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공인대리점 3사, 차세대 게이밍을 위한 12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프로모션 실시

2022-11-24     임병선 기자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인텔 공인대리점 피씨디렉트(대표: 서대식), 코잇(대표: 손창조), 인텍앤컴퍼니(대표: 서정욱) 3사가 차세대 게이밍을 위한 12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컴퓨존, 샵다나와, 아이코다, 조이젠, 오마이피씨, 양컴, 웰메이드PC, 에누리, 피씨포올, 아이컴프리, 가이드컴, 아싸컴, 영재컴퓨터, 아이티엔조이, 피씨사자, 이피씨존 등 PC 전문 쇼핑몰에서 12세대 인텔 코어 i5, i7, i9 프로세서나 탑재 PC를 구입 후 영수증을 제출하면 응모할 수 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12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는 게이밍 특화 프로세서로 인텔 코어 i9-12900K를 포함해 12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언락 프로세서 제품군 6개다.

특히, 업계 최초로 지원하는 DDR5 메모리와 PCIe 5.0 인터페이스가 시너지를 발휘하고, 10나노 기반 인텔 7 공정과 새로운 CPU에 맞춰 업데이트된 각종 지원 기술에 힘입어 더욱 향상된 성능과 효율을 제공한다.

단일 코어의 성능을 위한 성능 코어(Performance-cores)와 확장 가능한 멀티 스레드 워크로드용으로 설계된 효율적인 코어(Efficient-cores)를 결합한 인텔의 고성능 하이브리드 아키텍처를 통해 최대 5.2GHz 동작 속도, 최대 16 코어 24 스레드를 제공하며 게이머들을 위한 멀티 스레드 성능을 한 차원 높였다.

또한, 인텔 스레드 디렉터(Intel Thread Director)는 운영 체제(OS)가 적합한 스레드를 시간에 맞춰 적절한 코어에 배치하도록 안내해 두 개의 새로운 마이크로 아키텍처가 원활하게 함께 작동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인텔 공인대리점 관계자는 새롭게 출시한 12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는 고사양 게임을 즐겨하는 유저를 위한 차세대 게이밍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12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구매자는 RealCPU 사이트에서 정품 CPU 확인 및 등록이 가능하다. 정품 CPU 등록 제품은 3년간 무상 A/S 지원은 물론 소프트웨어 상의 문제도 점검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