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떠오르는 게이밍 기어는? MZ세대를 위한 핫한 게이밍 기어 살펴보기

2023-06-07     남지율 기자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그래픽카드 가격이 안정화됨에 따라 다시 게이밍 데스크톱을 알아보는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대작 PC 게임들도 게이밍 데스크톱 수요에 불을 지피고 있다. 6월 30일 출시 예정인 ‘몬스터헌터 라이즈’의 확장팩 ‘선브레이크’가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으며, 넷마블이 개발 중인 3D TPS PC 게임 ‘오버프라임’은 2022년 얼리 액세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또한, 국민 레이싱 게임 ‘카트 라이더’의 후속작 ‘카트 라이더: 드리프트’는 완전히 새로워진 그래픽으로 2022년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그런데, 단순히 PC 사양만 좋아서는 2022년 대작 PC 게임을 제대로 즐길 순 없다. 정교한 조작과 실감 나는 사운드를 들려줄 게이밍 기어가 필요하다. 2022년 대작 PC 게임을 더욱 즐겁게 플레이하고 싶은 MZ세대를 위해 요즘 핫한 게이밍 기어들을 소개한다.  

게임을 위한 고속 무선 이어폰
브리츠 GM3Pro 게이밍 무선 이어폰

‘브리츠 GM3Pro’의 주된 특징은 딜레이가 60ms(0.06초)로 확연히 낮다는 것이다. 이는 평범한 블루투스 이어폰보다 약 3배가량 빠른 속도다. 덕분에 PC, 스마트폰, 닌텐도 스위치와 블루투스로 연결한 상태에서도 게임을 쾌적하게 즐길 수 있다. 게이머를 타겟으로 한 제품인 만큼 검정과 빨강의 조합을 적극 활용했다. 이는 충전 케이스에서도 확인할 수 있는데, 검정 색상의 충전 케이스에 빨간 LED를 적용했다. 덕분에 굉장히 화려하고 배터리 잔량도 즉각적으로 파악할 수 있어 실용성까지 갖췄다. GM3Pro는 이어버드 단독 사용 시 최대 7시간 사용할 수 있고 충전 케이스와 함께하면 최대 28시간 사용이 가능하다. USB Type-C 포트를 채택해 충전 편의성도 아주 뛰어나다. 가격은 70,000원이다.  

스위치 자가 교체 가능한 무선 게이밍 마우스
ASUS ROG KERIS WIRELESS

게이밍 마우스를 어느 정도 사용하다 보면 ‘더블 클릭’이라는 고장이 발생하곤 한다. 이는 마우스 스위치 접점의 문제로 발생하는 것으로 한 번 클릭해도 두 번 인식되기 때문에 게임 플레이에 지대한 영향을 준다. ‘ASUS ROG KERIS WIRELESS’는 더블 클릭 현상이 발생해도 걱정 없는 무선 게이밍 마우스다. 마우스 스위치를 납땜 없이 사용자가 직접 교체할 수 있기 때문이다. 게이밍 마우스로서의 성능도 수준급이다. 16,000DPI의 광학 센서를 품었고 79g의 가벼운 무게, 내구성이 뛰어난 프리미엄 PBT 버튼 적용으로 더욱 만족스럽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2.4GHz 무선 연결 외의 블루투스 연결 모드를 지원해 다양한 모바일 기기에 쉽게 연결할 수 있다. 가격은 129,000원이다.  

게이머를 위한 사운드바
브리츠 BR-GS7000

‘브리츠 BR-GS7000’은 오직 게이머를 위해 탄생한 프리미엄 게이밍 사운드바다. 브리츠의 음향 노하우가 담긴 이 사운드바는 게임에 최적화된 입체 사운드와 무선 기술이 결합된 것이 특징이다. 4개의 티타늄 돔 유닛과 서브우퍼의 베이스 유닛이 만나 RMS 86W 출력을 자랑하며, DTS 디지털 서라운드 사운드를 지원해 더욱 리얼한 게임 사운드를 재생한다. 이외에도 블루투스 무선 연결, 광출력 단자, AUX, USB 재생 등을 지원해 다용도로 사용하기 좋다. 참고로 사운드바와 203mm 7인치 서브우퍼는 무선으로 연결되며, 지연시간이 짧은 5.8G 무선 연결 기술을 적용했다. 가격은 450,000원이다.  

ROG 감성의 무선 이어폰
ASUS ROG CETRA TRUE WIRELESS

‘ASUS ROG CETRA TRUE WIRELESS’는 저지연 게이밍 모드가 탑재된 무선 게이밍 이어폰이다. 게이밍에 특화된 제품이나, 기본 스펙부터가 뛰어나다. 하이브리드 ANC를 적용했고 10mm ASUS ESSENCE 드라이버를 품어 뛰어난 사운드를 제공하며, Qi 무선 충전과 IPX4 방수 기능까지 더해졌다. 10분 충전으로 최대 1.5시간 사용할 수 있는 급속 충전 기술도 품었다. 이 정도면 일반 무선 이어폰으로 사용해도 전혀 무리가 없는 사양이다. 아머리 크레이트 모바일 앱을 통한 EQ 조절도 가능하며, 가성 7.1 채널도 지원한다. ASUS ROG 특유의 게이밍 감성 가득한 디자인도 눈길을 끈다. 특히, 충전 케이스 내부의 ROG 로고 LED는 게이머의 취향을 제대로 저격하는 요소이다. 가격은 139,000원이다.  

2채널에 LED 더한 게이밍 스피커
브리츠 BZ-HT400

‘브리츠 BZ-HT400’는 LED 조명이 매력적인 게이밍 스피커다. 양질의 51mm 유닛을 장착해 선명한 음질을 제공하면서 음의 왜곡을 최소화했다. USB 전원 공급 방식을 택해 노트북, PC 환경에서 사용하기 좋고 전면부의 LED 조절 버튼으로 음량을 쉽게 조절할 수 있다. 측면에는 마이크, 헤드폰 단자를 품어 온라인 강의나 게임 플레이에도 활용할 수 있다. PC와의 연결은 3.5mm 케이블로 가능한데, 3.5mm 포트만 있다면 노트북, MP3 플레이어 등의 기기와도 쉽게 연결할 수 있다. 게임 플레이에서 아주 중요한 저음역대 표현에도 공을 들였다. 저음 강화를 위한 에어덕트 설계를 적용했기 때문에 더욱 실감나는 저음역대 사운드를 구현한다. 가격은 30,000원이다.  

USB로 쉽게 사용하는 PC 스피커
Creative PEBBLE V3

‘Creative PEBBLE V3’는 오랜 기간 사랑받아 온 PC 스피커 ‘Creative PEBBLE’의 최신 모델이다. 이번 제품은 전작과 달리 USB 케이블만으로 오디오 신호와 전원을 동시에 해결할 수 있다. USB Type-C 케이블이 사용되지만, 데스크톱 사용자를 위해 USB Type-C to A 젠더를 기본 제공한다. 이외에도 3.5mm 오디오 출력과 블루투스 연결도 지원해 다양한 기기를 넘나들며 오디오를 재생할 수 있다. 청취자에게 음향을 가장 적절하게 전달할 수 있는 최적의 각도인 45도 각도를 적용했고 2.25인치 드라이버와 패시브 라디에이터로 풍부하고 깊이 있는 사운드를 구현한다. 블랙과 화이트 모델을 선택할 수 있으며, 가격은 60,9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