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에 통했다! 새로운 LG 울트라PC 엣지 노트북 29CM에서 1차 완판
2023-07-18 이철호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LG전자는 새롭게 출시한 ‘LG 울트라PC 엣지’를 런칭 2시간만에 ‘취향 셀렉트샵 29CM’에서 한정수량 100대로 진행한 ‘스페셜오더’를 완판했다는 소식을 전했다.
관계자에 따르면 ‘LG 울트라PC 엣지’는 그램 룩 디자인에 AMD 바르셀로 CPU를 탑재해 MZ세대의 가성비, 가심비를 모두 충족시켰다고 한다.
LG전자는 프리미엄 경량 노트북 브랜드 ‘그램’을 필두로 대화면 16:10 화면비를 노트북시장에 새로운 표준으로 이끌었다.
15인치대 FHD 해상도 노트북이 과거의 표준이었다면, LG전자는 16인치 16:10 화면비로 세로가 더 넓은 작업환경과 높은 해상도로 한 눈에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하여 노트북 사용자의 생산성을 높였다.
또한 LG 울트라PC 엣지는 LG그램에 탑재되었던 72Wh 대용량 올데이배터리를 채택했을 뿐만 아니라 높은 전성비의 7nm 공정의 AMD 라이젠 바르셀로 CPU를 탑재해 사용자가 더 오랜시간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한편, LG전자 공식인증점 티앤티정보에서는 울트라PC 엣지는 다가오는 18일 G마켓에서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