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이 스마트폰 시대의 공유기. 아이피타임 스마트
유무선 공유기의 역할이 변하고 있다. 한때는 단순히 네트워크를 공유하는 게 주 목적이었지만 지금은 노트북과 스마트폰 무선 연결이 목적이다. 집집마다 여전히 PC 한 대 씩은 자리를 지키고 있지만 간단한 인터넷은 스마트폰으로도 충분하다. 이런 스마트폰 시대에 유무선 공유기도 변할 필요가 있다. EFM은 유무선 공유기에 스마트폰 충전 기능을 넣어 변화에 동참했다.
공유기 없으면 섭섭한 스마트폰
아무리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에 가입했어도 Wi-Fi보다 속도가 빠를 수 없다. 일부 대용량 애플리케이션은 Wi-Fi가 아니면 아예 받아지지 조차 않기도 하다. 고정된 장소에서는 속도 때문이라도 무선 공유기를 쓰게 된다. 아이피타임 스마트는 아예 충전 기능을 더해 스마트폰과 무선 공유기를 하나로 해결했다. 스마트폰은 충전 단자 모양과 위치가 제각각이라 한 가지 단자로 모든 스마트폰을 충전할 수 없지만 3종류 케이블 중 골라 쓰면 모두 쓸 수 있다. 충전 단자가 스마트폰 위쪽에 치우쳐 있는 갤럭시S도 전용 케이블을 쓰면 된다. 유선 네트워크 단자는 단 하나 뿐이지만 스마트폰을 배터리가 떨어지도록 자주 만지작거리는 사람이라면 상당히 유용하다.
아이피타임 특유 편의성 계승
아이피타임을 유명하게 만든 편리한 한글 설정과 펌웨어 업데이트 기능은 아이피타임 스마트도 여전하다. 유선 네트워크 단자는 단 하나로 기존 공유기와 달리 광역 네트워크를 변환시켜주는 역할만 하는 개념이다. 주 목적이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로 Wi-Fi에 접속하기 위한 것이기 때문이다. 안테나는 내장형이라 도달 반경이 외장형의 80% 정도지만 속도는 IEEE 802.11 b/g/n을 모두 아우른다. 집이나 사무실에 놓고 간단히 쓰기 부족하지 않은 제원이다. 작고 둥글둥글한 디자인에 무게도 가벼워 휴대하기 편하다. 모바일 기기를 위해 필요에 따라 갖고 다니라는 의미다. 휴대용 파우치를 제공하는 것도 다 이유가 있다.
유무선 공유기
유선 네트워크 10/100Mbps (단자 1개)
무선 네트워크 IEEE 802.11 b/g/n
CPU 브로드컴 에어포스 SoC
메모리 16MB DRAM / 2MB 플래시
크기 100×100×17.5mm
무게 0.5kg
문의 EFM www.iptime.charislaurencreative.com
값 3만5000원
충전 단자가 한쪽으로 치우쳐진 겔럭시 S를 위한 케이블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