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피링크(TP-Link), 10년 연속 세계 1위 Wi-Fi 제품 제공업체로 선정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티피링크(TP-Link)가 10년 연속 세계 1위 Wi-Fi 제품 제공업체로 선정되었다.
세계적인 시장조사기관 IDC가 집계한 2020년 4분기 WLAN 시장조사(IDC Worldwide Quarterly WLAN Tracker)에 따르면 티피링크(TP-Link)는 소비자 및 비즈니스 네트워킹 공급업체의 선두주자로 WLAN 제품 부문에서 10년 연속 세계 1위를 차지했다.
IDC WLAN Tracker에서는 티피링크(TP-Link)가 2020년 4분기에 1,800만개의 WLAN 제품을 유통하며 글로벌 시장의 17.8%을 점유한다고 밝혔다. TP-Link는 지난 10년 동안 SOHO WLAN 제품 유통에서 1위를 차지하는 것 외에도 유럽 및 동남아시아 시장에서 비즈니스 WLAN 제품의 비약적인 성장을 이뤘으며 Wi-Fi 6, Wi-Fi 6E, SDN 등을 포함한 최신 기술의 혁신을 이끌고 있다.
티피링크(TP-Link)는 지난 10년간 WLAN 시장을 선도하며 더 많은 사람들에게 네트워크에 연결된 라이프 스타일을 제공하기 위해 집중한다고 밝혔다. 티피링크(TP-Link)의 좌우명인 ‘Reliably Smart’를 고수하며, 빠르고 강력한 네트워크를 통해 세계를 하나로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덧붙였다.
티피링크(TP-Link)에 대하여
1996년에 설립된 전 세계 WLAN 시장 시장 10년 연속 점유율 1위 티피링크(TP-Link)는 일상생활의 모든 측면에 관여하는 신뢰할 수 있는 네트워킹 장치 및 액세서리를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IT 네트워크 분석 회사인 IDC에 의해 WLAN 및 광대역 CPE 장치의 최고 제공 업체로 선정돼 170개 이상의 국가에 공급하고 있다. 현재 전 세계 170개국 12억명 이상의 고객을 보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