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범한 게이밍 의자는 가라! 게이밍 의자 시장에 부는 이색 콜라보 바람

2023-08-12     남지율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최근 다양한 기능이 적용된 게이밍 의자에 대한 관심이 점차 늘어나고 있지만 게이밍 의자의 디자인에 대한 관심은 상대적으로 낮은 편이다. 하지만 게이밍 의자 기업들은 다양한 브랜드들과의 이색 콜라보를 통해 특별한 디자인의 게이밍 의자들을 출시하고 있다. 이번 기사에서 소개할 콜라보 게이밍 의자 3종도 평범한 게이밍 의자와 차별화를 이루는데 성공했다.  

제닉스 X 하이트진로?
제닉스 하이트진로 필라이트/블랙 스타우트 프리미엄 게이밍의자

제닉스는 주류 브랜드인 하이트진로의 맥주 필라이트와 스타우트를 형상화한 '제닉스 하이트진로 필라이트/블랙 스타우트 프리미엄 게이밍의자'를 출시하는 이색 콜라보를 진행했다.  smartPC사랑 8월호 리뷰 기사로도 소개된 바 있는 필라이트 의자는 맥주의 상쾌하고 청량한 느낌을 살리기 위해 블루와 화이트 컬러를 활용했다. 적절하게 배합된 블루, 화이트 투톤 컬러와 포인트로 들어간 노란색 줄무늬는 필라이트 후레쉬 캔의 디자인을 연상시키며 의자 뒷면에도 '필라이트 후레쉬' 제품명을 크게 새겨 독특한 감성을 전한다. '블랙 스타우트 프리미엄 게이밍의자'는 흑맥주를 상징하는 블랙과 브라운 컬러를 활용하였으며 스타우트 맥주의 날개 문양과 깔끔한 글씨체의 로고를 새겨 고급스러운 느낌을 살렸다. 제닉스의 이번 콜라보 제품은 기존 제닉스의 게이밍체어 '아레나 타입2 게이밍 의자'의 외관과 기능에 새로운 디자인을 적용하는 방식으로 출시되었다. 최대 180도까지 젖혀지는 등받이 조절 기능과 의자 전체를 기울이는 틸팅, 상하좌우와 앞뒤 조절이 가능한 3D팔걸이가 적용되었으며 클래스4 가스리프트와 메탈 베이스의 프레임으로 안정성을 확보했다.  

F1과 만난 프리미엄 게이밍 의자
노블체어 에픽 메르세데스 AMG 페트로나스 F1팀 에디션

노블체어와 메르세데스 벤츠의 F1팀이 콜라보하여 탄생한 '노블체어 에픽 메르세데스 AMG 페트로나스 F1팀 에디션'은 게이밍 의자의 콜라보를 얘기할 때 결코 빠질 수 없는 제품이다. 이 의자는 지난 2019년 노블체어와 메르세데스 벤츠의 최초 콜라보 제품인 일명 '벤츠의자'의 인기에 힘입어 탄생한 후속 제품으로, 2021년 출시되어 지금까지 변함없는 사랑을 받고 있다. 에픽 메르세데스 AMG 페트로나스 F1팀 에디션의 디자인은 날카로우면서도 세련된 벤츠의 헤드 램프 디자인을 닮아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 제품의 시트와 등받이 모두 블랙 색상의 재질로 이루어졌으며, 제품 모서리의 박음질 마감선은 AMG 페트로나스 F1팀의 아이덴티티 컬러인 짙은 녹색으로 처리되었다. 등받이의 헤드레스트에는 은빛의 벤츠 로고와 팀명이 양각되어있고 목 쿠션 탈착부는 은색 알루미늄으로 마감되어 고급 스포츠카를 연상시킨다. 에픽 메르세데스 AMG 페트로나스 F1팀 에디션에는 노블체어의 핵심기술이 모두 적용되어 뛰어난 사용감을 선사한다. 견고한 강철 프레임과 최대 135도까지 젖혀지는 등받이, 강력한 클래스4 등급의 유압식 가스스프링, 입체적인 조정이 가능한 4D 팔걸이로 가장 편안한 자세를 취할 수 있다. 에픽 메르세데스 AMG 페트로나스 F1팀 에디션의 PU가죽 시트에는 노블체어의 특수 공법을 통해 무수히 많은 공기구멍을 뚫어 한여름에도 땀이 차거나 뜨거워지지 않을 뿐만 아니라 충격이나 마찰, 습기로 인한 손상을 방지하여 오래 사용할 수 있다.  

4개 야구단과 함께하는 게이밍 의자
듀오백 게임즈 G1 NC 다이노스/TWINS/SSG랜더스/한화이글스

듀오백에서는 가을 야구 시즌을 앞두고 한화이글스, LG트윈스, NC다이노스, SSG랜더스 4개 구단과의 콜라보 제품을 출시했다.

듀오백의 스테디셀러 게이밍 의자인 '듀오백 게임즈 G1'의 시트에 각 팀의 아이덴티티 컬러가 적용되었고 헤드쿠션에는 구단 로고가 자수로 수놓였다. 뿐만 아니라 의자 뒷편은 각 팀의 유니폼을 모티브로한 컬러와 무늬가 적용되었고 팀 로고가 새겨져 마치 의자가 야구 유니폼을 입고 있는 듯한 느낌도 준다.

이번 콜라보 제품은 기본적으로 듀오백 게임즈 G1의 기능을 그대로 가져왔다. 11cm 두께의 푹신한 좌석 쿠션과 82cm가 넘는 넉넉한 높이의 등받이, 고급 PVC재질의 시트 등 장시간 앉아 게임을 즐기는 게이머의 편의를 고려했다. 좌판과 등받이 모두 틸팅이 가능해 편안한 자세를 취하기 쉬우며 무게를 분산하는 Y자 구조의 베이스와 우레탄 바퀴는 의자를 부드럽게 움직일 수 있도록 돕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