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밍 기어 업계 1위 '로지텍', A/S 개선 가능성 질문에는 1달 넘게 묵묵부답
2023-01-21 남지율 기자
-편집자주-
로지텍은 키보드와 마우스 등 PC 주변기기는 물론, 게이밍 기어에 이르기까지 PC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이다. 그만큼 시장 점유율도 압도적으로 높고 브랜드 인지도로 인해 로지텍 제품을 선택하는 일반인도 많다.
시장 점유율을 압도적인 1위지만, 유독 A/S에 관해서는 업계 꼴찌 수준이라고 해도 무방할 정도다. 로지텍 브랜드를 믿고 값비싼 제품을 구매했지만, 황당한 A/S 방침 때문에 고장난 제품의 수리를 받지 못하는 경우가 부지기수다.
smartPC사랑은 이러한 로지텍의 A/S 방침에 대해 알리고 이러한 문제를 로지텍이 개선하기를 바라는 의도에서 로지텍 관련 기사를 계속 작성하고 있다.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smartPC사랑이 이번에 전할 내용은 로지텍의 A/S 개선 가능성에 대한 부분이다. smartPC사랑은 로지텍의 A/S 개선에 대한 질문 후 답변을 기다렸지만, 1달 넘게 답변을 받지 못한 상태다. 앞서 2021년 12월 8일 한 대형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로지텍 30만원짜리 키보드의 황당한 a/s거부 사유'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화제에 올랐다. 이 게시물은 조회수가 10만에 달할 정도로 반응이 뜨거웠다. 해당 게시물 작성자는 로지텍을 대표하는 플래그쉽 무선 게이밍 키보드인 '로지텍 G913'을 구매했지만, 제대로 된 A/S를 받지 못했다고 하소연했다. 이에 많은 사람들이 동조하면서 로지텍 G913 시리즈가 가격에 걸맞은 충분한 가치가 없다는 의견이 나왔다. 특히 30만원이나 호가하는 제품이지만, 키캡 마감이 불량하거나 키캡 프린팅이 쉽게 지워지는 등 마감이 좋지 않다는 지적까지 있었다. 이에 smartPC사랑에서는 이러한 내용을 기사로 다뤘다. 또한, 2021년 12월 16일에는 로지텍 홍보대행사 측에 전화 통화와 메신저를 통해 아래와 같이 남기면서 A/S 개선 여지에 대해 문의했다.1) '로지텍 30만원짜리 키보드의 황당한 a/s거부 사유'라는 게시물이 조회수 10만 가까이 돌파한 상태고 큰 화제가 됐는데, 로지텍 코리아에서는 이를 인지하고 있는지, 인지하고 있다면 해당 고객에 대한 교환 서비스 제공에 대한 의사가 있는지 궁금하다.
2) 로지텍 G913 키보드와 관련한 A/S 논란이 지속되고 있다. 혹시 A/S와 관련해 본질적인 부분을 개선할 계획이 있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