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리뷰] 코로나19 시대를 위한 운동 게임, 리듬 피트니스 HOME FiT

2022-09-29     남지율 기자
<br>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홈 피트니스가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그러나 홈 피트니스는 엄청난 의지가 필요한 일이다. 피트니스 클럽과 달리 트레이너가 없으며, 다 같이 모여서 운동하는 분위기도 느낄 수 없다. 이에 홈 피트니스가 접목된 게임이 눈길을 끌고 있다. ‘링 피트 어드벤처’와 같은 게임이 홈 피트니스 게임의 대표적인 사례라 볼 수 있는데, 이 게임은 ‘닌텐도 스위치’의 판매를 견인할 정도로 높은 인기를 얻었다. 이번 리뷰에서 소개할 ‘리듬 피트니스 HOME FiT(이하 리듬 피트니스)’도 홈 피트니스 게임에 속한다. 리듬 피트니스와 링 피트 어드벤처는 같은 장르의 게임이지만, 플레이 방식은 꽤 다르기 때문에 링 피트 어드벤처를 이미 즐겨봤더라도 신선한 감각으로 플레이할 수 있을 것이다.  

제법 본격적인 운동이 가능하다

리듬 피트니스는 누구나 쉽게 운동할 수 있는 피트니스 게임이다. 튜토리얼이 친절하기 때문에 동작을 쉽게 익힐 수 있었다. 게다가 단순히 자막 한글화만 적용된 게 아니라 음성 한글화까지 지원된다는 점도 게임의 입문 장벽을 대폭 낮췄다. 메인 모드인 ‘퍼스널 트레이닝 모드’부터 플레이해보니 동작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물론이고 스트레칭까지 진행하는 점이 인상 깊었다. 동작은 복싱, 공수도, 무에타이와 같은 격투기의 움직임을 바탕으로 한 것들이 꽤 많았다.
게임 플레이는 리듬 게임을 즐기는 것처럼 진행됐다. 노트가 다가오는 타이밍에 맞춰 피트니스 동작을 수행하는 방식이다. 얼마나 정확히 입력했는지에 따라 ‘엑설런트’, ‘그레이트’, ‘굿’, ‘미스’ 판정이 뜨는 점도 리듬 게임다운 시스템이다. 짧게 운동할 수 있는 ‘3분 피트니스 모드’도 선택할 수 있었다. 3분 피트니스 모드는 시간이 없을 때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모드로 동작에 따라 소요되는 시간과 칼로리 소모량이 기재된 것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마이 리포트’를 통해 체중 변화량, 트레이닝 성과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제법 본격적인 운동도 가능했다.  

게임으로써는 조금 아쉽다

리듬 피트니스는 운동을 재미있게 즐길 수 있게 해줄 게임이다. 하지만 게임으로써는 조금 아쉬운 부분들이 있었다. 우선 BGM의 볼륨이 풍부한 편은 아니다. 25곡의 BGM이 수록됐는데, 리듬 게임 요소가 강한 게임인 만큼 좀 더 BGM이 많았으면 하는 바람이 있다.
게임다운 메인 모드가 없다는 점도 아쉽다. 링피트 어드벤처의 어드벤처 모드 같은 게 있었다면 플레이 타임이 훨씬 길어졌으리라 생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