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농락하는 로지텍의 말장난? 로지텍 G435 무선 게이밍 헤드셋의 함정
2021-11-09 남지율 기자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로지텍은 지난 9월 27일, 보도자료를 통해 경량 무선 게이밍 헤드셋 'G435'의 출시를 알렸다. 해당 게이밍 헤드셋은 165g의 경량 무게와 독특한 3가지 컬러로 소비자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하지만 로지텍 G435 무선 게이밍 헤드셋에는 말장난이 숨겨져 있어 구매 시 주의가 필요하다.
로지텍 G435 무선 게이밍 헤드셋을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에 검색하면, 제품 스펙 요약에 '돌비 애트모스'가 기재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고가의 제품에 주로 탑재되는 돌비 애트모스가 가성비 게이밍 헤드셋인 로지텍 G435 무선 게이밍 헤드셋에 탑재된 것일까?
현실은 그렇지 않다. 해외 IT 매체 'Tech Unwrapped'의 리뷰 기사에 따르면 로지텍 G435 무선 게이밍 헤드셋에는 돌비 액세스 라이선스가 제공되지 않는다. 즉, 로지텍 G435 무선 게이밍 헤드셋을 구매하더라도 윈도우 스토어에서 18,400원을 지불해야만 돌비 애트모스를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만 로지텍은 '돌비 애트모스 호환 가능'이라는 애매한 표현으로 마치 돌비 애트모스가 기본 제공되는 제품인 것처럼 표기했다.
제품 상세 페이지 하단에도 돌비 액세스 별도 구매가 필요하다는 내용은 전혀 기재하지 않았다.
돌비 애트모스 헤드셋으로 검색되는 다른 제품들은 어떨까?
커세어의 돌비 애트모스 게이밍 헤드셋인 HS80과 버츄오소 무선 XT의 경우 별도의 돌비 액세스 구매 없이 돌비 애트모스를 사용할 수 있다.
뱅앤올룹슨의 베오플레이 포탈도 커세어 제품처럼 돌비 액세스 결제 없이 돌비 애트모스를 사용할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엑스박스 시리즈 유선 스테레오 헤드셋의 경우는 돌비 애트모스 라이선스가 헤드셋 본체에 귀속되지 않는다. 하지만 마이크로소프트는 로지텍과 달리 제품 상세 페이지에 추가 구매가 필요할 수 있다는 점을 명시했다.
현시점에서 '돌비 애트모스 게이밍 헤드셋'으로 검색되는 국내 판매 제품 중 돌비 애트모스 라이선스가 탑재되지 않거나 돌비 액세스 유료 구매를 안내하지 않는 제품은 로지텍 G435 무선 게이밍 헤드셋이 유일하다.
A/S 관련 잡음이 끊이지 않았던 로지텍이 제품 상세 페이지로 소비자를 기만하는 것이 무척이나 실망스럽다. 로지텍 G435 무선 게이밍 헤드셋을 고려 중인 소비자라면, 구매 전 돌비 애트모스 관련 정보를 꼼꼼히 확인하길 권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