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신규 게임 10개에 DLSS 적용…총 120개 게임 및 애플리케이션에 향상된 성능 지원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엔비디아(CEO: 젠슨 황)가 신규 게임 10개에 엔비디아 DLSS를 추가적으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백 포 블러드(Back 4 Blood)’를 비롯한 타이틀이 DLSS를 적용함에 따라 엔비디아는 총 120개의 게임 및 애플리케이션에서 뛰어난 화질과 가속화된 성능을 지원하게 됐다.
‘백 포 블러드’ 외에도 10월에는 ‘발더스 게이트 3(Baldur’s Gate 3)‘, ’시벌리 2(Chivalry 2)‘, ’크라이시스 리마스터 트릴로지(Crysis Remastered Trilogy)‘, ’라이즈 오브 더 툼 레이더(Rise of the Tomb Raider)‘, ’섀도 오브 더 툼 레이더(Shadow of the Tomb Raider)‘, ’소드 앤 페어리 7(Sword and Fairy 7)‘, ’소드 오브 레전드 온라인(Swords of Legends Online)‘에 대해 엔비디아 DLSS가 지원된다. 최근 발매된 ’앨런 웨이크 리마스터(Alan Wake Remastered)‘와 ’피스트: 포지드 인 섀도 토치(F.I.S.T.: Forged In Shadow Torch)‘에서도 엔비디아 DLSS를 이용할 수 있다.
백 포 블러드(Back 4 Blood),
엔비디아 DLSS 통해 최대 46% 성능 향상
‘백 포 블러드’는 인류의 멸망이 임박한 상황을 그린 게임으로, 게이머는 적과 싸우면서 다양한 랜덤 요소, 독특한 로드아웃 시스템, 그리고 각자의 특징과 개성을 가진 8명의 캐릭터들을 포함하는 일련의 협동을 통해 세상을 되찾게 된다.
엔비디아 DLSS 지원으로 ‘백 포 블러드’는 최대 46% 향상된 성능, 선명한 화질과 더불어 모든 지포스 RTX 게이머에게 4K 해상도에서 초당 최대 60프레임의 우수한 그래픽을 선보인다.
PC 또는 노트북을 위한 최적화 및 향상된 기능을 제공하는 최신 게임 레디 드라이버를 통해 ‘백 포 블러드’의 몰입감 넘치는 전쟁을 경험할 수 있으며, 지포스 익스피리언스(Experience) 및 지포스닷컴에서 드라이버를 다운받을 수 있다.
발더스 게이트 3,
엔비디아 DLSS로 최대 88% 속도 향상
금주 내 스팀(Steam)에서 이용 가능한 ‘발더스 게이트 3’의 최신 업데이트는 엔비디아 DLSS를 비롯해 다채로운 기능을 추가한다.
해당 게임에서 DLSS를 사용하면 4K 해상도에서 최대 88% 향상된 성능을 즐길 수 있으며, 지포스 RTX 3060 Ti 및 상위 버전의 GPU는 최대 설정으로 4K 해상도에서 초당 60프레임까지 향상된 플레이가 가능하다.
또한, 지포스 RTX 노트북으로 해당 게임을 즐기는 게이머들은 DLSS를 사용해 초당 60프레임 이상의 빠르고 부드러운 플레이가 가능하다.
크라이시스 리마스터 트릴로지,
엔비디아 DLSS와 레이 트레이싱 적용
엔비디아 DLSS와 레이 트레이싱을 모두 갖춘 크라이시스 리마스터가 작년 발매된 이후, 개발사 크라이텍(Crytek)과 파트너사 세이버 인터랙티브(Saber Interactive)는 ‘크라이시스 리마스터 트릴로지’의 발매를 준비해왔다.
오는 10월 15일 발매되는 ‘크라이시스 리마스터’ 게임 3종 모두 향상된 텍스처, 모델, 조명 및 환경을 비롯해 엔비디아 DLSS와 레이 트레이싱 리플렉션(ray-traced reflections) 등의 기능으로 PC 게이머들에게 차원이 다른 게이밍 경험을 선보인다.
라이즈 오브 더 툼 레이더 및 섀도 오브 더 툼 레이더,
DLSS 업그레이드로 성능 대폭 향상
‘섀도 오브 더 툼 레이더’는 초기 RTX 게임 중 하나로, 2019년 초에 초고화질 레이 트레이싱 그림자와 엔비디아 DLSS 1.0을 추가했다.
오는 10월 18일, ‘섀도 오브 더 툼 레이더’는 최신 버전의 엔비디아 DLSS로 업데이트돼 화질과 성능을 모두 개선한다. 더불어, 엔비디아 DLSS는 툼 레이더 트릴로지의 두 번째 게임이자 2016년 발매된 ‘라이즈 오브 더 툼 레이더’에도 적용된다.
‘섀도 오브 더 툼 레이더’의 경우 DLSS는 4K 해상도에서 최대 설정 및 레이 트레이싱 적용 시 두 배 이상 향상된 성능을 지원한다.
‘라이즈 오브 더 툼 레이더’의 경우 DLSS는 최대 설정 적용 시 75%까지 향상된 성능을 제공하며, 모든 지포스 RTX 게이머들이 4K 해상도에서 초당 60프레임 이상으로 게임을 즐기도록 한다.
엔비디아 DLSS로 차원이 다른 게이밍 경험을 원하는 게이머들은 최신 게임 레디 드라이버를 다운받을 수 있다.
시벌리 2,
10월 26일 DLSS 업그레이드로 최대 45% 향상된 속도 제공
톤 배너 스튜디오(Torn Banner Studio)의 ‘시벌리 2’는 놀라울 정도로 재미있다는 평가를 받는 64인용 PvP 핵앤슬래시 멀티플레이어 타이틀이다.
오는 10월 26일 ‘시벌리 2’는 최신 업데이트에서 엔비디아 DLSS를 추가해 최대 45%까지 성능을 끌어올린다. 이로써, 모든 지포스 RTX 게이머들은 최대 설정 적용 시 4K 해상도에서 초당 최대 60프레임 이상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됐다.
게이머들은 또한 지포스 나우 클라우드 게이밍 서비스에서 ‘시벌리 2’를 즐길 수 있다.
소드 앤 페어리 7,
엔비디아 DLSS 및 레이 트레이싱 적용
‘소드 앤 페어리’는 TV 시리즈, 연극, 관련 게임 및 완구의 출시로 이어지는 등 오랜 인기를 누려온 중국의 RPG 프랜차이즈이다.
해당 프랜차이즈의 최신 주요 타이틀인 ‘소드 앤 페어리 7’은 10월 22일 오후 1시(한국시간)에 발매되며, 레이 트레이싱 리플렉션, 레이 트레이싱 그림자, 레이 트레이싱 커스틱(caustics), 레이 트레이싱 앰비언트 오클루전(ambient occlusion), ReSTIR(Spatiotemporal Importance Resampling for Many-Light Ray Tracing) 글로벌 일루미네이션 조명(global illumination lighting)을 적용한다.
엔비디아 DLSS는 게임 내 모든 레이 트레이싱 기능을 최대화하는 동시에 두 배 이상 향상된 성능을 제공한다.
소드 오브 레전드 온라인,
엔비디아 DLSS로 최대 60% 성능 업그레이드
왕위안 성탕 엔터테인먼트 테크놀로지 컴퍼니(Wangyuan Shengtang Entertainment Technology Company)의 ‘소드 오브 레전드 온라인’은 지난 7월 발매된 새로운 판타지 액션 MMORPG이다. 오는 10월 14일, 지포스 RTX 플레이어는 최대 60% 향상된 성능을 제공하는 최신 버전 엔비디아 DLSS로 업그레이드하여 더욱 개선된 화질과 성능을 누릴 수 있다.
피스트: 포지드 인 섀도 토치,
레이 트레이싱 및 엔비디아 DLSS 지원으로 최대 3배 성능 향상
최근 발매와 동시에 긍정적 평가를 받고 있는 ‘피스트: 포지드 인 섀도 토치’의 엔비디아 DLSS 및 엔비디아 리플렉스(Reflex) 추가 지원 또한 메트로이드배니아(Metroidvanias) 장르 애호가에게 반가운 소식이다.
‘F.I.S.T.’는 모든 기능이 적용 및 최대화된 경우 레이 트레이싱 리플렉션, 글로벌 일루미네이션 조명 및 커스틱을 특징으로 하는 우수한 그래픽을 자랑한다. 또한, 엔비디아 리플렉스는 시스템 지연시간을 최소화하며 응답성을 높여준다. 엔비디아 DLSS는 게임의 성능을 최대 3배까지 획기적으로 끌어올린다.
자세한 내용과 성능 차트는 ‘피스트: 포지드 인 섀도 토치’ 발매 관련 포스팅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포스 나우의 파운더스(Founders) 및 프라이어리티(Priority) 회원은 다채로운 RTX 기능을 활성화하여 해당 게임을 스트리밍할 수 있다.
앨런 웨이크 리마스터,
엔비디아 DLSS로 최대 2배 성능 향상
레메디 엔터테인먼트(Remedy Entertainment)의 2010년 히트작 ‘앨런 웨이크’의 리마스터 버전이 이달 초 엔비디아 DLSS를 적용해 발매됐으며, 4K 해상도에서 최대 2배 향상된 성능을 제공한다.
수많은 호평을 이끌어낸 액션 스릴러 ‘앨런 웨이크’는 현재 에픽 게임즈 스토어(Epic Games Store)에서 이용 가능하다. ‘앨런 웨이크’는 레메디 엔터테인먼트의 또다른 명작인 컨트롤(Control)과 연결된 세계관을 공유한다.
다양한 게임 및 애플리케이션을 지속적으로 지원하는 엔비디아 DLSS
언리얼 엔진(Unreal Engine) 및 유니티(Unity)를 위한 무료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 및 플러그인을 통해 개발자들은 엔비디아 DLSS를 쉽게 게임에 추가할 수 있다. 이는 현재 100여개 이상의 게임과 애플리케이션이 엔비디아 DLSS를 지원하는 이유이며, 앞으로 더욱 많은 게임들이 엔비디아 DLSS를 적용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