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T우주' 구독서비스 론칭…첫 달 월 100원/1,000원에 이용 가능

2021-08-31     이철호 기자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SK텔레콤은 31일부터 구독 패키지 상품인 '우주패스 all/mini'와 다양한 우주 파트너스의 구독 단품 서비스들을 출시하면서 'T우주'를 본격적으로 론칭 했다. T우주 관련 구독 패키지 상품과 구독 단품 서비스는 SKT 고객이 아니더라도 이용 가능하다.  

구독 패키지 상품, 더 저렴하게 이용 가능…우주급 이벤트 프로모션도 준비

SKT는 T우주 출시에 맞춰 '우주패스' 구독 패키지 상품을 첫 달에 월 100원 우주패스 mini/월 1,000원 우주패스 all에 이용할 수 있는 론칭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구독 패키지 상품 신규 가입 고객이 각각의 우주패스 상품 최초 가입 시 적용되는 혜택으로, 11월 30일까지 3개월 간 운영될 예정이다. 프로모션 종료 후 정상 과금으로 자동 전환될 때는 종료 7일 전에 문자로 미리 고지하여 고객 혼란을 최소화할 방침이다. 또한, 우주패스 결제 수단으로 11번가 신한카드를 등록하면 매월 SK pay 포인트 6천 포인트(기본 혜택 3천 포인트 + 특별 적립 3천 포인트)를 적립받을 수 있는 혜택도 제공한다. 또한, SKT는 우주패스 가입자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 프로며선을 준비했다. 첫 번째는 '글로벌 우주 파트너스 투어'로 우주패스 가입자 중 응모 고객을 대상으로 총 9명을 추첨하여 아마존, 스타벅스, 구글 등 T우주 글로벌 파트너들의 본사가 있는 미국으로 여행을 보내주는 빅 이벤트다. 당첨 고객에게는 3년 내 원하는 시점에 사용할 수 있는 프리미엄 투어 바우처(1천만 원 상당)를 제공하며, 1천만 원 한도 내에서 동반인 동행이 가능하다. 두 번째는 '우주 쇼핑' 프로모션으로, 우주패스에 가입하고 11번가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에 방문하여 원하는 제품을 장바구니에 담은 후 이를 캡처하여 프로모션 사이트에 응모하면 된다. 당첨자에게는 최대 1천만 원의 쇼핑 지원금을 SK pay 포인트로 증정하며, 1천만 원의 주인공 1인 외에도, 4주 동안 매주 500만 원 1명, 100만 원 3명씩 당첨자를 발표한다.  

구독전문매장에서 내게 맞는 구독 상품 AI가 추천

한편, SKT는 고객에 생활 패턴에 맞는 T우주 구독 상품을 편리하게 체험하고, 상담과 추천을 통해 가입할 수 있는 '구독전문매장'을 운영한다. 현재 서울 강남지역의 뱅뱅사거리와 가로수길에서 시범 운영 중인 구독전문매장은 고객 이용 편의성은 물론, 구독 상품 체험이라는 차별성을 강화해 1,000개까지 늘려 나갈 계획이다. 구독전문매장에 방문하면 85인치 대형 터치테이블을 통해 고객의 관심사/취향에 맞는 상품 외에도 Big 데이터 기반의 AI가 추천하는 상품을 확인할 수 있고, 상품 안내 동영상과 혜택 정보도 제공한다. 또한, '구독혜택 체험존'에서는 나 만을 위한 우주패스 상품을 셀프 디자인하고 그 혜택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전국 오프라인 매장, 온라인 채널 등에서 가입 가능

31일부터 전국 3,300여 개의 오프라인 매장, SKT 대표 온라인 채널인 T월드, 11번가 사이트 및 고객센터 등을 통해 5천만 전 고객 누구나 내게 맞는 구독 상품을 자유롭게 상담/가입할 수 있다. 특히 매달 약 1천 만 고객이 이용 중인 T월드 앱/웹 사이트 내 별도의 'T우주' 탭을 신설하여 다양한 구독 상품 정보를 제공하고, 맞춤형 상품추천/탐색/가입/변경 등의 기능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편했다. 우주패스의 이용방법 및 혜택 등 자세한 내용은 T월드 T우주 탭에서 확인 가능하다. 온/오프라인 채널뿐만 아니라, 구독 상품 전담 고객센터(평일 09시~18시)를 통해서도 편리하게 구독 상품 상담과 가입이 가능하다. 
SKT 한명진 구독형 상품 CO(컴퍼니)장은 "SK텔레콤이 지난 35년간 축적해 온 다양한 구독 마케팅의 역량과 노하우를 이번 T우주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라며 "준비한 혜택과 풍성한 이벤트를 통해 많은 고객분들이 '모두의 구독 유니버스, T우주'를 만끽하셨으면 좋겠다"고 기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