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투스 사운드바에 시계, 라디오를 더하다! 브리츠 BZ-SP30BT

2023-05-04     이철호 기자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사운드바는 오늘날 홈 엔터테인먼트 환경에 가장 적합한 스피커라 할 수 있다. 모니터, TV 곁에 두기 수월해서 공간 활용성이 뛰어난데다가 디스플레이 장치에 달린 스피커보다 우수한 음질도 보유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번에 소개할 브리츠 BZ-SP30BT(이하 BZ-SP30BT)는 PC, 모바일 등의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는 프리미엄 블루투스 사운드바다. 뿐만 아니라 FM 라디오 재생에 시계 기능도 갖추고 있어서 매우 다재다능하다.  

심플하고 직관적인 디자인

30인치급 디스플레이와 조화를 이루도록 만들어진 BZ-SP30BT는 은은한 그레이 컬러와 전면 메탈 그릴로 심플하고 우아한 디자인을 보여준다. 컴퓨터 책상은 물론 안방 TV나 모니터와 함께 사용해도 무난한 디자인이다. 또한, 측면부에는 전원/볼륨/모드 컨트롤 버튼이 배치되어 손쉽게 볼륨을 조절하고 원하는 음악으로 변경할 수 있다. 게다가 메탈 재질로 버튼을 만들어서 클릭감이 뛰어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완성했다. 사이즈는 500x55x60mm로 30인치급 디스플레이와 잘 어울린다. 기자는 사무실의 27인치 모니터 곁에 BZSP30BT를 배치해봤다. 모니터와 잘 맞는 사이즈에 깔끔한 디자인이 매력적이었다. 컴퓨터 곁에 둘 사운드바를 찾는 이들에게 BZ-SP30BT는 적절한 선택일 것이다.
메탈
모니터

간편한 블루투스 5.0 무선연결

BZ-SP30BT는 수많은 모바일 디바이스와 호환되는 블루투스 5.0을 지원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이나 노트북과 무선 연결하여 더 풍성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데스크톱에서도 메인보드가 블루투스 5.0을 지원하거나 블루투스 어댑터를 추가하면 무선 연결이 가능하다. 방법도 간단하다. 측면의 'M' 버튼을 짧게 눌러 블루투스 모드로 전환하고 연결하려는 장치의 블루투스 설정에서 'BZ-SP30BT'를 선택해 페어링하면 된다. 한 번 블루투스 연결이 끝난 디바이스는 이후 자동으로 블루투스에 연결되기 때문에 또 페어링할 필요가 없다.
블루투스

다양한 외부 입력도 지원

BZ-SP30BT 뒷면에 자리 잡은 AUX 포트에 3.5mm 오디오 케이블을 연결하면 데스크톱,노트북과 함께 PC스피커로 사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TV와 연결해 사운드바로 사용할 수도 있으며 그 외에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기와 함께 연결 가능하다. 게다가 BZ-SP30BT에는 TF카드 슬롯과 USB 포트도 배치되어 있다. 그래서 TF카드나 USB 메모리에 원하는 MP3 파일을 저장하고 이를 BZ-SP30BT과 연결하면 좋아하는 음악을 재생할 수 있다.
AUX,

LED로 시간도 알려줘

BZ-SP30BT 전면에는 화이트 LED 디스플레이가 배치되어 있다. 측면의 모드변경 버튼을 누르면 스피커가 현재 어떤 연결모드를 지원하는지 바로 확인할 수 있어서 블루투스 페어링이나 AUX로 연결할 때 편리하다. 뿐만 아니라 전면 LED 디스플레이로 시간도 확인할 수 있다. 그래서 BZ-SP30BT는 스피커뿐만 아니라 책상·거실용 시계로도 사용할 수 있다.책상에서 컴퓨터로 일하거나 거실에서 TV를 볼 때 상당히 유용할 것이다.
스피커

사운드바로 라디오를 듣자

그동안 국내에 출시된 사운드바 제품 중에는 라디오 재생이 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었다. 하지만 BZ-SP30BT는 라디오 채널 자동 검색으로 FM 라디오를 청취할 수 있어서 컴퓨터를 사용하는 동안 원하는 라디오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어떻게 하면 될까? 'M' 버튼을 짧게 눌러 FM라디오 모드로 전환한 다음 '재생/일시정지' 버튼을 길게 눌러 FM 채널을 검색하면 된다. 이때 뒷면의 라디오 케이블을 적절한 위치에 두면 더 많은 라디오 채널을 검색할 수 있다.
사운드바로

집에서도, 야외에서도 사용 가능

BZ-SP30BT는 USB 포트에 연결하여 전력을 공급받는 USB 스피커로, 간단히 PC에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그래서 멀티탭 플러그가 꽉 찬 상태에서도 데스크톱이나 노트북의 USB 포트를 통해 BZ-SP30BT를 사용할 수 있다. 스피커 내부에는 3,600mAh 리튬 이온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어서 야외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50% 볼륨 기준으로 최대 10시간 사용 가능하며 볼륨을 최대치로 올린 상태에서도 최대 7시간 동안 사운드를 재생할 수 있다.
내장

정격 8W의 고출력 사운드

BZ-SP30BT는 정격 8W 출력을 지원해서 음악이나 영화, 게임 속 사운드를 더 생생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함께 제공되는 리모컨을 이용해 EQ모드를 활성화하면 자신의 입맛에 맞는 사운드를 만들 수 있다. 기자는 BZ-SP30BT에서 블루투스 모드로 여러 음악을 감상하고, 컴퓨터에서는 AUX 케이블로 연결한 다음 온라인 브리핑에 참석해 사운드를 들어봤다. PC에서도, 모바일에서도 무난한 음질을 느낄 수 있었으며, 볼륨을 적당히 올려도 음량이 충분히 만족스러웠다.
리모컨으로

마치며

BZ-SP30BT는 심플하고 무난한 디자인으로 모니터나 소형 TV 곁에 두고 사용하기에 좋은 블루투스 사운드바다. FM 라디오, LED 시계 등의 인상적인 기능을 지니고 있고, 음질도 나쁘지 않다. 다용도로 사용하기 적합한 사운드바 스피커를 찾는 이들에게 추천한다. 가격은 5월 4일, 오픈마켓 최저가 기준으로 55,73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