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격투 게임 ‘그랑블루 판타지: 버서스’ Ver 2.80에서 새로운 배틀 시스템 추가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세가퍼블리싱코리아(대표: 사이토 고)는 주식회사 사이게임즈에서 기획 및 제작하고 아크시스템웍스 주식회사가 개발하는 PS4 및 PC(Steam) 전용 대전 격투 게임 ‘그랑블루 판타지: 버서스(Granblue Fantasy: Versus)’의 새로운 배틀 시스템 3종류가 추가되는 업데이트 Ver 2.80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 ‘그랑블루 판타지: 버서스’의 배틀을 더욱 심도 있게 만드는 새로운 배틀 시스템 추가!
Ver 2.80에서는 새로운 배틀 시스템 '택티컬 무브(러시)', '택티컬 무브(백 시프트)', '오버 드라이브'가 추가된다. 배틀 중에 쌓이는 오의 게이지를 사용하는 3가지의 새로운 액션은 각각 배틀의 흐름을 뒤바꿀 수 있는 강력한 액션이다. 적절히 사용해서 승리를 따내자!
택티컬 무브(러시)
오의 게이지를 50% 소비해 타격기에 무적이 있는 대시 공격을 펼치는 액션. 상대의 견제에서 벗어나 접근하여 반격할 때 효과적인 수단입니다. 캔슬을 사용해 이어지는 ’견제기 → 택티컬 무브(러시) → 어빌리티’로 연속기를 노릴 수도 있습니다. 가드당해도 유리한 상황에 놓이므로, 훌륭한 공격 수단 중 하나가 될 것입니다!
택티컬 무브(백 시프트)
오의 게이지를 50% 소비해 무적 상태로 백 스텝하여 회피하는 액션. 동작 시작부터 무적 상태로 상대의 공격을 피하며 안전하게 거리를 벌릴 수 있습니다.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바로 발동하므로, 기상 캐치를 피할 때도 효과적입니다!
오버 드라이브
오의 게이지를 100% 소비해 다양한 강화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액션. 발동 시 자신의 주위로 방출한 충격파는 상대가 가드 상태라도 멀리 날려버리므로, 긴급 회피 수단으로도 효과적입니다. 또한, 오버 드라이브 중에는 언제든 오의나 해방 오의를 발동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며, 사용 후 오버 드라이브가 종료됩니다. 라운드당 한 번만 사용할 수 있어, 배틀 중 어느 타이밍에 발동시킬지가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