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프로야구, 더함 안드로이드 TV로 생생하게 즐기자

집에서도 야구를 현장처럼 짜릿하게

2022-05-03     이철호 기자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지난 4월 3일, 2021 KBO 리그가 막을 올렸다. 올해로 40주년을 맞는 프로야구는 SK 와이번스가 SSG 랜더스로 새롭게 태어나고, 메이저리그에서 활약했던 추신수가 SSG 유니폼을 입는 등 여러 변화가 일어났다. 하지만 올해도 야구장에서 직접 선수들의 플레이를 보며 응원하기는 쉽지 않을 전망이다. 코로나19(COVID-19)로 인해 관중 입장에 제한이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이번 프로야구 역시 집에서 즐겨야 할 일이 많을 것이다. 물론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로 야구 경기를 보는 방법도 있겠지만 가장 좋은 방법은 안드로이드 TV를 구매하는 것이다. 즐거운 프로야구 관람에 왜 스마트 TV가 필요한지 더함 안드로이드 TV와 함께 알아보자.  

야구도, 올림픽도 더 크게 보자

최근 들어 스마트폰, 노트북, 모니터 등에 쓰이는 디스플레이 품질이 상당히 좋아진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프로야구를 비롯한 스포츠 경기를 볼 때 화면의 크기 때문에 다소 답답해 보이는 것은 어쩔 수 없다. 이와 달리 안드로이드 TV는 40인치대부터 70, 80인치대의 큰 화면을 통해 더 몰입감 있고 생생한 중계 화면을 보여줄 수 있다. 비단 프로야구뿐만이 아니다. (만일 정상적으로 개최된다면) 2020 도쿄 올림픽이나 2022 베이징 동계 올림픽, 2022 카타르 월드컵의 감동을 더 큰 화면에서 경험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집에서 영화를 볼 때도 안드로이드 TV의 큰 화면은 좋아하는 작품을 더 근사하게 즐길 수 있게 한다.
안드로이드

크롬캐스트로 색다르게 야구를 즐기자

해외에서는 안드로이드 TV 애플리케이션으로 스포츠를 보는 것이 보편화되어 있다. 류현진, 김광현, 김하성 등이 뛰는 메이저리그를 비롯해 NFL, NBA, NHL 등의 경우 안드로이드 TV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현재 경기 스코어를 확인할 수 있다. 유료 구독을 하면 실시간 생중계도 볼 수 있다.
MLB
아직 국내에는 안드로이드 TV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경기 관람이 어려운 상황이다. 대표적으로 아프리카TV의 경우 스마트 TV 앱에서 프로야구 중계를 지원하지 않는다. 최근에는 KBO 경기영상을 유튜브에 업로드하는 것에 제약이 걸리면서 논란이 일기도 했다. 그래도 방법이 없는 것은 아니다. 크롬캐스트를 이용하는 것이다. 안드로이드 TV 중에는 크롬캐스트를 지원하는 제품이 많다. 이를 통해 스마트폰이나 노트북에서 재생 중인 프로야구 중계를 안드로이드 TV로 공유해 더 큰 화면에서 생중계를 즐길 수 있다.  

경기 관람 도중 음성검색도 가능

열심히 프로야구 경기를 보는 동안 순위 경쟁을 하는 다른 팀 경기는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궁금할 때가 있을 것이다. 하지만 일일이 채널을 돌리며 타 팀 상황을 확인하는 건 생각보다 귀찮은 일이다. 이럴 때 유용하게 쓸 수 있는 안드로이드 TV의 기능이 있으니 바로 구글 어시스턴트(Google Assistant)다. 안드로이드 TV 리모컨의 구글 어시스턴트 버튼을 누르면 음성을 통해 오늘 프로야구 일정이나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내일 야구장에 비가 올지, 좋아하는 팀 관련 뉴스로는 어떤 것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프로야구에 어울리는 안드로이드 TV
더함 우버 U751UHD SMART HDR 크롬캐스트

그렇다면 이제 구글 안드로이드 TV 공식 파트너사인 더함과 함께 프로야구를 즐겨보자. 이번에 소개할 더함 안드로이드 TV는 75인치 스마트 TV인 더함 우버 U751UHD SMART HDR 크롬캐스트(이하 더함U751UHD)다. 더함 U751UHD는 뛰어난 색감과 넓은 시야각을 보유한 LG IPS 패널을 채택해서 경기장의 풍경과 선수의 역동적인 스윙을 더 생생하게 보여준다. 또한, 자동 HDR10을 지원함은 물론 고정명암비 1100:1, 4K 해상도, 리얼 비디오 업스케일링으로 더 뛰어난 화질을 보장한다.
여기에 빛 반사가 적어 영상의 몰입도가 뛰어나고 눈의 피로도 적은 블랙메탈 베젤을 채택했다. 이 베젤은 지문/얼룩이 묻어나지 않지 때문에 오랫동안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사운드도 풍성해서 12W x 12W 고출력 내장 스피커로 야구장의 함성소리를 입체적으로 전달한다. 공식 구글 안드로이드 9.0 OS를 내장한 더함 U751UHD는 3,000여개에 달하는 안드로이드 TV 전용 앱을 이용할 수 있으며, 리모컨의 원터치 버튼을 통해 유튜브/넷플릭스는 물론 인터넷 접속도 가능하다. 구글어시스턴트를 통한 정보 검색, 스마트홈 디바이스 제어도 가능하며, 스마트폰이나 노트북의 영상, 사진 등을 TV에서 바로 실행할 수도 있다.

크롬캐스트로 더함 안드로이드 TV에서 더 크게 야구 보기

네이버
가로모드에서
크롬캐스트가
이제

타 구장 경기상황, 음성으로 검색하기

채널을
버튼을
현재

마치며

코로나 때문에 집콕 생활이 늘어나는 요즘, 프로야구도 집에서 봐야 할 때가 많다. 더 큰 화면에서 유용한 애플리케이션과 함께 경기를 볼 수 있는 안드로이드 TV는 야구팬들의 필수품으로 자리 잡고 있다. 특히 더함 U751UHD는 훌륭한 화질에 정식 안드로이드 9.0도 지원하기에 야구를 비롯한 스포츠 중계를 보기에 적합하다. 프로야구에서 올림픽, 월드컵까지 이제 더함 안드로이드 TV로 더 신나게 즐겨보자.
키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