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피링크, 국내 최초 Wi-Fi 6E 지원 공유기·랜카드 출시

2023-01-27     임병선 기자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전 세계 Wi-Fi 제품 시장 10년 연속 점유율 1위 글로벌 기업 티피링크(TP-Link)는 최신 Wi-Fi 6E를 지원하는 AXE5400 트라이 밴드 공유기 ‘Archer AXE75’Wi-Fi 6E 블루투스 5.2 PCIe 랜카드 ‘Archer TXE75E’1월 국내 최초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신제품은 티피링크 최초의 Wi-Fi 6E 제품으로, 세계 최초로 한국 시장에서 먼저 만나볼 수 있게 됐다.

Wi-Fi 6E2.4GHz5GHz 대역을 사용했던 기존 Wi-Fi에 새로운 주파수 대역인 6GHz가 추가된 것으로, 무선 인터넷 기술의 표준을 정의하는 Wi-Fi 얼라이언스에 의해 지난 20201월 발표한 차세대 Wi-Fi 규격이다.

Wi-Fi 기반의 디바이스가 늘고, 5GHz를 사용하는 유무선 공유기 역시 사용량이 많아지면서 부족하고 혼잡해진 주파수 채널에 대응하기 위하여 등장, 기존 Wi-Fi 6(IEEE 802.11ax)6GHz 주파수 대역을 확장(Extended)하여 다중 접속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고해상도 동영상 스트리밍과 초고속 무선 데이터 통신에 최적화된 Wi-Fi 환경을 구축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티피링크 AXE5400 트라이 밴드 Wi-Fi 6E 공유기 ‘Archer AXE75’6GHz 대역에서 2402Mbps, 5GHz 대역에서 2402Mbps, 2.4GHz 대역에서는 574Mbps를 지원해 통합 5400MbpsAXE5400 급 무선 속도로 중첩과 간섭 없이 더 넓은 대역폭과 더 낮은 지연 시간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바탕으로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AR)과 가상현실(Virtual Reality, VR) 8K 스트리밍 등 미래 네트워크 환경에 최적화된 Wi-Fi 6E 성능을 제공하는 미래형 공유기이다.

Archer AXE75512MB의 고속 메모리와 함께 브로드컴(Broadcom)1.7GHz 쿼드코어 CPU가 적용됐다. 이를 통해 동시에 발생되는 방대한 데이터를 빠른 속도로 처리해 지연시간을 최소화하고 다양한 장치와 애플리케이션의 원활한 작동을 보장한다. 또한 내부의 발열과 외부 공기 유입에 유리한 Art Deco 스타일의 격자무늬로 마감된 디자인이 적용되어 고성능 칩세트와 대용량·장시간 사용의 발열에도 성능 저하 없이 안정적인 사용 환경을 제공한다.

더불어 1개의 기가비트 WAN 포트와 4개의 기가비트 LAN 포트 및 USB 3.0을 지원하는 포트까지 갖추고 있는 등 연결성과 확장성도 뛰어나다. 특히 USB 3.0 포트는 Tuxera USB 가속 모듈을 사용해 최대 2TB 대용량 저장소를 지원해 NAS와 같은 개인 클라우드 스토리지 구축도 가능하다.

대용량 트래픽의 효율적인 처리와 안정적인 무선 연결성 또한 장점이다. 하나의 전송 스트림을 공유하여 효율성을 높여주는 OFDMA(Orthogonal Frequency Division Multiple Access)와 여러 스트림을 사용하여 동시에 여러 장치에 데이터를 전송하는 MU-MIMO(Multi User- Multi Input Multi Output) 기술을 지원해 수백 대 이상의 장치가 연결되어도 지연 없는 안정적이고 빠른 무선 네트워크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EasyMesh’ 기술도 지원해 집안이나 사무실 전체에 Mesh 네트워크를 구성할 수 있어 안정적이고 매끄러운 무선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광범위한 무선 범위도 장점. 고전력 FEM6개의 5dBi 하이 게인 고성능 안테나는 물론 장치가 멀리 떨어져 있거나 전력이 부족하더라도 이를 감지하고 신호 강도를 집중시켜 주는 빔포밍기술을 지원하는 등 집안과 사무실 전체에 걸친 넓은 범위에서 안정적인 무선 커버리지를 제공한다.

강력하고 스마트한 보안성도 갖췄다. 더욱 안전하고 개인화된 암호화를 통해 해커들의 공격을 방지하고 피해를 최소화하는 최신 무선 보안 프로토콜 WPA3는 물론, 최신 사이버 위협으로부터 네트워크를 보호할 수 있는 티피링크만의 프리미엄 보안 서비스 ‘HomeShield’도 제공된다.

독일의 바이러스 백신 기술기업 AVIRA와의 협업으로 서비스되는 HomeShield는 데이터 유출과 악성 URL을 차단, 가족 구성원 프로필을 통한 콘텐츠 필터링 및 사용 시간 설정, 데이터 요구가 많은 장치의 우선순위 지정 및 DDoS와 포트 침입으로부터 연결된 모든 클라이언트를 보호하여 데이터와 개인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한다.

이 외에도 Archer AXE75는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와 함께 안드로이드와 iOS 기기에서 빠르게 공유기를 설치하고 손쉽게 네트워크를 관리할 수 있는 TP-Link 테더(Tether) 앱이 제공되며, 버튼을 누르는 것만으로 간편하게 무선 연결과 무선 보안 암호화를 설정해 주는 WPS 버튼도 지원된다.

 

한편, 함께 선보이는 Wi-Fi 6E 블루투스 5.2 PCIe 랜카드 ‘Archer TXE75E’Archer AXE75와의 완벽한 궁합을 제공하는 국내 최초의 Wi-Fi 6E 데스크톱 무선 랜카드이다.

기존 5GHz(2402Mbps)2.4GHz(574Mbps)는 물론 새로운 확장 주파수 6GHz(2402Mbps) 대역까지 사용할 수 있는 통합 5400MbpsAXE5400 급 무선 속도를 지원하는 랜카드로 증강현실(AR)과 가상현실(VR), 8K 스트리밍 등 미래 네트워크 환경에 최적화된 Wi-Fi 6E 무선 네트워크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PCI-Express 2.1 인터페이스를 갖춰 데스크톱에 손쉽게 설치할 수 있으며, 대용량 트래픽의 효율적인 처리와 관리를 위한 OFDMA & MU-MIMO 기술도 지원해 안정적인 초고속 네트워크 환경을 제공한다.

더불어 더욱 빠른 전송 속도와 넓어진 전송 영역을 제공하는 최신 블루투스 v5.2도 완벽히 지원한다. 이를 통해 블루투스 기반의 무선 기기들과 연동하여 편리하고 안정적인 무선 환경을 즐길 수 있다.

Archer TXE75E는 최적의 신호 송수신을 위해 설계된 2개의 고성능 전 방향 안테나가 적용되어 방향성에 대한 걱정없이 넓은 영역에서 안정적인 무선 연결을 지원한다. 또한, 한층 강화된 보안 성능을 제공하는 WPA3 보안 기술로 사용자의 네트워크 환경을 안전하게 보호한다.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Wi-Fi 6E 지원 블루투스 5.2 PCIe 랜카드 ‘Archer TXE75E’127() 공식 판매를 시작, 유명 온라인몰에서 즉시 구매가 가능하다. 한편, 국내 최초의 Wi-Fi 6E 기반 AXE5400 트라이 밴드 공유기 ‘Archer AXE75’10%의 할인 혜택과 함께 127()부터 예약판매를 시작한다. 제품 및 프로모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티피링크 공식몰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