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뮤, 3in1 애플 MFM 인증 맥세이프 고속 무선 충전기 출시
2022-04-26 남지율 기자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아트뮤(ARTMU)를 운영하는 아트뮤코리아(대표: 우석기)가 아이폰•에어팟•애플워치 동시충전가능한 맥세이프(MagSafe)인증 3in1 고속무선충전기(모델: MC310)를 출시했다.
애플 공식 인증(MFM)을 받은 맥세이프 3in1 무선 충전기는 최대 15W의 안전한 무선 충전 기능을 제공한다. 아이폰 12 모델부터 도입된 맥세이프 기술을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자석식 무선충전 모듈 맥세이프(MagSafe)방식을 통해 아이폰을 간단히 탈부착 및 고속 무선충전하며, 최신 애플워치, 에어팟을 동시에 빠르고 효율적으로 충전할 수 있다.
이번 모델은 일반적인 무선충전기의 형태를 탈피해 '솟대' 한국전통 이미지를 형상화한 조형적 디자인을 적용했다. 또한아연 합금에 크롬 도금된 고급스러운 금속 마감재를 사용해 기능성 뿐만 아니라 기품있는 공간연출을 돕는다.
사용자의 환경에 따라 무선 충전기의 상하 각도를 위아래 최대 20도 조절이 가능하며, 신형 에어팟3 및 에어팟 프로에적용된 자석 방식의 MagSafe 케이스 충전 또한 지원하며 애플워치까지도 충전가능하다.
충전 안전성과 호환성은 국제 무선 충전 협회(WPC)의 표준 치(Qi) 인증규격과 USB-IF 적합성 테스트로 설계로 두 마리 토끼를 잡았다.
공식 맥세이프 모듈을 탑재하여, 일반 무선충전기 7.5W 대비 빠른 속도인 15W 충전이 가능하며, 충전할 때 이물질로 인하여 과전류가 흐르는 것을 방지하는 FOD(Foreign object Detection) 기능과 높은 전압이 입력됐을 경우 과전압을차단하는 OVP(Over Voltage Protection)가 적용되어 안전하게 사용 가능하다
아트뮤 관계자는 "애플 MFi인증 MagSafe 무선충전 모듈의 엄격한 검수과정을 거쳐 호환성과 안정성뿐만 아니라, iOS업데이트 후에 오류 없이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다"라며, "집이나 사무실 어디에서든 아이폰•에어팟•애플워치를 동시 충전할 수 있어 공간 활용을 높일 수 있는 데스크테리어 필수품이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