안 인정받아온 브랜드로서, 세계 최초로 자동 로컬 백업 기능을 갖춘 무선 충전기를 출시하며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고, 소비자의 한층 편리한 생활을 지원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