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리뷰] PS5 성능을 제대로 만끽할 수 있는 액션 어드벤처,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어느덧 PS5가 출시된 지 1년이 훌쩍 넘었다. 1년 사이 PS5 전용 게임이 몇 개 출시되긴 했지만, PS 진영에서 큰 인기를 얻었던 게임 장르인 액션 어드벤처 게임은 이렇다 할만한 것이 없었다. 이런 와중에 PS4에서 큰 인기를 얻었던 ‘호라이즌 제로 던’의 후속작인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가 게이머들의 갈증을 풀어줄 것으로 보인다.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는 PS4로도 동시에 발매되는 게임인 만큼 PS5 전용 게임이라고 할 수는 없다. 그러나 PS5로 즐겼을 때 더 뛰어난 게임 경험을 할 수 있는 만큼 PS5로 즐겨야 하는 게임이다. 전작에서 많은 것들이 변하고 파워업된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를 만나보자. 이번 프리뷰에서는 스토리에 대한 언급은 하지 않도록 하겠다.
더욱 미려해진 그래픽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는 전작의 놀라웠던 그래픽을 더욱 뛰어넘는 그래픽을 선사한다. 세계관 특성상 문명의 폐허 속에서 대자연이 들어서면서 고도로 진화한 동물 형태의 기계들이 세계를 점거하고 있다. 그만큼 자연환경과 기계 등 다양한 요소가 등장하면서 볼거리도 많다.
‘호라이즌’ 시리즈를 제작한 게릴라 게임즈는 그래픽 표현이 매우 뛰어난 만큼 전작에 이어 이번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도 놀라움을 금치 못할 장면이 자주 등장한다. 특히 이번에는 무대가 지상에 한정되지 않고 하늘과 바다까지 확장되면서 더 멋진 광경을 선보인다.
그만큼 더 거대하고 웅장한 구조물과 기계들도 만나게 된다. 게이머는 이러한 자연환경과 구조물 등을 탐험하고 적들과 맞서 싸워야 한다. 특히 지형지물이 전작보다 더 복잡하고 다양해 이동이나 전투도 더 깊은 전략으로 즐길 수 있다.
더욱 거대해진 스케일
전작에서는 오픈월드 방식임에도 비교적 작은 크기의 맵과 적은 수의 기계수로 오픈월드 느낌이 다소 적었다. 다닐 수 있는 공간은 적고 적들도 매번 비슷한 것이 계속 나오는 느낌이었기 때문이다.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는 미국 내 유타주에서 서쪽의 태평양 해안에 이르기까지 전작보다 더욱 큰 규모의 월드맵을 자랑한다. 규모가 큰 만큼 로딩이 걱정되겠지만, PS5의 하이브리드 SSD 성능을 활용해 로딩 시간으로 인한 스트레스는 거의 없다. 다만, 기본으로 HDD를 장착한 PS4는 이보다 더 긴 로딩 시간을 감내해야만 한다.
단순히 넓기만 하고 할 것 없는 휑한 오픈월드와는 다르다.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는 어느 곳으로 이동하더라도 기계수와의 전투나 고대 유적 탐험, 적 주둔지 점거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준비되어 있다.
더욱 박진감 넘치는 전투
개인적으로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의 전투 시스템의 진화는 매우 마음에 든다. 전작은 FPS 게임을 주로 만들었던 게릴라 게임즈의 한계가 여실히 드러났었다. 주인공인 ‘에일로이’는 창과 활을 주 무기로 사용하지만, 어디까지나 게임 플레이는 은신 후 기습 공격을 하고 적의 약점을 원거리에서 쏴 쓰러뜨리는 전투 방식이 전부였다. 이마저도 스킬 트리에서 스킬을 배우지 않으면 그저 원거리 공격만 해야 했다.
하지만 이번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는 근접 공격에도 고심한 부분이 엿보인다. 약 공격과 강 공격만 휘두를 수 있었던 전작과 달리 약 공격과 강 공격을 조합해 다양한 콤보를 사용할 수 있다. 근접 공격으로 에너지를 모아서 적에게 주입한 후 원거리 공격으로 큰 대미지를 줄 수 있는 등 서브 공격 수단이 아닌 근거리와 원거리를 오가며 화려한 액션을 펼칠 수 있다.
스킬 트리도 보다 세분되면서 카테고리도 4개에서 6개로 늘어났다. 카테고리마다 약 2~30개의 스킬을 배울 수 있으며, 용기 게이지를 사용하는 특수 스킬도 익혀 전투를 더 수월하게 이끌어갈 수 있다.
마치며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는 ‘호라이즌’ 3부작의 중간 역할을 하는 작품이다. 스토리와 세계관이 중요한 만큼 전작을 꼭 먼저 즐겨보고 플레이하는 것을 추천한다. 이번 작품은 부족했던 부분까지 채워준 만큼 전작을 재밌게 즐겼다면 매우 만족스러운 게임이 될 것이다. 그만큼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는 PS5로 즐길 수 있는 최고의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