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 가족의 건강한 디지털 라이프를 위한 모니터, 벤큐 GW2785TC 시력보호 모니터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코로나19 대유행이 사그라지는 듯하다가 다시 폭발적으로 확진자가 증가하고 있다. 일일 확진자가 8천명을 넘어섰다가 조금 줄어들어 1월 13일 기준으로는 4천명 수준이 되었지만, 과거 1천명이 되지 않았던 때와 비교하면 매우 많은 상황이다. 이에 따라 비대면 방식의 재택근무나 온라인 회의 & 학습은 2022년에도 계속 이어질 전망이다.
그런데 집에서 한 대의 모니터로 한 가족이 함께 사용하다 보니 불편함이 많을 것이다. 어른이 사용할 때는 모니터 화면을 높여야 하지만, 아이가 사용할 때는 모니터 화면을 키에 맞춰 낮춰야 한다. 그렇다고 각자에게 맞는 모니터를 여러 대 구비하는 것은 옳지 않다. 이럴 때는 온 가족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모니터를 선택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다. 온 가족이 함께 사용하기 좋은 ‘벤큐 GW2785TC 시력보호 모니터’를 소개한다.
FHD 해상도 & 광시야각 패널
벤큐 GW2785TC 시력보호 모니터는 고품질 패널로 성능이 입증된 벤큐의 GW2780에 다용도 기능이 적용된 HAS 스탠드가 적용되었다. 앞서 출시된 GW2780T 시력보호 모니터에도 HAS 스탠드가 적용되었지만, 벤큐 GW2785TC HAS 스탠드와 더불어 USB Type-C 단자까지 추가된 버전으로 기능이 더 많다.
해상도는 FHD(1920x1080), 응답속도는 5ms(GtG)로, 일반 사무작업 및 멀티미디어 감상 용도로 적합하다. 좀 더 많은 정보를 한눈에 보고 싶다면 QHD 해상도 이상이 좋겠지만, 문서 작성이나 영상 감상, 온라인 회의 & 학습 등에는 FHD 해상도로도 충분하다.
패널은 178도의 넓은 광시야각을 지닌 IPS 패널이 탑재되었다. 또한, 보급형 모니터임에도 sRGB 100%에 달하는 NTSC 72% 색 재현율을 지녔다. 따라서 원본 컬러 그대로를 봐야 하는 그래픽 작업에도 어느 정도 가능한 수준이다.
효율적인 디자인
벤큐의 GW 라인업은 가정용과 사무용으로 사용하는 모니터 제품군이다. 저렴한 가격임에도 벤큐의 독자적인 시력보호 기능과 고품질 패널을 탑재해 뛰어난 가성비가 돋보이는 라인업이다. 가정용과 사무용으로는 대체로 부담 없는 24인치 크기를 선호하지만, 좀 더 큰 화면을 원하는 사람이라면 27인치 크기를 추천한다.
벤큐 GW2785TC 시력보호 모니터는 가정용과 사무용에 적합한 27인치 모니터다. 베젤이 매우 얇은 제로베젤 디자인이 적용되어 어느 곳에 두어도 깔끔하고 공간을 크게 차지하지 않는다. 또한, 베젤이 얇은 만큼 화면이 더 넓게 보여 뛰어난 몰입 효과까지 주고 듀얼 모니터로 사용하기에도 적당하다.
바른 자세를 위한 HAS 스탠드가 장착되어 있어 모니터 화면을 사용자의 눈높이에 알맞게 맞춰 사용할 수 있다. 스탠드는 아래위 각도를 조절할 수 있는 틸트(-5°~35°), 좌우 각도를 조절할 수 있는 스위블(175°/175°;), 높낮이를 조절할 수 있는 엘리베이션(140mm), 화면을 90도로 회전할 수 있는 피벗 기능을 모두 사용할 수 있다.
다양한 시력보호 기능 탑재
벤큐 GW2785TC 시력보호 모니터는 다양한 시력보호 기능인 아이케어 기술을 탑재하고 있다. 아이케어 기술은 장시간 모니터를 사용하거나 눈 보호가 중요한 어린아이에게 유용하다. 따라서 재택근무를 하거나 온라인 학습을 할 때 가족 모두 건강한 환경에서 효율적이고 편안하게 모니터를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먼저 깜박임을 방지해주는 플리커프리와 청색광을 줄여주는 로우 블루라이트 플러스 기능이 있다. 벤큐의 플리커프리 기능은 백라이트 전력을 줄이는 방식을 통해 화면 밝기를 제어하여 눈의 피로를 줄여준다. 로우 블루라이트 플러스 기능은 선명한 색상 품질을 유지하면서 눈에 해로운 청색광을 차단한다.
다양한 사용 환경에 적합한 모드도 제공된다. 일반 모니터에서는 제공되지 않는 더 나은 독서 경험을 위해 전자책 읽기에 가장 편안한 모드인 ‘전자종이 모드’, 적녹색약자들을 위해 모니터의 빨간색과 녹색 필터를 통해 표현되는 색상의 양을 조절하여 서로 다른 색을 명확하게 구별하게 해주는 ‘색약 모드’가 있다. 여기에 코딩할 때 작업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모든 색상이 잘 보이게 표현해주는 ‘코딩 모드’도 제공된다.
재택근무와 온라인 학습에 적합
벤큐 GW2785TC 시력보호 모니터는 재택근무와 온라인 학습 용도로 사용하기에도 적절하다. 특히 온라인을 통한 화상 회의 등에는 고품질의 마이크와 스피커가 필요한데 벤큐 GW2785TC 시력보호 모니터에는 이러한 마이크와 스피커가 탑재되어 있다.
특히 마이크는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적용되어 있어 주변 소리를 필터링하여 시끄러운 환경에서도 음성을 전달할 수 있다. 스피커도 2W x2의 고출력으로 회의 소리를 선명하게 들을 수 있도록 해 업무와 학습 효율을 높여준다.
마이크는 입출력 단자에 있는 USB Type-C 단자를 통해 PC나 노트북과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USB Type-C 단자는 최대 60W 전원 공급과 대용량 전송이 가능해 케이블 하나로 데이터와 영상, 오디오 출력이 가능하다. 노트북이라면 전원 공급까지 해주기 때문에 별도로 어댑터를 연결할 필요가 없다. 다중 디스플레이 구성을 위한 데이지 체인 기능도 갖춰 더욱 편리하고 깔끔하게 다중 디스플레이를 구성할 수 있다.
어린이는 성인보다 눈이 빨리 피로해지기 때문에 모니터에는 아이들을 위한 기능도 필요하다. 벤큐 GW2785TC 시력보호 모니터의 ‘학습 모드’를 사용하면 아이들의 눈을 오래 보호해주기 때문에 더욱 편하고 안전하게 학습할 수 있다. 게다가 눈을 보호하기 위한 밝기와 채도를 낮춰주는 ‘관리 모드’, 눈의 피로를 방지하기 위해 유해한 청색광을 필터링해주는 ‘리딩 모드’도 제공된다.
마치며
벤큐 GW2785TC 시력보호 모니터는 마이크나 스피커를 내장하고 다양한 눈 보호 기능을 갖춰 일상생활에서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화면을 원하는 위치로 손쉽게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앉은키가 모두 다른 온 가족이 함께 사용해도 좋다. 재택근무와 온라인 회의 & 학습 등에 사용할 모니터를 찾고 있는 사람에게 추천한다.
제원
화면 크기 : 27인치
해상도 : FHD(1920x1080)
패널 : IPS
밝기 : 250cd
기본 명암비 : 1000:1
시야각 : 상하좌우 178도
응답 속도 : 5ms(GtG)
주사율 : 60Hz
표시 색상 : 1,670만 색상
색 영역 : NTSC 72%
입출력 단자 : DP 1.2 x2, HDMI 1.4 x1, USB Type-C(PD 충전 60W) x1, 오디오 잭
부가 기능 : HAS 스탠드(틸트, 스위블, 엘리베이션, 피벗), 내장 스피커(2W x2), TUV 플리커프리, TUV 로우 블루라이트, VESA 월 마운트(100x100mm), 데이지 체인
크기 : 612x239x430~552mm
무게 : 6.6k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