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 가족이 함께 사용하기 좋은 모니터 + 조명 조합, 벤큐 GW2485TC 시력보호 모니터 & 스크린바 플러스 아이케어 e리딩 램프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가정의 달인 5월을 맞아 아이들이나 부모님 등 가족에게 선물을 준비 중인 사람이 많을 것이다. 만약 선물할 제품이 모니터라면 가정에서 사용하기 좋고 온 가족이 함께 사용해도 좋은 모니터와 조명 조합 구성은 어떨까?
벤큐 GW2485TC 시력보호 모니터와 벤큐 스크린바 플러스 아이케어 e리딩 램프 조합은 전자파에 노출되어 있는 눈의 건강을 지키기 위한 최고의 조합이다. 여기에 바른 자세와 효율적인 PC 사용 등으로 어른은 물론, 아이에게도 좋은 선물이 될 것이다.
온 가족의 24인치 모니터
벤큐 GW2485TC 시력보호 모니터
벤큐의 GW-TC 시리즈는 모니터를 오래 사용하는 일이 많은 사람들의 건강한 디지털 라이프를 신경 쓴 제품이다. 벤큐의 핵심기술인 시력보호 기술과 바른 자세를 위한 멀티스탠드 기능이 탑재되어 재택근무와 온라인 학습에 최적화되었다.
벤큐 GW2485TC 시력보호 모니터는 24인치 크기로 일반 가정에서 많이 선호하는 크기다. 27인치나 32인치 등 큰 크기의 모니터를 선호하는 사람도 많지만, 아이들과 함께 사용하는 것을 고려한다면 아이들에게도 한눈에 들어오는 24인치 크기가 적합하다.
시력보호 기능 탑재
벤큐 GW2485TC 시력보호 모니터는 다양한 시력보호 기능을 탑재해 눈 건강을 지켜준다. 먼저 3단계로 조절이 가능한 블루라이트 차단 기능인 로우 블루라이트 플러스를 탑재했다. 독일의 TUV 라인란드 인증을 받은 기술로, 눈에 유해한 블루라이트를 차단하면서 모니터의 색감은 선명하게 유지해준다. 또한, 독일 TUV 라인란드의 인증을 받은 플리커프리 기능으로 화면 깜빡임도 방지해 눈의 피로를 덜어준다.
벤큐만의 독자적인 기술인 자동밝기조절(B.I.) 기능도 탑재되었다. 사람의 눈은 주변 밝기와 눈이 보고 있는 화면의 밝기 차이가 많이 날 때 가장 피로감을 느끼게 된다. 벤큐 모니터에는 주변 조도를 감지하는 조도센서가 탑재되어 있어 눈이 피로하지 않도록 밝은 곳에서는 밝게, 어두운 곳에서는 어둡게 모니터 밝기를 자동으로 조절해준다.
다양한 학습 모드 지원
벤큐 GW2485TC 시력보호 모니터는 아이들의 온라인 학습에 적합한 다양한 학습 모드를 지원한다. 눈을 보호하기 위해 밝기와 채도를 낮춰주는 ‘관리모드(Care mode)’, 코딩을 효과적으로 할 수 있도록 모든 색상이 잘 보이도록 표현해주는 ‘코딩모드(Coding mode)’, 유해한 블루라이트를 필터링해주어 눈의 피로를 방지해주는 ‘리딩모드(Reading mode)’, 전자책을 읽기에 편안하게 해주는 ‘전자종이 모드(ePaper mode)’ 등이다.
또한, 빨간색과 초록색 구분을 잘하지 못하는 적녹색약의 경우, 이를 구별할 수 있게 조절할 수 있는 색약모드를 탑재했다. 여기에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가 탑재되어 시끄러운 환경에서도 온라인 강의와 영상채팅을 효과적으로 할 수 있다.
또한, 학습모드, 픽처모드, 아이케어, 밝기, 볼륨 등 다양한 설정이 가능하고, 5분~55분으로 설정할 수 있는 타이머 기능을 이용하면 눈 휴식 시간 알림이 떠서 눈 건강을 쉽게 챙길 수 있다. 이러한 아이케어 관련 설정을 모니터의 OSD 버튼이 아닌 PC에서 마우스로 손쉽게 조작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인 Eye-Care U도 지원된다.
바른 자세를 위한 선택
핸드폰이나 태블릿, 노트북을 오랫동안 보는 경우 디스플레이를 너무 가깝게 보고, 구부정한 자세로 보게 되어 거북목이 되기 쉽다. 이러한 잘못된 자세는 아이들의 성장에도 방해가 된다. 따라서 모니터의 스탠드가 높낮이를 조절하는 엘리베이션, 상하 각도 조절인 틸트, 좌우각도 조절인 스위블, 세로 회전인 피벗 기능까지 갖춘 제품이 좋다.
벤큐 GW2485TC 시력보호 모니터는 이러한 엘리베이션, 틸트, 스위블, 피벗 기능을 모두 갖췄다. 디스플레이를 자유롭게 움직여 부모와 학생 등 온 가족이 자신에게 맞는 위치로 조절해 누구든 바른 자세를 유지할 수 있게 해준다.
또한, 어떠한 노트북을 사용하고 있어도 손쉽게 모니터에 연결할 수 있도록 USB Type-C, HDMI, DP 등 다양한 단자를 갖췄다. 특히 USB Type-C 단자에 60W 전원 공급 기능이 있어 최신 노트북과 연결이 용이하다. 또한, DP Out 데이지 체인 연결로 손쉬운 다중 디스플레이 구성도 가능하다.
제원
화면 크기 - 24인치
해상도 - FHD(1920x1080)
패널 - IPS
밝기 - 250cd
기본 명암비 - 1000:1
시야각 - 상하좌우 178도
응답 속도 - 5ms(GtG)
주사율 - 75Hz
표시 색상 - 1,670만 색상
색 영역 - NTSC 72%
입출력 단자 - DP 1.2 x2, HDMI 1.4 x1, USB Type-C(PD 충전 60W) x1, 오디오 잭
부가 기능 - HAS 스탠드(틸트, 스위블, 엘리베이션, 피벗), 내장 스피커(2W x2), TUV 플리커프리, TUV 로우 블루라이트, VESA 월 마운트(100x100mm), 데이지 체인
크기 - 540x184.9x371.4~501.4mm
무게 - 6.2kg
눈 건강을 더 챙기고 싶다면?
벤큐 스크린바 플러스 아이케어 e리딩 램프
벤큐 스크린바 플러스 아이케어 e리딩 램프는 눈 건강에 특화된 모니터 조명이다. 모니터 위에 거치하는 방식이 때문에 책상 공간을 전혀 필요로 하지 않아 공간 활용도가 매우 높다. 특허받은 클립 디자인으로 심플하고 깔끔하고 USB 단자로 전력을 공급하기 때문에 별도의 전원케이블이 필요 없다. 또한, 전원 및 밝기, 색온도를 다이얼로 조절해 조작이 매우 편리하다.
탑재된 램프는 8가지 색온도(2700K-6500K) 조절 가능하다. 15단계 밝기 조절이 가능하며, 최대 밝기가 1000Lux로 매우 밝다. 이러한 밝기임에도 각도 조절로 눈부심 및 화면 난반사 없어 사용하기 편리하다.
시력보호 기능도 뛰어나다. 플리커프리 LED 칩셋을 탑재해 모니터의 깜빡임 현상을 줄여주고 유해한 블루라이트도 안전한 수준으로 줄여 눈에 해로운 청색광 위협이 없다. 또한, 눈이 편한 최적의 밝기로 조절해주는 ‘원터치 밝기조절’ 기술이 탑재되어 밝은 곳에서는 밝게, 어두운 곳에서는 눈이 좀 더 편하게 느끼도록 어둡게 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