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림한 미니PC를 위해 태어났다! 마이크로닉스 Compact TFX 400W 80Plus 230V EU

2023-05-09     이철호 기자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코로나19(COVID-19)로 인해 급격히 빨라진 디지털 대전환의 흐름 속에서 업무용 데스크톱을 새로 맞추는 이들이 적지 않을 것이다. 업무용 데스크톱은 공간 활용성이 중요한 만큼 일반적인 케이스보다 사이즈가 작은 슬림 케이스가 적합하다. 만일 이런 슬림 케이스에 적합한 파워서플라이를 찾고 있다면 마이크로닉스 Compact TFX 400W 80Plus 230V EU(이하 마이크로닉스 Compact TFX 400W)를 고려해보자. 이 신제품은 TFX 타입 소형 폼팩터로 만들어진 파워서플라이로, 우수한 품질과 안정성을 보여준다.  

작지만 강하다

마이크로닉스 Compact TFX 400W의 사이즈는 85x175x65mm로 TFX 타입의 소형 폼팩터를 채택했다, 그래서 일반 파워를 장착할 수 없는 소형 슬림 케이스에도 원활하게 장착해 적절한 성능의 업무용 데스크톱을 구성할 수 있다.
슬림한
비록 크기는 작지만 품질은 우습게 여길 수 없다. 이 신제품은 파워서플라이 효율과 품질의 기준인 80PLUS 230V EU 인증을 획득해서 최대 87% 이상의 뛰어난 에너지 효율을 보여준다. 이는 전기요금 절감, 낮은 발열을 통한 제품 수명 연장 등에 큰 도움이 된다.
80PLUS
고급 기술도 적용됐다. 2세대 GPU-VR 기술이 전압의 과도한 변동을 막아 칼같은 전압을 유지하고, 고성능 시스템에도 안전하게 전력을 공급할 수 있고 가용량 100% +12V 싱글레일 출력과 DC to DC 회로 설계 등이 적용되었다.  

정숙성과 안정성도 최상급

마이크로닉스 Compact TFX 400W에는 80mm HDB 쿨링팬이 탑재됐다. 이 쿨링팬은 작지만 강한 풍량으로 제품 내부의 온도를 효과적으로 조절하며, 소음도 매우 적어 작업 도중 컴퓨터 소음 때문에 집중력을 잃는 일을 최소화했다. 내구성과 안정성도 돋보인다. 일반 85℃ 제품보다 4배 이상 긴 수명을 지닌 대만제 105℃ 캐패시터를 사용해 오랫동안 안정적으로 파워를 쓸 수 있게 했다. 전자파 노이즈를 제거하는 EMI 필터, 고효율 출력을 가능케 하는 트랜스포머, 과부하를 막는 알루미늄 방열판도 채용되었다. 각종 보호설계도 적용되었다. OVP(과전압 보호 설계), UVP(저전압 보호 설계), OPP(과부하 보호 설계), SCP(쇼트 보호 설계) 등이 그것이다. 대기전력이 0.5W 미만이라 친환경적이며, 무상보증 3년 서비스도 제공한다.
소음이
내구성이
케이블은

마치며

마이크로닉스 Compact TFX 400W는 사이즈가 작아 슬림 케이스에 손쉽게 장착할 수 있다. 비록 크기는 작지만 품질과 안정성은 웬만한 파워 못지않다. 업무용 슬림 데스크톱은 물론 슬림하지만 만만치 않은 성능을 지닌 PC를 구성하려는 유저에게 적합하다. 가격은 5월 9일, 오픈마켓 최저가 기준으로 58,0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