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만카돈, 강력한 사운드 내뿜는 프리미엄 무선 홈 오디오 시스템 'RADIANCE 2400' 출시
2022-09-30 최한슬 기자
[smartPC사랑=최한슬 기자] 하만 인터내셔널(HARMAN International)의 프리미엄 오디오 브랜드 하만카돈(Harman Kardon)이 최상위 프리미엄 무선 홈 오디오 시스템 'RADIANCE 2400'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하만카돈이 선보이는 프리미엄 무선 홈 오디오 시스템 RADIANCE 2400은 프리미엄 소재와 세련되고 미니멀한 디자인이 조화를 이룬다. 프로페셔널 사운드 기술로 집 안 어디에서든 몰입감 넘치는 사운드 경험을 제공해 소비자의 기대를 충족시켜 줄 것으로 기대된다.
무광택의 메탈릭 마감을 적용한 하만카돈 RADIANCE 2400은 프리미엄 소재와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최신 TV 디자인과 잘 어울리며, 우아한 실루엣의 타워 스피커로 공간의 아름다움을 한 차원 높여준다.
또한 'CES 2021 최고 혁신상' 수상에 빛나는 사운드 혁신도 적용됐다. 두 대의 타워 스피커와 파워풀한 서브 우퍼로 음악 감상과 홈 시어터 시스템 음향을 풍부하고 강력하게 변모시켜준다.
총 시스템 출력 450W RMS의 RADIANCE 2400은 각각 125W RMS 출력을 내는 24-32mm 트랜스듀서로 구성된 타워 스피커 2대로 섬세하고 넓은 사운드 스테이징 분산을 제공한다. 200W RMS의 출력을 내는 250mm의 트랜스듀서로 구성된 서브 우퍼는 깊고 풍부한 베이스로 몸으로 느낄 수 있는 사운드 경험을 선사한다.
특히, 하만의 특허 받은 음향 기술인 CBT(Constant Beamwidth Technology)도 일반 소비자 제품 최초로 적용됐다. 전문가용 솔루션 제품을 위해 개발된 CBT는 진폭 음영, 주파수 테이퍼링, 스피커 벤딩 등을 통해 일정한 빔폭을 생성하여 균일하고 안정된 사운드를 제공한다.
스피커당 24개의 정밀하게 보정된 트랜스듀서를 사용해 넓은 스위트 스폿(sweet spot)을 형성하고, 모든 코너에서 균일한 음질과 범위의 사운드를 청취할 수 있다. 청취 공간의 상하좌우로 일관된 사운드와 풍부한 서라운드 효과를 느낄 수 있다.
아울러 하만카돈의 디지털 루프 증폭기(Digital Loop Amplifier) 기술은 디지털 증폭에서 발생하는 자연 오류 및 왜곡 이상을 수정해 모든 음을 아티스트가 의도한 방식대로 들려준다.
이 외에 소비자 편의를 강화한 다양한 기능도 지원한다. 타워 스피커, 서브 우퍼와 무선으로 연결되는 디지털 허브는 TV, 콘솔 게임기, 셋톱 박스, 블루레이 플레이어 등 오디오 및 비디오 장치를 연결할 수 있는 종합적인 입력 어레이가 포함됐다. 또 무선 멀티룸도 지원해 공간마다 서로 다른 음악을 들을 수 있으며, 다른 멀티 룸 사용 스피커를 시스템에 추가하면 전체 하우스 음악 시스템을 만들 수 있다.
크롬캐스트 빌트인(Chromecast built-in)및 에어플레이(AirPlay), 블루투스를 지원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HD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에도 쉽게 접속할 수 있다. 헤이 구글(Hey Google) 사용도 지원한다.
하만카돈 RADIANCE 2400의 출고가는 599만원으로, 오는 1일 정식 출시된다. 출시를 기념해 10월 한 달 동안 ▲60만원 특별 할인 ▲블루투스 스피커, 무선 헤드폰, 무선 이어폰 총 3종으로 구성된 하만 뮤직라이프 패키지 증정 ▲구매 인증 사은품 증정 등 총 3가지 특별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