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타기어, 커스텀 키보드 유저 위한 스위치 5종 대거 선보여

2022-11-18     이철호 기자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커스텀 키보드 및 게이밍 기어 전문벤처기업 몬스타기어(대표: 이승재)가 커스텀 키보드 유저를 위한 키보드 스위치 5종 판매를 시작했다.  몬스타기어가 새롭게 국내 시장에 선보이는 스위치 5종은 그동안 국내에 잘 알려져 있지 않던 특수 스위치로, 저마다의 독특한 타건감과 디자인을 지니고 있어 나만의 커스텀 키보드 디자인에 적합하다. 
먼저 PREVAIL 앱실론 스위치는 Prevailkey에서 디자인되었고, JWK에서 제조된 스위치로, 나일론 소재를 사용해 타건음이 낮다. 또한, JWK만의 특수 스템을 사용해 타건감이 부드럽다. 리니어 5핀 타입으로 만들어졌으며, 스프링은 금도금 프로그레시브 68g이다. 
Cotton Candy 넌클릭 스위치는 솜털처럼 가벼운 걸림이 특징인 스위치로, 강한 걸림이 부담되는 유저에게 좋다. 넌클릭 5핀에 금도금 58g 스프링을 사용했으며, 나일론 상하 하우징과 POM 스템으로 제작됐다. 
SP-star 스위치 3종도 판매한다. Yanyu 스위치는 높은 피치의 타건음이 특징인 리니어 5핀 스위치다. PC 상하 하우징과 POM 스템, 금도금 48g 스위치를 사용했다. Duck 스위치는 러버 덕을 연상시키는 컬러에 높은 피치의 타건음이 특징으로, PC 상하 하우징과 POM 스템, 금도금 57g 스위치를 사용한 넌클릭 5핀 스위치다.  
Meteor White 스위치는 나일론 소재의 특색 있는 타건음과 리니어 타입 특유의 부드러운 타건감이 특징인 5핀 스위치다. POM 스템과 금도금 57g 스프링을 사용했다.  몬스타기어 관계자는 "몬스타기어가 새롭게 선보이는 스위치 5종은 저마다의 독특한 매력을 지닌 것이 특징"이라며 "일반적인 스위치와는 다른 제품으로 나만의 커스텀 키보드를 만들고 싶은 유저에게 적합하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