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과 아이패드용 도서 앱 열전- 휴가지에서 책을 더 즐겁게 읽는 법

2012-07-12     PC사랑

도서
법정 스님의 무소유의 행복

개발사_ Intial Communications
용량_ 8MB
언어_ 한글
지원_ 유니버설
값_ 무료

전자책 멀티 플랫폼으로 유명한 리디북스에서 내놓은 앱이다. 법정스님의 말씀과 발자취를 저자 장혜민이 글로 옮겼다. 이펍(ePub) 방식 전자도서로, 글꼴과 글자 크기를 마음대로 바꿔보기 좋다. ‘선택한 가난은 가난이 아니다’라는 청빈의 도를 실천하며 무소유의 참된 가치를 널리 알린 법정스님이 걸은 길과 그의 사상을 4장에 담았다. 아이폰, 아이패드 모두 지원한다.







도서
우슬라의 꿈

개발사_ Crystal Book
용량_ 7MB
언어_ 한글
지원_ 유니버설
값_ 0.99달러

앱스토어에서 크리스털이라는 필명을 쓰는 소설가 이수정의 신작. 평범한 일상의 여인이 주인공으로, 저자가 직접 그린 삽화도 담았다. 유니버설 버전이라서 아이폰과 아이패드 모두 최적의 환경에서 읽을 수 있다. 아기자기하고 예쁜 배경과 글꼴, 일러스트를 담았다. 글꼴을 바꾸지 못하는 게 흠.









미술
월간 포아트

개발사_ Another Rainbow
용량_ 492MB
언어_ 한글
지원_ 아이패드
값_ 무료

(주)포아트에서 만든 전자책이다. 미술 관련 작품과 전시 정보를 담았다. 다양한 장르의 미술 작품을 볼 수 있고, 동영상을 통해 전시장을 미리 보는 재미도 놓치지 않았다. 자세한 작품 설명과 친절한 해설을 곁들여 작품을 쉽게 이해하게 돕는다. 휴가 때 연인과 전시장이라도 갈 요량이면 이 앱으로 예습부터 하자.








패션
보그 스페셜

개발사_  Doosan
용량_ 313MB
언어_ 한글
지원_ 아이패드
값_ 무료

패션잡지 중에서 내로라하는 세력을 자랑하는 보그(VOGUE) 팬들을 위한 특별 판이다. 2011년 5월호 화보를 바탕으로 만들었다. ‘진주목걸이의 고혹적인 그녀’ ‘열대 우림과 어울린 트로피컬 컬러들의 향연’ 등 5개 화장품 브랜드의 이미지와 영상을 담았다. 사진과 패션을 전공하는 이들에게 추천하는 앱.







여행
버마의 꿈

개발사_ Fotopedia
용량_ 14.8MB
언어_ 한글
지원_ 유니버설
값_ 무료

포토피디아(www.fotopedia.com)는 해외여행 정보를 전달하는 여러 앱을 개발한 곳이다. 이번에 내놓은 앱은 ‘버마’ 버전이다. 내셔널지오그래픽에서 찍어 온 버마(Union of Burma)에 대한 아름다운 사진과 정보를 볼 수 있다. 해당 정보에 대한 위치를 지도 검색 서비스로 확인할 수 있다. 찜통 같은 사무실에서 철야를 하고 있더라도, 이 앱으로 버마를 보면서 마음을 추슬러 보자.







음악
히스토리 오브 재즈

개발사_ 955 Dreams Inc
용량_ 69.4MB
언어_ 영어
지원_ 아이패드
값_ 9.99달러

<히스토리 오브 재즈>(The History of Jazz : an Interracitve timeline)는 1890년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재즈 역사와 연주자들의 상세한 정보를 담은 앱이다. 연도별로 구분한 ‘플로우 차트’에서 원하는 연주자나 곡목을 찾아볼 수 있고, 연주자 목록을 누르면 프로필과 사진, 동영상, 음악 등을 들려준다. 한글을 지원하지 않는 게 흠이지만, 재즈를 좋아하면 구매 가치가 충분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