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집이 내 손 안에! 앱코, 양방향 소통 가능한 'ASC10 홈캠' 출시
2022-04-23 최한슬 기자
[smartPC사랑=최한슬 기자] 삶의 새로운 패러다임, '뉴 라이프 플랫폼'을 만들어가는 주식회사 앱코(대표이사: 오광근)가 ABKO ASC10 홈캠(이하 ASC10) 출시 소식을 22일 밝혔다.
APC480, APC930 등 다양한 스테디셀러 웹캠을 보유한 앱코가 이번엔 ASC10 홈캠을 공개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ASC10 홈캠은 실시간 모니터링이 가능한 모바일 앱을 제공한다. 모바일 앱엔 움직임을 자동으로 포착해 스마트폰으로 알리는 모션 감지 기능, 기본 110°의 와이드 화각과 더불어 수평(360°)과 수직(90°)으로 회전시킬 수 있는 각도 조절 기능, 최대 100대까지 연결해 4채널을 동시에 재생하는 멀티뷰 시스템 기능 등이 있다.
또한 적외선 센서가 적용돼 어두운 곳에서도 선명하게 확인할 수 있으며, Micro SD카드를 삽입해 저장 공간을 실시간으로 확인하거나 원하는 시간대에 녹화된 영상을 재생할 수 있다.
200만 화소의 FHD 해상도를 지원하며, 별도의 통신 선 없이 기존 Wi-Fi 무선 네트워크 망을 사용해 전원만 연결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제품에 스피커와 마이크가 내장돼 앱을 통해 양방향 대화를 할 수 있어 아이를 위한 베이비 캠, 반려동물을 위한 펫 캠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ASC10 홈캠은 보안 관리에도 탁월하다. 개인 정보 보호 관련 인증기관에서 GDPR, CCPA 인증을 획득한 TUYA에서 ABKO 앱 서비스를 제공 받으며, ISO에서 제정한 정보보호관리체계 국제 규격 인증, 클라우드 서비스 보안과 관련한 국제표준 인증으로 개인 정보 보호 및 클라우드 서비스 모두 안전성을 확보했다. 뿐만 아니라 앱을 통해 ‘사생활 보호 모드’를 활성화하면 녹화를 중단할 수도 있다.
구성품으로는 홈캠과 설명서, 어댑터, 충전 케이블이 있으며, 천장에 설치할 수 있도록 브라켓(마운트용 홀더, 나사, 앵커)도 제공된다. 가격은 45,9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