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코, 무선 펜타그래프 알루미늄 키보드 'TOS100' 출시
2022-06-02 최한슬 기자
[smartPC사랑=최한슬 기자] 삶의 새로운 패러다임, '뉴 라이프 플랫폼'을 만들어가는 주식회사 앱코(대표이사: 오광근)가 ABKO TOS100 무선 펜타그래프 알루미늄 키보드(이하 TOS100) 출시 소식을 전했다.
펜타그래프 타입의 TOS100은 블루투스 5.0과 2.4GHz 기술을 모두 탑재해 운영체제(OS)에 상관없이 2개 기기 연결이 가능한 무선 키보드로, OS 자동 설정 버튼이 있어 연결한 기기에 따라 단축키, 조합키, 기능키 등의 레이아웃이 OS별로 자동 설정된다. 블루투스 및 2.4GHz 모드는 키보드 상단의 스위치로 전환할 수 있다.
특히 이 제품은 한 번 충전으로 최대 80시간까지 연속 사용이 가능한 고효율 배터리를 탑재했으며, 자동 절전모드 기능을 지원한다. 또한 충전용 C타입 USB 케이블이 기본 제공되며, ON/OFF 버튼이 있어 장시간 사용하지 않을 경우에도 배터리 관리가 용이하다.
TOS100은 밝기 및 볼륨 조절, 재생, 일시정지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명령을 내릴 수 있는 12개의 기능키를 적용해 오피스 환경에서도 유용하며, 키보드 상단에는 USB, 블루투스, 배터리 등의 상태를 표시하는 인디케이터가 탑재되어 더욱 편리하다. 가격은 50,0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