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달 특집] 가정의 달을 위한 IT 기기 선물하기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가정의 달 5월이 돌아왔다. 가정의 달에는 가족과 관련된 날이 많고 다른 사람에게 선물해야 할 일도 많다. 아이를 위한 어린이날, 부모님을 위한 어버이날, 스승에게 감사를 표하는 스승의 날, 성인이 된 것을 축하하는 성년의 날, 부부를 위한 부부의 날 등 다양하다. 여기에 결혼식도 많이 있는 달인 만큼 직장인이라면 설, 추석 등 명절이 낀 달보다 더 많은 지출을 해야 하는 달이기도 하다.
하지만 해당 기념일을 챙기지 않으면 일 년 내내 섭섭함을 토로하기 때문에 그냥 지나갈 수도 없다. 선물로는 돈이 최고겠지만, 직접 고른 선물은 그보다 더한 가치를 선사하기도 한다. 물론, 돈 봉투와 함께 선물한다면 효과는 배가 된다. 두고두고 쓰기 좋고, 활용도 높아 선물하기 좋은 IT 제품들을 추천해본다. 가격은 4월 22일 기준 최저가다.
간편하게 연동하는 스마트워치
삼성전자 갤럭시 워치 4
현대인이라면 누구나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시대가 되었다. 이제 스마트폰은 80세가 넘은 어르신은 물론, 초등학생에 이르기까지 누구에게나 익숙하고 가장 많이 사용하는 IT 기기이기도 하다. 이러한 스마트폰과 연동해 더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 스마트워치다. 스마트폰을 누구나 사용하기 때문에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선물하기 좋기도 하다.
삼성전자 갤럭시 워치 4는 삼성전자의 플래그쉽 스마트워치다. 원형 디자인이 매력적이며, 갤럭시 워치 최초로 ‘Wear OS Powered by Samsung’이 탑재됐었고 CPU 속도는 전작보다 약 20% 빨라졌다. 주목할 점은 체성분 측정 기능이 더해졌다는 것이다. 갤럭시 워치 4만으로 체지방량과 골격근량, 체수분 등을 단 15초 만에 쉽게 확인할 수 있다. 5ATM 및 IP68 방수방진 성능을 지원해 수영이나 사이클, 골프 등 다양한 피트니스 활동에도 적합하다.
수면 관리 기능도 제공한다. 수면 측정 기능이 더 강화되면서 이제는 혈중 산소 농도와 코골이 패턴까지도 기록된다. 미국수면재단이 알려주는 수면 팁도 질 높은 수면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이러한 건강 관련 기능이 더해졌기 때문에 부모님 선물로도 제격이다. 가격 187,630원부터 시작.
빠르고 가벼운 외장SSD
씨게이트 울트라터치 SSD + Rescue
요즘 학생들은 정말 바쁘다. 놀 시간도 별로 없는데 공부해야 할 것이 산더미다. 게다가 요즘 공부나 숙제는 점차 노트북이나 PC로 하는 디지털로 변경되고 있다. 대학생 때나 하는 워드나 파워포인트 과제를 초등학생 때부터 접하고 있을 정도로 세상이 변했다.
과제 데이터를 저장하고 관리하는 것도 중요하다. 클라우드를 사용하는 것이 편리하지만 인터넷이 안 되는 곳이나 용량이 크다면 업로드하고 다운로드하는 시간도 그만큼 오래 걸린다. 따라서 바로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고 빠른 외장SSD가 있으면 좋다.
씨게이트 울트라터치 SSD + Rescue는 최대 읽기 속도 400MB/s, 최대 쓰기 속도 200MB/s의 준수한 속도로 사진, 동영상, 디자인 작업물 등을 더 빠르게 백업할 수 있다. 패브릭 소재를 적용해 디자인이 매우 감각적이며, 휴대성도 뛰어나다.
또한, PC는 물론 스마트폰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Mobile Touch 앱을 설치하고 Type-C 어댑터를 통해 USB로 외장SSD를 연결하면 스마트폰에 담긴 사진과 동영상을 손쉽게 백업할 수 있다. 가격 500GB 기준 99,000원.
멀리서도 언제나 함께
뮤럴 디지털 액자
할머니, 할아버지의 삶의 낙 중 하나는 역시 귀여운 손주를 보는 것이다. 인화된 사진으로 보자니 한계가 있고 영상통화로 서로의 모습을 확인할 순 있지만, 매번 그렇게 하기란 쉽지 않다. 스마트폰에 있는 사진은 너무 작아 아쉽기만 하다. 필요할 때마다 사진을 바꿔가면서 큰 액자로 편하게 감상할 수 있는 디지털 액자가 필요할 때다.
넷기어의 ‘뮤럴 디지털 액자’는 원하는 대로 사진을 변경할 수 있는 스마트한 디지털 액자다. 일반 사진 액자와 달리 사진을 디지털 방식으로 전시하기 때문에 사진을 인화할 필요가 없고, 데이터만 변환하면 이미지 여러 장을 돌려가며 감상할 수 있다.
또한 SD카드에 사진을 넣어야지만 감상할 수 있는 기존 방식과 달리 SD카드는 물론, 클라우드와 Wi-Fi를 통해 사진을 관리하는 방식이라 편리하다. 뮤럴 전용 앱을 통하면 원거리에서도 사진 전송과 교체, 업데이트 등도 가능하다. 따라서 디지털 기기 관리가 어려운 부모님 세대에게 선물하기도 좋은 제품이다. 가격 15.6인치 모델 기준 483,000원.
눈 건강을 위한 LED 스탠드
벤큐 스크린바 플러스 아이케어 e 리딩 램프
PC나 노트북은 온라인 학습과 재택근무로 인해 최근 들어 많이 사용하는 IT 기기가 되었다. 심지어 온라인 학습이나 재택근무를 하지 않는 어르신도 밖에 나가기가 어려워지면서 고스톱 같은 게임을 즐기기 위해 PC를 사용하시곤 한다.
그런데 PC를 오래 사용하면 그만큼 눈이 쉽게 피로해진다. 따라서 눈 건강에 좋은 모니터를 사용해야 한다. 만약 모니터 자체를 바꾸는 데 부담이 되거나 노트북이라서 모니터를 바꿀 수 없다면 눈 건강을 지켜주는 LED 스탠드를 구비하는 것을 추천한다.
벤큐는 다양한 시력보호 특허를 갖춘 기업으로, 시력보호 모니터와 시력보호 스탠드, 시력보호 전자칠판 등 다양한 시력보호 솔루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벤큐 스크린바 플러스 아이케어 e 리딩 램프는 벤큐에서 개발한 모니터 거치형 LED 스탠드로, 노트북에도 쉽게 설치할 수 있어 사용자의 시력보호와 공간 효율성,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벤큐의 아이케어 모니터 백라이트에 사용되는 플리커프리 IC 칩이 내장되어 화면 깜빡임을 없애주고 블루라이트까지 줄여줘 눈의 피로를 없애준다. 데스크톱 다이얼 컨트롤러로 손쉽게 15단계의 밝기 조절과 8단계 색온도 조정이 가능하다. 또한, 주변 밝기를 감지하는 조도 센서가 장착되어 자동으로 눈이 편안한 최적의 밝기로 조절해준다. 가격 179,000원.
집에서 떠나는 세계여행
레고 아이디어 지구본 더 글로브
5월 5일 드디어 국내에 레고랜드가 정식 개장한다. 한국 최초의 글로벌 테마파크이자 전 세계에서 2번째로 큰 레고랜드이자 아시아에서 가장 큰 레고랜드다. 이번 가정의 달을 맞이해 갈 계획을 세운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앞서 선행 체험을 한 사람들에 따르면 어른들보다는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어트렉션이 많은 테마파크로 알려졌다. 어른들은 아이들 보호자나 레고 제품이나 사러 가볼 만한 곳인 셈이다.
아무튼 레고는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블록 장난감이다. 정해져 있는 디자인을 만드는 재미는 물론, 새롭게 창작하는 재미와 만든 결과물을 전시해 놓고 감상하는 재미도 상당하다. 이러한 장점 덕분에 아이는 물론, 어른도 좋아해서 대표적인 키덜트 제품이기도 하다. 최근에는 키덜트를 겨냥한 레고 제품도 많이 출시 중이다.
레고 아이디어 지구본 더 글로브는 레고로 만드는 지구본이다. 레고 테크닉 부품을 이용해 고전 스타일의 지구본이 빙빙 돌아가는 모습을 그대로 재현했을 뿐만 아니라 대륙과 대양의 이름으로 장식된 야광 타일, 조립식 배와 나침반 아이콘 등 멋스러움까지 더했다.
총 2,585개의 부품이 더해져 만들어지는 지구본으로, 크기는 높이 40cm, 폭 30cm, 깊이 26cm로 전시하기에도 적합하다. 소장용은 물론, 선물용으로도 적합하다. 아이와 함께 지구본을 만들면서 집에서 세계여행을 떠나볼 수도 있을 것이다. 가격 279,580원.
집안에서 즐기는 텃밭 라이프
LG전자 틔운
나이가 들면 들수록 텃밭을 가꾸고 싶은 욕구가 커진다. 특히 50~60대 이상의 부모님 세대는 불편함을 무릅쓰고서도 집 근처에 있는 텃밭에 나가 작물을 재배하고 어린아이가 있는 부모도 아이의 체험학습을 위해 텃밭을 가꾸곤 한다.
밖에서 텃밭을 가꾸는 것도 좋지만, 가까이에 있지 않으면 매번 확인하기가 어렵고 도난이나 야생동물이 망치는 것도 막을 수 없다. 만약 집안에서 텃밭을 가꾸고 싶은 로망이 있다면 계절과 날씨에 상관없이 집 안에서 식물을 키우고 재배할 수 있는 식물 맞춤형 기기, ‘식물생활가전’으로 눈길을 돌려보자.
LG전자에서 선보인 식물생활가전인 ‘틔운(tiiun)’은 거실 안에 작은 정원을 만들어주는 가전기기이다. 자동 LED 조명으로 식물에 필요한 빛을 제공하며, 일정한 온도로 낮과 밤의 기온을 구현한다. 또 물과 영양제를 채워주면 알아서 이를 식물에 공급하며, 공기도 자동 순환시켜 식물이 자라기 좋은 환경을 조성한다.
식물의 성장 과정을 자세히 관찰하기에도 좋아 어린아이가 있는 집에도 추천한다. 선물하기엔 다소 부담스러운 가격이지만, 평소 텃밭을 가꾸고 싶었던 사람에게 최고의 선물이 될 것이다. 별도의 문이 없고 간편하게 키울 수 있는 틔운 미니도 있다. LG 틔운의 가격 1,254,620원이고 LG 틔운 미니의 가격은 196,020원.
다양한 게임 플레이를 위한 외장 저장장치
씨게이트 PS용 게임 드라이브
최근 출시되는 게임들의 용량은 하나같이 크다. 특히 콘솔 게임기는 기본으로 제공되는 용량이 비교적 적기 때문에 다양한 게임을 설치해두고 즐기기가 쉽지 않다. 게임을 몇 개만 설치해도 용량이 가득 차기 때문에 게임을 지우고 다시 설치하고를 반복하는 게 싫은 사람에게 외장 저장장치를 선물해보면 어떨까?
씨게이트 PS용 게임 드라이브는 플레이스테이션 공식 라이선스를 획득한 외장HDD로, PS5와 PS4 콘솔에서 원활하게 작동한다. 또한, 고속 USB 3.2 Gen1(USB 3.0) 연결로 빠르게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슬림한 디자인으로 손쉽게 휴대할 수 있다. 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도 돋보인다.
게임 팬에게 소장 가치가 높은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Horizon Forbidden West)’ 한정판 게임 드라이브도 출시된다. 이 드라이브 역시 USB 3.2 Gen1(USB 3.0) 연결 기능을 갖췄으며, 휴대도 간편하다. 여기에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의 여주인공 에일로이가 담긴 디자인이 적용됐다. 가격 4TB 모델 기준 159,000원.
고풍 있는 레트로 올인원 블루투스 스피커
브리츠 BA-HMK31
블루투스 스피커에 대한 수요는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하지만 최근에는 단순히 블루투스 스피커 기능만 있는 제품보다 다양한 기능을 갖춘 블루투스 스피커가 인기를 끌고 있다. 이러한 수요에 맞춰 업체에서도 무선 충전이나 무드등 등 독특한 기능을 갖춘 블루투스 스피커를 선보이고 있다.
브리츠 BA-HMK31은 모던 레트로 스타일의 올인원 블루투스 스피커다. 블루투스 5.0 버전으로 보다 빠르고 안정적인 음악 감상이 가능하다. 정격 16W(8W+8W) 고출력 사운드를 제공하며 라디오 칩셋이 내장돼 FM 라디오도 감상할 수 있다. 우든 스타일의 디자인과 디지털 LED 디스플레이를 통해 인테리어 효과와 편의성을 높였으며, 오크우드와 블랙 2가지 색상 출시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
특히 ASMR 재생 기능은 다양한 음원을 탑재하여 집중력 향상 / 수면 유도 / 심리적 안정 등 지쳐있는 몸과 마음을 보다 편안하게 만들어 준다. 제품 정면에 위치한 LED 디스플레이를 통해 제품의 작동상태 및 현재 시간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알람 설정, 취침 시간 설정 등의 편의 기능이 추가돼 있어 제품 활용도를 높였다.
후면에는 MP3 파일 재생이 가능한 USB 메모리 / TF카드 슬롯을 탑재하였으며 외부 입력(AUX) 단자를 지원해 다양한 외부 기기와 활용성이 우수하다. 2,200mAh 대용량 리튬 배터리가 내장되어 실내 외 어디서든 사용 가능하며 원거리에서도 사용 가능한 무선 리모컨을 제공해 편의성까지 챙겼다. 가격 98,800원.
최대 200W 지원 가능한 PD 고속 충전기
아임커머스 UM2 200PDGAN2
온 가족이 IT 기기를 사용하게 되면서 매일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를 충전하는 것이 일상이다. 문제는 기본으로 제공되는 충전기는 1대만 충전이 가능하며, 최근에는 충전 어댑터를 주지 않는 제품이 많아져 별도로 충전 어댑터를 구매해야 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 저가형 충전기가 아니라 고속 충전을 지원하고 한 번에 여러 대를 충전할 수 있는 충전 어댑터를 선물하는 것을 마다할 사람은 없을 것이다.
아임커머스 UM2 200PDGAN2는 한 기기 기준 최대 100W 출력이 가능하며, 다양한 종류의 디바이스를 매일 동시에 충전하는 사람들을 위해 최대 200W 출력까지 지원한다. USB Type-C 단자 3개와 USB Type-A 단자 하나로 구성되어 노트북, 태블릿PC, 스마트폰 그리고 스마트워치 혹은 에어팟까지 한 번에 연결해 충전할 수 있다. 과출력보호, 단락보호, 과전류 보호, 과충전 보호, 과부하 보호 회로를 탑재해 안정성도 높였다.
한국 최초의 GAN2 신기술을 적용하고 GAN 정품 칩셋 NAVITAS사의제품을 채용하여 USB Type-C 단자당 100W 최대 출력을 동시에 2곳에서 사용할 수 있다. 최신 갤럭시 스마트폰의 초고속충전(25W)은 물론, 태블릿PC인 갤럭시탭 S7을 지원하는 초고속충전2.0(45W)까지도 모두 지원한다. 또한, 삼성전자, LG전자 노트북의 45W, 65W 충전을 지원하며, 애플 맥북 프로 16의 96W급 충전도 가능하다. 가격 20,000원.
가볍고 편안한 블루투스 무선 헤드폰
앱코 EH220
집에서 신나는 노래나 조용한 노래를 듣고 싶을 때가 있을 것이다. 블루투스 스피커로 신나게 듣는 것도 좋겠지만, 층간 소음이 걱정되거나 혼자만 감상하고 싶다면 무선 헤드폰을 사용하는 걸 추천한다.
앱코 EH220 무선 헤드폰은 217g의 초경량 무게와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편안하고 가벼운 착용감을 선사하며 40mm 다이나믹 드라이버와 효율적인 저전력 설계로 어디서나 다재다능한 성능을 발휘한다. 고성능 블루투스 5.0 버전의 칩셋으로 PC, 핸드폰, 태블릿 등 다양한 전자기기에 선 없이 원터치 연결을 지원하며, 10m 내외에서도 끊김 없이 안정적으로 신호를 전달한다.
여기에 450mAh 대용량 배터리 탑재와 효율적인 저전력 설계를 적용하여 한 번 충전으로 20시간 연속 플레이가 가능하며, 미사용 시 200시간 동안 대기할 수 있는 전력을 저장하여 보다 더 스마트한 사용이 가능하다. 40mm 대구경 다이나믹 드라이버와 스테레오 사운드 탑재로 20Hz ~ 20,000Hz까지 대응하여 음악, 영화는 물론 정확한 목소리와 발음 등 균형 잡힌 사운드를 청취할 수 있다. 가격 90,18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