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큐 조위, 새로운 e스포츠 게이밍 모니터 XL2540K 출시

- 벤큐 조위, 부드러운 화면 전환과 독자적 기능으로 승리를 돕는 e스포츠 게이밍 모니터 XL2540K 출시 - 사용자 편의를 위한 XL 세팅 투 쉐어 (Setting to Share), 멀티 스탠드 기능 - 블랙이퀄라이저 (Black Equalizer), 컬러 바이브런스 (Color Vibrance) 등 지원 - 11번가 단독 출시 기념 SK PAY포인트 10,000 포인트 혜택 제공

2022-08-19     임병선 기자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글로벌 디스플레이 브랜드 벤큐(지사장: 소윤석)는 벤큐 모니터 공식 수입원 피치밸리(대표: 정재윤)와 함께 자사의 e스포츠 기어 전문 브랜드 조위(ZOWIE)에서 게이밍 모니터 XL2540K 제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e스포츠에서 승리를 쟁취하기 위한 게이밍 모니터를 추구하는 조위의 신제품 XL2540KFHD 해상도, 0.5ms(GTG) 빠른 응답속도와 240Hz 주사율을 지원하는 TN패널을 탑재해 240Hz 게이밍 모니터의 핵심적인 성능을 유지했다.

그러면, 조위 XL 시리즈의 상징적 디자인인 측면 스크린쉴드와 S스위치를 과감히 덜어내 옵션 구매 상품으로 전환하면서 조위의 독자적인 게이밍 성능을 좀 더 합리적 가격에 경험하길 원하는 소비자를 정조준 했다.

S스위치를 통한 원 클릭의 OSD 설정은 어려워졌지만, 전 세계 프로게이머, 사용자들 간의 추천 설정 값을 쉽게 공유할 수 있는 ‘XL 세팅 투 쉐어’ (XL Setting to Share) 프로그램을 지원해 OSD 설정을 소프트웨어로 조정할 수 있다.

모니터 받침대의 디자인은 전작인 XL2540에 비해 다소 간결해졌다. 기존의 XL-K 시리즈에서 편의성이 검증된 이 디자인은 스크린의 안정을 유지하면서 키보드와 마우스를 위한 공간을 극대화 해준다. 최대 23도 지원되는 틸트, 최대 155mm까지 높낮이 조절이 가능한 멀티 스탠드가 장착되어 사용자 취향에 맞게 자유자재로 조절할 수 있다.

OSD 메뉴 인터페이스는 더욱 직관적으로 개선되었다. 어두운 곳에 숨어있는 적을 잘 드러내는 블랙 이퀄라이저(Black eQualizer), 채도를 20단계로 조절할 수 있는 컬러 바이브런스(Color Vibrance) 등 대표적인 조위만의 게이머 특화 기능 역시 지원한다.

벤큐 이상현 마케팅 팀장은 벤큐 조위 XL-K 시리즈는 항상 게이머를 위해 정확하고 맞춤화 된 환경을 제공하는데 집중한 제품이다라며, “국내외 많은 e스포츠 게이머들의 사랑을 받아오던 조위 XL 시리즈의 주요 특징을 오롯이 지원해 게이밍 퍼포먼스를 최대한으로 발휘할 수 있을 것이라며 자사 제품에 대한 자신감을 비췄다.

한편 벤큐는 XL2540K 제품의 출시를 기념하여 행사를 진행한다. 819일부터 23일까지 11번가 단독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기간 중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11번가 포인트(SK PAY 포인트) 1만 포인트를 제공하는 행사이다.

벤큐 조위의 XL2546K3년의 무상 서비스 기간을 보증하며, 출시 행사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11번가 기획전 상세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