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멋진 튜닝PC 위한 미니타워 케이스, 몬스타기어 MOD6

2022-09-29     이철호 기자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나만의 디자인에 강력한 성능까지 갖춘 튜닝PC를 만드는 데 반드시 큼직한 케이스가 필요한 건 아니다. 아담한 사이즈로 공간 활용성이 높은 미니타워 케이스로도 얼마든지 화려한 디자인의 튜닝PC를 제작할 수 있다. 몬스타기어 MOD6는 평범한 디자인과 거리를 둔 디자인 케이스로, 미니타워 폼팩터지만 우수한 확장성을 보유해 고급 부품도 다수 장착할 수 있어 색다른 튜닝PC 구성이 가능하다.  

다른 미니타워 케이스와는 다르다

이전에 출시된 미니타워 케이스는 네모반듯한 형태로 구성된 제품이 많았다. 이와 달리 몬스타기어 MOD6는 직선적인 라인으로 전투로봇의 머리를 연상시키는 디자인을 완성했다. 이런 디자인을 바탕으로 더 독특하고 세련된 튜닝PC 제작이 가능하다. 측면에는 풀 강화유리 패널을 배치해 PC 내부의 부품을 더 선명하게 감상할 수 있도록 했다. RGB를 지원하는 메모리, 메인보드, 그래픽카드 등이 있다면 화려한 RGB 효과를 더 생생히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색상은 시크한 블랙과 깔끔한 화이트, 두 가지를 고를 수 있다.
측면에

고성능 CPU, 그래픽카드도 장착 가능

미니타워 케이스라고 해서 고급 부품을 사용할 수 없는 건 아니다. 몬스타기어 MOD6는 사이즈는 작아도 확장성은 결코 뒤처지지 않는다. CPU쿨러를 최대 165mm 높이까지 장착 가능하고, 그래픽카드도 최대 300mm 길이까지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 Micro-ATX/Mini-ITX 폼팩터의 그래픽카드와 ATX 규격의 파워를 곁들이면 근사한 게이밍 PC를 만들 수 있다. 2.5” SSD/3.5” HDD도 달 수 있으니 메인 스토리지는 물론 백업 스토리지를 위한 공간도 충분하다.
사이즈는

쿨링도 문제 없다

고사양 부품을 PC 내부에 배치하고 나면 발열 문제가 심각해지기 마련이다. 하지만 몬스타기어 MOD6가 있다면 이런 걱정은 조금 놔도 된다. 전면과 후면, 상단에 120mm RGB LED팬을 2개씩 배치했기 때문이다. 그래서 PC 내부의 발열을 효과적으로 제어할 뿐만 아니라 시각적으로도 대단히 화려한 디자인을 완성한다.
6개의
편의성에도 신경을 많이 썼다. 상단을 편리하게 사용 가능한 멀티미디어 포트를 적용해서 어느 공간에 설치하더라도 USB나 헤드셋 연결이 쉽다. 또한, 기본 제공되는 리모컨을 통해 RGB의 색상과 밝기를 조절할 수 있다.
상단
몬스타기어 MOD7은 미니타워 케이스의 공간 활용성에 과감한 디자인을 더했다. 확장성도 우수하며 RGB 감성도 꽉 채웠기에 튜닝성도 뒤처지지 않는다. 작지만 아름다운 나만의 튜닝PC를 만들고 싶은 유저에게 추천한다. 가격은 9월 29일, 인터넷 최저가 기준으로 약 109,0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