쿨맥스, 합리적인 가격으로 높은 쿨링력을 보여주는 공랭쿨러 CA-40Eagle 출시
2023-01-21 이철호 기자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컴퓨터 기기 전문기업 한미마이크로닉스(대표: 강현민, 이하 마이크로닉스)가 인텔 12세대 플랫폼(LGA1700) 지원과 최적의 성능, 합리적인 가격 모두를 갖춘 공랭쿨러 시리즈 CA-40Eagle을 출시했다.
마이크로닉스의 쿨맥스 CA시리즈는 최근 출시한 인텔 12세대 플랫폼(LGA1700)을 완벽하게 지원하는 전용 가이드를 제공하며, 지금까지 공랭쿨러들과 다르게 성능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둘 중의 하나를 선택해야되는 사용자들에게 최적의 선택이 될 수 있는 공랭쿨러 시리즈이다.
CA-40Eagle은 48개의 알루미늄 히트싱크 핀이 중앙에 자리 잡고 있는 4개의 히트파이트와 촘촘하게 밀착하여 신속하게 열을 전달해주고 안정적으로 시스템을 사용 할 수 있도록 빠르게 냉각시켜준다.
또한, 최고의 성능을 위하여 DTH 기술을 적용했으며, DTH 핵심적인 불리는 High Pressure Fiting 기술과 고 정밀 래핑 가공을 통하여 뛰어난 열전도율을 보여준다. 여기에 전문 오버클러커들이 직접 테스트를 통한 검증 받은 TDP 기준으로 최대 130W 지원하며, 극대화된 고성능 프로세서의 성능을 경험할 수 있다.
상단에 노출된 히트파이프 팁을 커버하기 위한 전용 커버가 장착되며, 커버위에는 전에없던, 깜찍하고 키치한(Kitsch) 그래픽 인쇄를 통해 딱딱한 시스템 내부 분위기를 환기시킨다.
또한, 풍량 대비 안정적인 저소음 쿨링팬이 적용된 CA시리즈는 75.81CFM의 뛰어난 풍량을 갖춘 120mm PWM 쿨링팬을 통해 높은 풍량을 자랑하지만 최대 RPM 시 최대 소음은 33.26dB 수준으로 조용한 저소음 PC시스템 사용이 가능하다.
폭 넓은 호환성으로 인텔의 경우 LGA 115X부터 LGA1700 호환이 가능하며, AMD의 경우 AM3, AM4 지원이 가능하며, 마이크로닉스 쿨맥스 CA-40 Eagle의 높이는 약 158mm 높이를 가지고 있어 대부분 PC케이스에서도 높은 호환성을 보여준다.
마이크로닉스 쿨맥스 CA-40 Eagle 소비자가는 28,500원이며, 제품에 대해 자세한 사항은 마이크로닉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