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22] HP, 혁신적 기술로 무장한 게이밍 라인업 공개

2023-01-10     이철호 기자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HP가 세계 최대 가전/IT 제품 박람회인 CES 2022에서 혁신적인 경험을 제공하는 차세대 게이밍 데스크톱 신제품을 발표했다. 이번 CES에서 HP는 프리미엄 게이밍 라인업인 오멘 45L(OMEN 45L), 오멘 25L(OMEN 25L) 데스크톱은 물론 강력하면서도 컴팩트한 빅터스 15L (VICTUS by HP 15L) 데스크톱, HP 최초로 차세대 콘솔을 지원하는 4K 게이밍 모니터인 오멘 27u 4K(OMEN 27u 4K) 등을 선보였다.

게이밍 데스크톱의 진화, 오멘 45L

오멘 45L 데스크톱은 혁신적인 CPU 냉각 솔루션인 오멘 크라이오 챔버(OMEN Cryo Chamber)가 장착된 최신형 제품이다. 크라이오 챔버는 메인 타워 케이스 내부로부터 최대 43mm 위에 위치하여 최대 360mm AiO 수랭식 쿨러를 탑재할 수 있으며, 해당 솔루션이 탑재되지 않은 동일한 제품과 비교 시 최대 시스템 부하에서 CPU 온도를 6°C 더 낮출 수 있다. 또한, 크라이오 챔버는 CPU와 GPU 등 기타 부품으로 인해 지속적으로 가열되는 내부의 공기를 활용하지 않고 데스크탑 외부로부터 보다 시원한 주변 공기를 끌어들여 라디에이터를 냉각하는 방식으로 작동한다. 오멘 45L 데스크톱은 최대 24GB GDDR6X 메모리가 탑재된 엔비디아 지포스 RTX 3090 GPU 또는 새로운 인피니티 캐시(Infinity Cache) 기술이 탑재된 AMD 라데온 RX 6700 XT 로 더욱 생동감 넘치는 VR을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신에츠 마이크로 Si 익스트림 써멀 페이스트가 코팅된 최신 12세대 인텔 코어 i9-12900K 프로세서 또는 8코어 AMD 라이젠 5900X 프로세서로 매끄러운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다. 아울러 최고의 PC 게임 경험을 위해 윈도우 11이 사전 탑재되어 있다. 여기에 최대 64GB의 HyperX DDR4 3733MHz 메모리로 다양한 게임과 앱을 손쉽게 멀티태스킹할 수 있다. 2x 2.5 SATA SSD 및 2x 3.5” SATA HDD등 추가 스토리지 지원을 비롯해 최대 2개의 2TB WD Black™ M.2 PCIe NVMe SSD를 탑재하여 게임을 더욱 빠르게 불러오는 것이 가능하다. 또한, 최대 800W Cooler Master 80PLUS Gold ATX PSU파워로 안정적이고 믿을 수 있는 전력을 공급하여 끊김없는 게임 실행과 RGB 순환을 유지한다. 7x Cooler Master 120mm 팬으로 내부를 시원한 온도로 유지하며, 오멘 게이밍 허브내에서 제어가 가능한 ARGB 조명을 지원한다. 오멘 40L 데스크톱은 보다 클래식한 타워 디자인을 선호하는 소비자를 위해 출시되었다. 본 제품은 오멘 45L 제품과 시스템 구성이 동일하지만 오멘 크라이오 챔버가 생략되었으며, 120mm 팬의 수가 하나 줄어들어 설치 공간을 확보하기에 용이하다. 이와 더불어 DIY로 내가 원하는 데스크톱을 직접 조립하는 유저들을 위해 혁신적인 오멘 크라이오 챔버 솔루션이 포함된 오멘 45L ATX 케이스가 출시될 예정이다.

게임 성능 및 확장성을 위해 설계된 오멘 25L

오멘 25L 데스크톱지난 봄에 출시되어 게이머에게 정제된 발열 관리와 도구가 필요없는 툴리스(Tool-less) 디자인으로 단순하면서도 세련된 스타일을 선보였다. 해당 데스크톱의 디자인은 이번에 더욱 향상되어 오멘 데스크톱으로선 최초로 그동안 많은 요청을 받아온 세라믹 화이트 색상으로 출시되며, 멋진 내부를 돋보이게 만드는 강화유리 측면 패널 옵션이 오멘 게이밍 허브를 통한 RGB 조명 기능과 함께 제공된다. 발열 관리 측면에서도 120mm 전면 팬이 추가되어 쿨링 기능이 더욱 향상되었으며, 게이머는 최대 엔비디아 RTX 3080 또는 최대 AMD 라데온 RX 6700 XT 그래픽 카드로 강력하게 구동되는 그래픽으로 최신 히트작을 마음껏 즐길 수 있다. 최대 12세대 인텔 코어 i7 프로세서 또는 최대 AMD 라이젠 프로세서의 컴퓨팅 성능과 결합하면 이 데스크톱은 어떤 게임도 지원 가능하다.

모든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향상된 게이밍 데스크톱 VICTUS by HP

빅터스 15L 데스크톱은 빅터스 라인의 첫 데스크탑 제품으로 컴팩트한 디자인에, 미카 실버(Mica Silver) 및 세라믹 화이트(Ceramic White)의 두 가지 색상 옵션으로 출시된다. 시선을 사로잡는 맞춤형 RGB '인피니티 미러' 로고가 특징이며, 뛰어난 내부 파워와 최대 엔비디아 지포스 RTX 3060 Ti 또는 최대 AMD 라데온 RX 6600 XT 그래픽카드를 지원한다. 한편, 새로운 12세대 인텔 코어 i7 프로세서 또는 최대 AMD 라이젠 5000G 시리즈 프로세서 및 최대 32GB DDR4 RAM은 플레이어가 안정적으로 게임을 이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제공한다. 해당 제품은 Energy Star 인증 및 EPEAT 실버 등급을 획득했으며, 재활용 플라스틱을 베젤에 적용하고, 수성 페인트를 사용하는 등 지속가능성에 초점을 둔 재료로 만들어졌다.  

더욱 강력해진 게이밍 노트북, 모니터도 선보여

더 좋은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게이밍 노트북도 공개했다. 오멘 16 및 오멘 17 노트북은 최신 엔비디아 지포스 RTX 30 시리즈 노트북 GPU와 최신 12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하는 등 주요 업그레이드를 거쳤다.
4K 게이밍 모니터도 선보인다. 오멘 27u 4K 게이밍 모니터는 오멘의 첫 번째 HDMI 2.1 제품이자 최초의 차세대 콘솔 플러그 앤 플레이 지원 게이밍 모니터로, 게이밍 모니터에 대한 소비자의 기준에 발맞춰 1ms 응답속도를 갖췄다. 여기에 AMD 프리싱크 프리미엄 프로 기술로 화면 찢김 현상을 방지하고 폭넓은 적응형 재생률로 지연 시간을 단축한다. IPS 옥사이드(oxide) 패널 기술로 VESA DisplayHDR 400, DCI-P3 95%, 450니트 밝기 및 트루 8비트 색상으로 보다 생생하고 다채로우며 몰입도 높은 게임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다. 또한, 후면의 다이아몬드 모양 ARGB 조명은 멋진 분위기를 더하고, 오멘 라이트 스튜디오로 전체 생태계와 동기화할 수 있는 커스텀 가능한 애니메이션 및 테마를 함께 제공한다.
오멘 27u는 4K, 120Hz 및 VESA DisplayHDR 400을 지원하고 HDMI 2.1 케이블로 모니터에 연결하여 전원을 켜기만 하면 플레이스테이션 5 및 Xbox 시리즈 X의 인기 독점 타이틀을 즉시 플레이할 수 있다. 닌텐도 스위치도 최대 사양으로 지원된다. 또한, 오멘 모니터 최초로 스피커가 통합돼 보다 빠르고 손쉽게 콘솔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오멘 모니터 최초로 4면 마이크로 베젤 디자인이 처음 적용된 본 제품은 보다 넓은 화면으로 몰입감을 높이며 다양한 디스플레이 설정에도 적합하다. 또한, Eyesafe 인증을 받은 HP 아이 이즈(HP Eye Ease)를 함께 지원하여 게임 플레이 중 눈의 피로를 덜어준다.  

보다 원활한 게임 플레이를 위한 커버리지 플랜 발표

한편, 이번 CES 2022에서 HP는 Servify와 함께 제공하는 HP 얼티밋 게이밍 커버리지 플랜(HP Ultimate Gaming Coverage Plan)을 발표했다. 게이밍 PC, 액세서리 및 주요 게이밍 브랜드 콘솔의 우발적 손상 및 기계적·전기적 고장에 대해 보호 기능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월 19.99달러의 구독료로 1회 청구 한도 2,000달러, 최대 4,000달러 까지 보장한다. HP 얼티밋 게이밍 커버리지 플랜은 업계에서 유일하게 브랜드에 구애받지 않는 게이밍 생태계 보장 플랜으로, 기타 공제액 및 수수료는 없으며 언제든지 취소 가능하다. HP코리아 김대환 대표는 "그 어느 때보다 많은 사람들이 게임을 이용하고 있고, 맞춤화 및 개인화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제품에 대한 수요가 점점 높아지고 있다"고 말하며, "HP의 강력한 데스크톱 타워에서부터 차세대 콘솔 지원 4K 모니터 및 막강한 에코시스템 커버리지 플랜에 이르기까지 이번 CES 라인업은 각 게이머가 지인들과 연결하고 교류하며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도록 이들의 요구 사항이 반영된 놀라운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에코시스템으로 구성됐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