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신규 무기 ‘박격포’, ‘M79’ 출시
- 신규 무기 ‘박격포’, ‘M79’ 출시 및 ‘기절상태 수영’ 기능 추가 - 커뮤니티 피드백 반영된 경쟁전 매치 업데이트 - 편의성 개선 위한 블루존 기능 발동 추가 및 각종 기능 개선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PUBG: 배틀그라운드(PUBG: BATTLEGROUNDS, 이하 배틀그라운드)의 14.2 라이브 서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무기인 ‘박격포’와 ‘M79’가 출시된다. 태이고 맵에 새롭게 선보이는 박격포는 간편한 조작을 통해 사용 가능하나, 높은 명중률을 위해서는 목표물과의 거리 및 예상 이동 경로에 대한 고려가 필요하다. 수류탄이 닿지 않는 능선 뒤로의 무기 발사 혹은 공격 방어에 유용하며, 차량 트렁크 폭파 시에도 효과적이다
M79는 실제 M79 유탄발사기를 참고해 제작된 유틸리티 무기로, 연막탄을 사용해 적의 시야를 가릴 수 있어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 다만 차량 운전석에서는 사용할 수 없으며, 훈련장에서는 스폰되지 않는다.
기절(DBNO, Down But Not Out) 상태에서의 수영 기능도 추가된다. 물 속에서 기절을 당해도 헤엄칠 수 있으나 헤엄 속도, 잔여 호흡량, HP 손실, 부활 여부에 제약이 있으므로 전략적인 사용이 필요하다.
태이고 맵에서는 신규 크리쳐 ‘닭’을 선보인다. 닭은 두려움을 느끼면 길을 찾아 도망치며, 총기 및 수류탄에 의해 피격을 당할 경우 사망에 이르게 된다.
또, 사용자 지정 매치, 아케이드 매치, 경쟁전 매치의 업데이트도 진행된다. ▲사용자 지정 매치에서 팀 데스매치 모드로 선택 가능한 태이고 맵 5종이 추가되었으며, ▲아케이드 매치에서 팀 데스매치의 전장 시작 지점, 스폰 지점 수, 스폰 지점 간의 거리가 개선되었다. ▲경쟁전 매치에서는 커뮤니티 피드백을 반영해 태이고 및 파라모의 룰셋과 스폰 테이블을 각 맵에 적합하게 조정했다.
그 외 인게임에 적용된 할로윈 테마 대신 PGC 2021 테마가 일반, 사용자 지정, 경쟁전 매치에 적용된다. UI/UX를 개선해 게임 로비 내에서 PUBG 계정과 크래프톤 ID와 연동할 수 있으며, 이용자들의 전적을 일목요연하게 확인 가능한 프로필 오버뷰 기능이 제공된다.
편의성 개선을 위해 사녹 및 카라킨 맵의 생존 인원에 따라 다이나믹 블루존 기능 발동 및 발동 안내 메시지가 추가된다. 파라모 미니맵의 플레이 불가 지역 표시, 어두운 영역에 대한 표현 퀄리티 향상, 원활한 아이템 구매를 위한 상점 기능을 개선해 이용자들의 불편사항을 해소했다.
또한 ▲나만의 상점이 11월 24일부터 12월 16일까지 운영되며, ▲WSUS(무기 스킨 성장 시스템) 업데이트와 ▲PGC 2021 ▲GODV ▲블랙 프라이데이 신규 아이템 및 스킨 업데이트가 11월부터 출시된다.
배틀그라운드 14.2 라이브 서버 업데이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