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버, 인텔 12세대 코어 프로세서로 더 강해진 요가 7세대 프리미엄 노트북 출시

2023-07-27     이철호 기자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한국레노버(대표: 김윤호)가 27일 서울 영등포 코드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에서 최신 인텔 12세대 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한 프리미엄 노트북 '요가(Yoga)' 7세대 라인업을 공개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요가 7세대 대표 제품은 ▲요가 슬림 9i ▲요가 슬림 7i 프로 X ▲요가 슬림 7i 카본 ▲요가 7i 총 4종이다. 요가 슬림 9i와 요가 슬림 7i 프로 X는 국내 첫 선을 보인다. 신제품 요가는 프리미엄 노트북에 걸맞은 성능, 유연성 및 협업성을 비롯해 레노버 X 파워(Leonovo X Power)로 스마트 어댑티브 성능을 구현한다.
김윤호

프리미엄 디스플레이와 최신 인텔 프로세서 탑재

지난 2년간 계속된 코로나19(COVID-19) 팬데믹 속에서 소비자들은 '가심비' 트렌드에 맞춰 프리미엄 제품을 찾기 시작했다. 노트북도 예외는 아니었다. 가볍고 디자인이 좋은 프리미엄 노트북, 외장 그래픽으로 전문 작업, 고사양 게임이 가능한 고성능 노트북 위주로 시장이 성장한 것이다. 레노버 요가 7세대는 이런 트렌드에 맞춰 디자인과 휴대성, 내구성, 성능을 모두 갖춘 프리미엄 노트북으로, 혁신적인 최신 기술을 대거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사진/동영상 편집을 위해 고성능 노트북이 필요한 디자이너, 동영상 크리에이터 등에 적극 어필한다는 계획이다.
레노버
먼저 최신 인텔 12세대 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했을 뿐만 아니라 인텔의 고성능 모바일 PC 인증제도인 '인텔 Evo 플랫폼' 인증도 획득했다. 또한, 16:10 화면비의 퓨어사이트(PureSight) 인증을 받은 고해상도 디스플레이, 워스 앤 월킨스(Bowers & Wilkins) 오디오 및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 오디오로 프리미엄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한다. 여기에 초경량 카본 소재 및 재생 알루미늄 등을 통해 경량성과 내구성을 강화했다. 특히 재생 알루미늄 및 플라스틱 등의 재생 소재 적용, 배터리 및 충전기 재활용, 포장재에 다양한 친환경 소재를 사용해 친환경적 요소를 대폭 강화했다. 소프트웨어적으로는 레노버 AI 엔진+(Lenovo AI Engine+)을 기반으로 한 스마트 기술이 대거 탑재되었다. 다양한 사용 시나리오에 맞게 CPU 성능을 최대 효율로 끌어 올려주는 '스마트 퍼포먼스(Smart Performance)', 상황에 맞게 디스플레이를 조절해 주거나 제품 덮개를 열기만 하면 자동으로 부팅 및 로그인을 지원하는 '스마트 센스(Smart Sense)', 노트북의 보안을 강화하고 오토 백업으로 문제 발생 시 복원을 용이하게 해주는 '스마트 시큐리티(Smart Security)'가 요가 7세대에 적용된다. 프리미엄 서비스도 제공한다. 7세대를 비롯한 모든 레노버 요가 제품에는 레노버의 '프리미엄 케어(Premium Care)' 서비스가 포함된다. 24시간 상시 전문 기술 지원은 물론 퀵 서비스로 제품을 수거·배송하는 하드웨어 수리 서비스가 최대 3년간 제공되며, 고객 과실로 제품이 파손되는 경우에도 무상으로 수리해 주는 우발적 손상 보장(ADP) 서비스도 1년간 적용된다.  

강력한 퍼포먼스 지닌 모델로 라인업 구성

요가 슬림 9i는 7세대 요가 플래그십 모델로 최대 4K OLED 퓨어사이트(PureSight) 터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베사 디스플레이 HDR 500 트루 블랙 인증을 받은 16:10 비율 화면과 600 니트 밝기, DCI-P3 100% 색 영역을 지원해 암부 표현이 섬세한 이미지 및 영상 편집 작업에 적합하다. 또한, 탄소 중립 인증 노트북으로서 친환경 포장재, 에너지 스타(ENERGY STAR) 인증 및 미국 EPEAT 실버(Silver) 등급을 획득한 지속가능한 소재가 사용됐다.
요가 슬림 7i 프로 X는 슬림(slim) 라인 중에서도 최적의 그래픽 성능을 발휘해, 크리에이터는 물론 게임 등 각종 작업을 위한 제품이다. 이 노트북에 탑재된 레노버 'X 파워(X Power)'는 다양한 사용 용도에 맞게 성능을 최적화해 노트북의 최대 퍼포먼스를 구현한다. 최대 인텔 12세대 코어 H 시리즈 프로세서를 지원하며, 엔비디아 지포스 RTX 3050(NVIDIA GeForce RTX 3050) 그래픽은 엔비디아 스튜디오(Nvidia Studio) 인증을 받아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Adobe Premiere Pro)에 최적화된 영상 편집 성능을 발휘하는 등 고사양을 요하는 크리에이티브 작업에 적합하다.
탄소 섬유 소재로 만들어진 요가 슬림 7i 카본은 14.8mm 얇은 두께와 0.972kg 초경량 무게로 외부 작업 시 휴대가 간편하다. 미국 국방성 군사 규격(MIL-STD-810H)을 통과할 만큼 강력한 내구성이 특징이다. 슬림하고 가벼운 섀시로 휴대에도 용이하며 에지 투 에지(edge-to-edge) 키보드와 더 넓어진 트랙패드는 더욱 효율적인 작업을 가능케 한다. 또한, 가벼운 무게임에도 불구하고 QHD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더욱 생동감 있는 화면을 선사한다. 16:10 비율로 제작된 디스플레이는 91%의 활성 면적을 자랑하며, 400nit 밝기에 100% sRGB 색 재현율을 구현하는 IPS 패널 사용으로 놀랍도록 뛰어난 색감을 표현해 냄과 동시에, 돌비 비전(Dolby Vision) 인증을 통해 생동감 넘치는 화면을 제공한다.
레노버 요가 7i는 노트북과 태블릿 PC 기능을 함께 갖춘 투인원(2-in-1) 노트북이다. 360도 회전 가능한 힌지는 사용 목적에 맞게 텐트, 스탠드, 태블릿, 노트북 모드로 전환돼 작업 환경에 따른 활용도가 높다. CNC로 정밀 가공한 알루미늄 합금을 사용해 단단함까지 갖춰 언제 어디서든 안심하고 들고 다닐 수 있으며 99.99Wh 대용량 배터리 가 탑재되어 더욱 오랜 시간 사용이 가능하다. 7세대 제품에 새롭게 추가된 '스마트노트(SmartNote)'는 크리에이터를 위한 기능으로 잠금 화면 상태에서 전용 펜으로 메모가 바로 가능하며, 자동으로 파일을 원노트 또는 원드라이브에 업로드한다. 여기에 둥근 모서리의 컴포트 엣지 디자인으로 멋스러움을 더했다.  

27~31일까지 타임스퀘어에서 체험행사 진행

한편, 한국레노버는 7세대 요가 출시를 기념해 27일부터 31일까지 영등포 타임스퀘어 내 1층 아트리움에서 요가 7세대 체험 행사를 진행한다. 특히 나만의 '인생 영상' 이벤트가 마련돼 방문객이 자신의 다양한 모습을 현장 부스에서 촬영하면 전문 영상 편집자가 요가 제품으로 편집해 인생 영상을 현장에서 제공한다. 또한, 11번가를 통해 요가 7세대 출시 기념 온라인 기획전을 진행한다. 7월 27일부터 8월 31일 동안 구매 고객 전원에게 요가 마우스와 허브를 제공한다. 포토 상품평을 남기면 선착순으로 소정의 경품을 증정한다. 구매 고객에게는 3년 프리미엄 케어 서비스 및 워런티 기간이 적용되며 1년간 ADP 서비스 또한 보장된다.
신제품
김윤호 한국레노버 대표는 "올해 출시되는 요가 7세대 노트북은 성능과 휴대성, 디자인은 물론 고객서비스도 프리미엄급으로 구성했다"며 "또한, 합리적 가격을 통해 프리미엄 노트북의 새로운 기준이 될 수 있다고 자부한다"고 전했다. 그는 이어 "특히 고성능 그래픽카드를 탑재하여 콘텐츠 제작에 특화된 요가 노트북을 한국에 처음 선보인다"며 "더욱 스마트한 기능과 프리미엄 소비자 경험을 갖춘 새로운 7세대 요가로 영상 및 사진 편집 등 크리에이티브 작업을 자유롭게 즐기시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