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소프트, 오큘러스 스토어에 '조선좀비디펜스VR' 출시 예정

2022-03-21     남지율 기자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지니소프트가 개발 중인 '조선좀비디펜스VR'이 2022년 오큘러스 퀘스트 스토어에 출시될 예정이다.

조선좀비디펜스VR은 전국에 역병이 퍼져 아수라장이 된 조선시대를 배경으로 한다. 플레이어는 무명의 퇴마사가 되어 조선 팔도를 돌아다니며 좀비가 발병된 원인을 찾아 떠나는데, 이 과정에서 조선시대 고유의 활, 쇠뇌, 천보총 등을 사용하여 직접 좀비를 처치하는 것이 주요 특징이다.

특히 주목할만한 것은 조선시대 각 지방의 문화와 장소를 그대로 옮겨놓은 것 같은 고증과 조선 좀비들의 색다른 모습이다. 이는 플레이를 하는 입장에서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요소이자 조선시대에 직접 있는 듯 한 느낌을 준다.

지니소프트는 VR/AR 제작기술을 고도화하여 연구개발하고 있으며, 전세계적으로 열풍을 불고 있는 대한민국의 콘텐츠들을 VR/AR로 구현하여 서비스하고 있는 기업으로, 올해 조선좀비디펜스VR의 얼리 액세스 출시를 앞두고 있다.

조선좀비디펜스VR의 장광석 PM은 "K-콘텐츠가 현재 각광받고 있는 만큼 한국의 고유한 멋과 전세계가 열광하는 좀비가 결합된 게임을 VR로 직접 체험해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게임에 등장하는 좀비들의 컨셉을 조선시대에 맞게 잘 살렸으니 관심있게 봐주셨으면 좋겠다. 우리가 K-좀비 열풍을 계속 이어나가고 싶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