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 뉴노멀 시대에 최적화된 라지포맷 프린터 라인업 공개

2022-09-30     이철호 기자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HP가 뉴노멀 시대의 대형 출력 시장에 최적화된 기술을 탑재한 디자인젯 Z9+ Pro(DesignJet Z9+ Pro) 프린터와 페이지와이드 XL Pro(PageWide XL Pro) 프린터 2종을 선보인다. 이번 신규 라인업은 향상된 색상 품질과 정밀도는 물론 기업이 지속가능성을 유지하며 그래픽 응용 분야의 새로운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술을 제공한다.

더 향상된 색감 제공하는 HP 디자인젯 Z9+ Pro

올해로 출시 30주년을 맞이한 HP 디자인젯의 신규 제품은 HP 디자인젯 Z9+ Pro(HP DesignJet Z9+ Pro)로, 출력 업체와 지리 정보 체계(GIS) 산업에 최고의 사진 품질과 정확도는 물론 새로운 보안 기능도 제공한다. HP 디자인젯 Z9+ Pro 사용자는 HP 포토 잉크(RGB HP Vivid Photo Ink)를 통해 이전 제품 대비 26% 향상된 93%의 팬톤 커버리지를 지원할 수 있게 됐으며, 9개의 잉크로 12 색 잉크 프린터 화질로 인쇄물을 제작할 수 있게 됐다. 또한, 고화질 노즐 아키텍처(HDNA)가 적용된 프린트 헤드와 듀얼 드롭(Dual Drop)기술을 통해 눈에 보이는 입자를 줄여 보다 선명한 디테일과 대비를 가진 출력 결과를 보장한다. HP 디자인젯 Z9+ Pro는 동급 제품 대비 광범위한 색상 영역을 제공하며, 사용자는 ICC 프로파일 설정을 통해 원하는 색상 정확도와 농도를 선택할 수 있다. 출력물의 균일한 광택을 원하는 사용자에게는 HP 광택 코팅제(HP Gloss Enhancer) 업그레이드 키트 포함 옵션을 제공한다. 또한, HP 프린트OS(HP PrintOS)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성능 모니터링, 문제 해결 및 원격 미디어 사전 설정 공유 등 편의 기능을 제공하며, 이를 통해 출력 작업을 더욱 효과적으로 제어할 수 있다. 특히, HP 디자인젯 Z Pro 시리즈는 최초로 HP 프린트OS 서비스센터 어플리케이션과 통합되어, 스마트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을 통해 사용자가 어디서든 실시간으로 진행 상황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HP 디자인젯 Z9+ Pro는 매우 정밀한 지도를 제작하고, 높은 선명도의 윤곽선과 텍스트를 출력하면서 데이터 보안도 유지하고자 하는 GIS 분석가를 위한 기능을 갖췄다. 어도비 PDF 프린트 엔진(Adobe PDF Print Engine)으로 뛰어난 투명도와 레이어 복제를 지원하는 한편, HP의 HDNA 프린트헤드와 HP 픽셀 컨트롤(HP Pixel Control) 기술이 최상의 정밀도와 부드러운 그라데이션, 복잡한 지도 인쇄에 필요한 뚜렷한 색조를 만들어낸다. 암호화된 통신과 액세스 제어 목록을 통한 최상의 데이터 보안도 제공한다. HP 시큐어 부트(HP SecureBoot), 화이트리스팅(Whitelisting), HP 커넥션 인스펙터(HP Connection Instpector) 등의 보안 솔루션으로 사용자의 데이터 보안에 대한 걱정을 덜어주며, 한층 강화된 네트워크 보안을 지원한다. HP 디자인젯 Z9+ Pro는 스핀들리스(Spindel-less) 방식의 자동 롤 공급 기능으로 빠른 미디어 처리를 가능케 하여 출력 효율성을 향상시켰다. HP 디자인젯 Z9+ Pro는 새틴 포토 용지에서 최대 18%, 캔버스 소재에서는 최대 46% 향상된 인쇄 속도를 제공한다.

다양한 수요에 대응 가능한 HP 페이지와이드 XL Pro 시리즈

새롭게 공개된 HP 페이지와이드 XL Pro 2종은 기업 및 출력 업체가 고객의 수요에 더욱 빠르게 대응하고, 촉박한 마감 일정을 맞출 수 있도록 돕는 다양한 기능을 갖췄다. A2에서 B1 규격까지, 최대 10mm 두께의 용지와 보드, 카드스톡 등 소재에 인쇄 가능하며, 이를 통해 사용자는 더욱 다양한 고객의 수요에 대응할 수 있게 됐다. 페이지와이드 XL Pro 5200(HP PageWide XL Pro 5200)는 A1 용지 기준 분당 20페이지와 시간당 400㎡, HP 페이지와이드 XL Pro 8200(HP PageWide XL Pro 8200)는 A1 용지 기준 분당 30페이지, 시간당 500㎡의 빠른 출력 속도를 지원한다. CAD 도면과 프리젠테이션 보드의 혼합 출력을 지원하여, 두 프린터 모두 전체 프로젝트를 이전 대비 2~3배 이상 빠르게 출력할 수 있게 됐다. 또한, HP 스마트스트림(HP SmartStream) 솔루션으로 손쉽게 소매용 양면 포스터 인쇄물을 제작할 수 있게 되어 프린팅 영역을 확장할 수 있다. HP 페이지와이드 XL Pro 5200과 HP 페이지와이드 XL Pro 8200은 기업과 출력 업체의 수익 증대와 비용 절감을 위해 고안된 제품으로 사용자의 준비 및 마감 비용을 최대 50% 절감한다. 플라스틱 카트리지를 대체하는 친환경 HP 에코 카톤(Eco-Carton) 카트리지를 사용해 CAD 도면과 포스터 출력 운영 비용을 줄여준다. 다용도 스태커와 인라인 폴더, 자동 스위치 등의 기능으로 작업 시간을 단축할 수 있어 더 많은 출력 수요에 대응할 수 있다. 또한, 인쇄용지는 물론 보드, 카드스톡과 컷시트 등의 다양한 소재에 인쇄하는 것이 가능해졌으며, 호환되는 기판에 따라 즉시 건조되는 인쇄물을 출력할 수 있어 더욱 빠르게 결과물을 확인할 수 있게 됐다. 한편, 새로운 HP 페이지와이드 XL Pro 시리즈는 최초의 HP 라지 포맷 자동 시트 공급장치 및 다용도 스태커를 갖추고 있어 작업 중단없는 최대 생산성의 워크플로우를 제공한다. 사용자는 HP 프린트OS를 통해 간단한 유지보수와 빠른 시작 등 언제 어디서나 운영을 제어할 수 있다.  

에너지 효율 높인 친환경 프린터

신규 HP 디자인젯 포트폴리오와 HP 페이지와이드 XL Pro 프린터는 ENERGY STAR 3.0 등급 및 EPEAT등록으로 높은 에너지 소비 효율을 갖춘 친환경 제품 인증을 받았다. HP 디자인젯 Z Pro 프린터에 사용된 전체 플라스틱 중 약 30%는 해양 플라스틱 및 재활용 플라스틱으로 구성되었으며, 모든 포트폴리오는 HP 에코 카톤 카트리지와 완벽히 호환되어 플라스틱 사용을 최대 80%까지 절감할 수 있다. 또한, HP 페이지와이드 XL Pro제품군은 캐나다의 친환경 인증인 UL ECOLOGO와 북유럽 이사회(Nordic Council)의 노르딕 스완 에코라벨(Nordic Swan Ecolabel)인증을 받았다. HP 페이지와이드 XL 및 디자인젯은 재활용 및 회수 가능하며, 안전한 폐기를 보장한다. 새로운 HP 페이지와이드 XL Pro 시리즈와 HP 디자인젯 Z9+ Pro는 2021년 10월 1일 국내 출시될 예정이다. 제품에 대한 상세한 정보는 HP 코리아를 통해 문의 가능하다. HP 라지 포맷 사업 총괄 매니저 다니엘 마르티네즈(Daniel Martinez)는 "새롭게 선보이는 HP 디자인젯 Z9+ Pro와 HP 페이지와이드 XL Pro 시리즈는 사용자가 불확실한 수요를 파악하고, 더욱 촉박한 마감일에 대응하며, 새로운 사업 영역을 개척하는 등 서비스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