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리샵, 퀘스타일 오디오(Questyle Audio)의 새로운 포터블 DAC/AMP 'M15' 출시
2023-05-20 남지율 기자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소리샵(대표: 최관식)이 지난 19일 중국 오디오 브랜드 '퀘스타일 오디오(Questyle Audio)'의 포터블 DAC/AMP 'M15'를 론칭했다. 퀘스타일 오디오는 자체적으로 개발한 앰프 기술을 기반으로 헤드폰 앰프부터 포터블 DAC/AMP까지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며 하이엔드 오디오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브랜드다.
M15는 스마트 기기에서 고해상도, 고음질 음악 감상을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휴대용 하이파이 DAC/AMP다. 퀘스타일 오디오의 독자적인 CMA(Current Mode Amplification) SiP 모듈 두 개를 포함한 네 개의 CMA 앰프 엔진이 탑재 되어 월등한 외부 출력을 가지며 역동감 넘치고 풍부한 사운드를 표현해낸다.
자사의 '전류식 증폭 기술'은 초소형 크기, 저전압 작동, 최소 전력 소비를 특징으로 낮은 임피던스를 자랑하며, 최대 1MHz의 대역폭을 제공하고 0.0003%의 저 왜곡률과 트랙에 숨겨진 모든 디테일을 구현한다. 뿐만 아니라 ‘M15’는 MQA 렌더러 기술을 통해 MQA 파일을 최대로 언폴딩할 수 있고, 최대 -130dB의 낮은 노이즈 플로어로 음원의 모든 디테일을 빠짐없이 전달해 아티스트가 의도한 그대로의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미니멀한 외관의 메탈 하우징과 투명 커버의 조화를 통해 견고함과 뛰어난 디자인을 모두 갖춘 M15는 언밸런스드(3.5mm TRS)와 밸런스드(4.4mm TRS) 두 가지 연결을 모두 지원하며, 구성품으로 USB-A to USB Type-C 케이블과 Type-C to Type-C 케이블을 함께 제공한다.
또한, 수동 게인 조정 기능으로 헤드폰, 스피커 등 하이파이 시스템에 따른 하이, 로우 게인 선택이 가능하고, DAC 칩 라인으로 유명한 'ESS 테크놀로지(ESS Technology)'의 플래그쉽 DAC인 'ES9281AC'를 탑재하여 작은 사이즈임에도 불구하고 탁월한 오디오 포맷 소화력을 지녔다.
이를 통해 ‘M15’는 애플뮤직(Apple Music), 타이달(TIDAL)을 포함한 전 세계 각종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과 ALAC, FLAC, MQA 및 다양한 무손실 형식의 오디오 포맷을 지원하고 디코딩하며, 음악 재생 시 녹색, 적색, 보라색 총 3가지 색상으로 데이터 상태를 표시하여 음원 상태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소리샵 관계자는 "M15’는 여러 휴대용 DAC/AMP 중에서도 압도적인 사운드를 들려줄 수 있는 제품"이라며, "뛰어난 성능의 포터블 DAC/AMP로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음악을 즐기고 싶은 리스너들의 높은 지지를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M15’의 출시 가격은 369,000원이며, 제품 관련 문의는 공식 수입원인 소리샵을 통해 진행되고 구매 및 청음은 서울 청담에 위치한 프리미엄 청음샵 셰에라자드에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