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비 애트모스 게이밍 헤드셋 기획 -2, XSX가 있다고? 그렇다면 돌비 애트모스 게이밍 헤드셋이 있어야지!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최신 콘솔 게임기 중 MS(마이크로소프트)의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이하 XSX)와 엑스박스 시리즈 에스(이하 XSS)는 돌비(Dolby) 기술을 적용한 유일한 콘솔 게임기이다. 오디오 기능에 특화된 ‘돌비 애트모스’는 물론, 얼마 전에는 화면 비주얼을 향상해주는 ‘돌비 비전’까지 적용되었다.
이러한 돌비 애트모스와 돌비 비전 기능은 엑스박스 게임에서도 적용되어 보다 더 실감 나고 화려한 게임을 제공한다. 더구나 MS에서 돌비와 협력 관계를 체결하고 2년 동안 콘솔 게임기 버전 돌비 애트모스와 돌비 비전을 독점으로 사용해 당분간 콘솔 게임기에서는 엑스박스를 제외하고 돌비 기능을 사용할 수 없을 것이다.
문제는 XSX나 XSS에서 돌비 애트모스나 돌비 비전 기능을 활용하려면 이를 지원하는 기기가 필요하다. 즉, 오디오 기능인 돌비 애트모스는 사운드바나 헤드셋이 있어야 하고 비디오 기능인 돌비 비전은 이를 지원하는 TV나 모니터가 있어야 한다.
물론, 상위 기종인 XSX는 출시된 지 약 1년이 되었지만, 여전히 구하기 힘든 콘솔 게임기이기도 하다. 하지만 XSX를 어렵게 구했다면 적어도 돌비 애트모스는 활용해봐야 하지 않을까? 돌비 애트모스로 즐기는 엑스박스 콘텐츠는 그야말로 완벽하게 다른 세상을 경험하게 해준다. XSX를 통해 돌비의 세계에 빠져들어 보자.
엑스박스에 특화된 무선 게이밍 헤드셋
커세어 HS75 XB Wireless
먼저 XSX에서 사용할 돌비 애트모스 헤드셋을 고르자. 사운드바도 좋겠지만, 설치하는 장소나 가격, 소음 등을 생각하면 비교적 저렴하고 손쉽게 즐길 수 있는 헤드셋 쪽이 더 좋다. 특히 무선 게이밍 헤드셋을 고른다면 멀리 떨어진 곳에서도 편하게 웅장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커세어 HS75 XB Wireless는 이러한 조건에 부합하는 무선 게이밍 헤드셋이다. 특히 제품명에도 있듯이 엑스박스 공식 라이선스 인증을 받았기 때문에 기존 XB1(엑스박스 원) 시리즈는 물론, 최신 콘솔 게임기인 XSX나 XSS와도 완벽한 호환을 보여준다.
엑스박스 패드를 연동하듯이 XSX 본체에 있는 페어링 버튼과 커세어 HS75 XB Wireless의 페어링 버튼을 누르면 바로 연결된다. 이 과정이 얼마나 편리하냐면 XSX에 USB 동글을 연결하지 않아도 XSX가 커세어 HS75 XB Wireless를 인식하기 때문에 처음부터 하나로 연결된 기기 같은 느낌이다. 연결된 후에는 커세어 HS75 XB Wireless의 전원 버튼을 누르면 XSX도 함께 켜지는 하나로 합쳐진 장치가 된다.
물론, 엑스박스에 특화된 무선 게이밍 헤드셋이다보니 단점도 존재한다. 가장 큰 단점은 USB 동글이 없고 블루투스 기능도 없기 때문에 엑스박스가 아닌 다른 기기와는 연결할 수 없다. PC에 연결할 수는 있지만, 엑스박스 USB 리시버를 별도로 구매해야 한다. 기자는 엑스박스를 오래전부터 즐겨온 엑전사이기 때문에 USB 리시버가 있어 PC에서도 활용이 가능했다. 하지만 그렇지 않다면 2~3만원을 주고 USB 리시버를 구매해야 PC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엑스박스와 완벽한 궁합
앞서 언급한 연결 단점을 제외하면 커세어 HS75 XB Wireless의 단점은 찾아보기 어렵다. 특히 아이폰 번들 이어폰인 이어팟으로도 대만족하는 막귀을 지닌 기자에게 커세어 HS75 XB Wireless는 그야말로 최고의 무선 게이밍 헤드셋이다.
돌비 애트모스 기능으로 게임은 물론, 다양한 영상까지 몰입하게 해준다. 커세어 HS75 XB Wireless에는 고품질 맞춤형 50nm 네오디뮴 오디오 드라이버가 탑재되어 있어 정확하고 섬세한 오디오를 제공한다. 또한, 필요 없는 때는 완전히 분리가 가능한 단방향 소음 제거 마이크로 게임 중 크고 선명한 음성 채팅이 가능하다.
무선 게이밍 헤드셋은 일반적으로 무겁다는 느낌이 큰데 커세어 HS75 XB Wireless는 그렇지 않다. 메모리폼 이어패드가 적용되고 내구성이 뛰어난 구조이기 때문에 장시간 게임을 플레이하거나 영상을 감상해도 편안하게 고품질 오디오를 즐길 수 있다. 한번 충전으로 최대 20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를 내장했고 약 9m 거리에서도 기기를 인식할 수 있다.
돌비 애트모스로 즐기는 콘텐츠
커세어 HS75 XB Wireless는 돌비 애트모스 기능을 탑재해 뛰어난 음질의 게임 사운드를 3차원 정밀도로 사용자 주변에 배치해 더 빠르고 정확하게 대응할 수 있게 해준다.
XSX에 커세어 HS75 XB Wireless를 연결하면 엑스박스의 게임과 영상 앱에 돌비 애트모스가 자동으로 활성화된다. XSX와 커세어 HS75 XB Wireless의 조합은 별다른 설정 없이도 곧바로 돌비 애트모스 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하다.
XSX에서 돌비 애트모스 기능을 사용해 게임 플레이와 영상 감상을 즐겨봤다. 먼저 게임 플레이는 당연히 돌비 애트모스를 지원하는 게임으로 선택했다. 현재 엑스박스 게임 중 돌비 애트모스를 지원하는 게임은 20개 정도이다. 이 중에서 가장 대표적인 게임인 ‘기어스 5’와 ‘포르자 호라이즌 4’를 즐겨봤다.
TPS 게임인 ‘기어스 5’는 사방에서 날아드는 총격 소리와 뛰어다니는 발자국이 생생하게 들렸다. 특히 수류탄 등 폭탄이 터지는 소리는 그야말로 압권이었다. 레이싱 게임인 ‘포르자 호라이즌 4’는 시점에 따라 소리 공간감이 확실히 차이 났다. 차량 내부 시점에서는 차량 엔진음이 더 생생하게 들렸고 차량 외부 시점에서는 다른 차량의 소리나 관중의 환호 소리가 잘 들렸다. 차량 외부 시점에서는 추월할 때나 추월당할 때 주변 차량 소리가 더 생생했다.
영상 감상에는 유튜브와 넷플릭스로 확인했다. 유튜브에는 돌비 애트모스를 지원하는 영상이 상당히 많은데 그냥 들을 때와 커세어 HS75 XB Wireless로 들을 때 확연히 다른 공간감을 느낄 수 있었다. 넷플릭스에서는 요즘 화제인 ‘오징어게임’을 감상했다. ‘오징어게임’은 돌비 애트모스를 지원하는 넷플릭스 콘텐츠 중 하나이며, 돌비 애트모스로 즐기면 다양한 장면에서 몰입감이 더 뛰어나다.
마치며
커세어 HS75 XB Wireless는 정말 엑스박스를 위해서 태어난 무선 게이밍 헤드셋이라는 느낌이다. 심지어 MS 공식 무선 헤드셋보다 더 공식 제품인 것 같다. 엑스박스만을 위해서라면 무조건 구매하라고 할 정도로 강력하게 추천하지만, 다른 기기와의 연결도 생각한다면 다소 아쉬운 제품이다. 기자처럼 엑스박스 계열 제품이 주력이라면 커세어 HS75 XB Wireless를 선택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