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앞두고 두피관리기, 마사지기 등 효도가전 인기
2023-09-07 이철호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추석을 앞두고 편리함과 실용성을 모두 갖춰 삶의 질을 높여주는 효도가전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코리아센터(대표: 김기록)가 운영하는 최저가 가격비교 '에누리닷컴'에 따르면, 탈모와 두피 관리에 도움을 주는 두피관리기 카테고리의 올해 8월 데이터를 7월과 비교해 본 결과 판매수는 100%, 매출은 151%가 성장했다.
같은 기간 뭉친 근육을 풀어주고 집에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대표 효도가전인 안마의자 카테고리는 판매수와 매출이 각각 32%, 30%가 증가했다.
에누리의 실시간 최저가 가격비교 검색 및 판매 순위에서 주목을 받은 두피관리기에는 'LG전자 프라엘 메디헤어 HGN1'이 이름을 올렸다.
저출력 레이저 치료(LLLT) 방식을 활용한 가정용 탈모 치료기 제품으로 146개의 레이저와 104개의 LED를 포함한 총 250개 광원에서 나오는 에너지가 모발 뿌리를 둘러싼 모낭 세포의 대사를 활성화해 모발의 성장을 도와준다. 이 제품의 9월 6일 에누리 기준 최저가는 약 120만원대, 최고가는 약 210만원대다.
안마의자 카테고리에서 인기 상품으로 꼽힌 제품은 전문가의 섬세한 마사지 기법을 재현해낸 프리미엄 제품인 '파나소닉 리얼프로 EP-MA102'다.
압력 센서로 몸에 맞는 체형을 파악해 마치 사람의 손으로 직접 마사지해주는 것처럼 목, 어깨, 등에서부터 허리, 엉덩이, 발끝까지 시원하게 풀어주는 이 제품의 9월 6일 에누리 기준 최저가는 약 530만원대, 최고가는 약 630만원대를 보이고 있다.
에누리 관계자는 "명절을 앞두고 오랜만에 찾아뵙는 부모님의 건강을 지켜주는 다양한 효도가전이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라며, "에누리의 최저가 가격비교를 통해 보다 합리적이고 스마트한 쇼핑 혜택을 누리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