퀄컴 "갤럭시 Z 폴드3, 플립3에 스냅드래곤 888 탑재"
2022-08-12 이철호 기자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퀄컴 테크날러지(Qualcomm Technologies Inc.)는 퀄컴의 주력 제품인 스냅드래곤 888 5G 모바일 플랫폼(Snapdragon 888 5G Mobile Platform)이 삼성전자의 최신 폴더블 스마트폰인 삼성 갤럭시 Z폴드3와 갤럭시 Z플립3에 탑재된다고 밝혔다.
스냅드래곤 888은 5G, AI, 게임, 그리고 카메라 기술에 업계를 선도하는 모바일 혁신을 선보이며 플래그십 디바이스를 통해 전문가 수준의 카메라 기능, 스마트 개인 비서, 엘리트 게이밍 경험을 제공한다.
갤럭시 Z 폴드3과 갤럭시 Z 플립3은 3세대 5G 모뎀-안테나 솔루션을 탑재해 6GHz 이하 캐리어 어그리게이션(CA)과 밀리미터파를 지원한다. 퀄컴 패스트커넥트 6900(Qualcomm FastConnect 6900)을 탑재한 갤럭시 Z폴드3는 와이파이 6와 와이파이 6E를 모두 지원하며, 갤럭시 Z플립3는 와이파이 6를 지원하는 패스트커넥트 6800을 탑재했다.
크리스티아노 아몬(Cristiano Amon) 퀄컴 CEO는 "퀄컴은 삼성, 구글과 함께 삼성의 신규 폴더블 스마트폰 출시를 맞이하여 프리미엄 안드로이드 경험의 새로운 장을 열었다"며, "삼성전자가 신규 폴더블 스마트폰에 스냅드래곤888을 채택한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이번 협력으로 다시 한번 소비자들이 바라는 단말기의 새로운 기준을 세울 수 있었다"고 밝혔다.
노태문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사장)은 "삼성전자, 퀄컴, 구글은 최적화된 폴더블 경험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업해 오고 있다"며, "삼성의 획기적인 3세대 폴더블 스마트폰 시리즈인 갤럭시 Z폴드3와 갤럭시 Z플립3를 발표하게 되어 무척 기쁘다. 혁신적으로 넓어진 대화면부터 원활한 멀티태스킹 다양성까지, 두 제품은 장인정신과 최첨단 혁신을 바탕으로 한 프리미엄 폴더블 스마트폰"이라고 말했다.
히로시 록하이머(Hiroshi Lockheimer), 구글 플랫폼·에코시스템 담당 수석 부사장은 "퀄컴, 삼성전자와의 파트너십은 심도있는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의 통합을 이뤄내 삼성전자의 사용자에게 최고의 안드로이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한다"며, "스냅드래곤888을 탑재한 삼성전자의 새로운 폴더블 스마트폰은 구글 듀오(Google Duo), 유튜브(YouTube), 구글 지도(Google Maps)와 같은 구글의 앱 및 서비스를 포함한 프리미엄급 안드로이드 경험의 영역을 확장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