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듣고, 만지고, 반응하라!’ Z세대를 위한 음향 놀이터, JBL 팝업 스토어
[smartPC사랑=이백현 기자] ‘나’의 개성은 언제 가장 온전히 드러날까? 패션, 헤어스타일이 보여주고 싶은 자기 자신을 의미한다면, 듣는 음악만큼은 자기 자신의 온전한 표현일지도 모른다. 보다 깊게, 풍성하게 듣는 것은 단순한 기호, 취향으로 그치지 않는다. 어쩌면 그것은 나자신을 찾아가는 온전한 여정이다.
그렇기에 JBL은 ‘듣는 것’이 단순히 청각에 국한된 행동이 아니라는 것을 보여주는 체험공간을 구성했다. JBL 팝업 스토어는 ‘데어 투 리슨(#DareToListen)’ 캠페인에 따라 프리미엄 오디오 브랜드 JBL이 서울 코엑스 지하 1층에 구성한 ‘Z세대들의 놀이터’로, JBL 글로벌 홍보대사인 도자 캣(Doja Cat)의 라이브 룸과 함께 JBL의 감성으로 가득 찬 테마 공간이 펼쳐졌다.
JBL 팝업 스토어
기간: 2022년 10월 10일 월요일까지
장소: 서울 코엑스 스타필드, 메가박스 영화관 입구
운영 시간: 12:00~20:00 (주말은 11:00부터)
전시, 영화, 쇼핑 등을 즐길 수 있는 복합 공간으로 언제나 활기가 넘치는 코엑스 스타필드 안, 메가박스 영화관 입구에 자리한 JBL 팝업 스토어는 누구나 쉽게 음악을 보고, 듣고, 체험할 수 있는 자유로운 공간이다.
JBL은 인생의 멋진 순간을 놀라운 사운드로 채워주는 하만의 대표 오디오 브랜드다. JBL은 우드스탁(Woodstock) 페스티벌, 매디슨 스퀘어 가든(Madison Square Garden) 콘서트, 양키 스타디움(Yankee Stadium) 경기 등 주요 이벤트의 음향을 맡았고 76년의 업력, 프로페셔널한 역량을 통해 엔지니어 및 디자이너들의 열정과 재능을 훌륭하게 구현해왔다.
JBL이 이번에 구현한 공간에서는 블루투스 스피커, 무선 이어폰, 파티 스피커 등, JBL의 ‘듣는 방법’을 만지고, 체험하고, 공유할 수 있다. JBL 글로벌 홍보대사 도자 캣의 라이브 룸에서는 제64회 그래미시상식 레드카펫에서 도자 캣이 독특한 글라스 핸드백과 함께 선보였던 'JBL CLIP 4'도 직접 만져볼 수 있었다. MBTI 테스트처럼 어떤 ‘듣는 방법’과 라이프스타일이 나에게 어울리는지 테스트해보고 그 경험을 공유하는 것도 소소한 즐거움이었다.
JBL의 다양한 라인업 전시
JBL CLIP 4
눈에 띄는 로고와 컬러 조합, 그리고 일체형 클립이 특징인 ‘JBL CLIP 4’는 40mm 고성능 드라이버가 장착돼 강력한 베이스로 풍부한 사운드와 현장감을 전해주는 블루투스 스피커다. 작은 크기에 강력한 배터리 성능으로 완충 시 최대 10시간 재생이 가능하며, IP67 등급 방수, 방진 기능으로 등산, 러닝, 수영 등 야외 활동 시에도 편리하게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현장에서 직접 들어본 사운드가 제법 강렬했다.
JBL FLIP 6
JBL FLIP 6는 뛰어난 휴대성과 아웃도어 활동에 최적화된 편의성 및 사운드로 사랑을 받아온 블루투스 스피커 FLIP 시리즈의 최신 모델으로 기자도 선물용으로 구매 경험이 있다. 피크닉, 캠핑, 등산, 라이딩 등 실내외 언제 어디에서나 간편하게 모험의 순간을 완성해주며, 그립감이 뛰어난 원통형의 텀블러 형태와 외부 진동에도 흔들림이 적은 러기다이즈 디자인으로 견고한 내구성을 갖췄다. IP67 등급의 방수 및 방진 기능이 적용되어 캠핑장, 수영장, 해변, 강가 등 야외 어디에서나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안심하고 음악을 즐길 수 있으며, 완충 시 최대 12시간까지 음악 재생이 가능하다.
무선 헤드셋 시리즈
무선 오버이어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JBL TOUR ONE'은 헤드폰은 최고 수준의 노이즈 캔슬링 기능인 트루 어댑티브 노이즈 캔슬링(True Adaptive Noise Canceling)이 적용됐다. 'JBL LIVE 660NC'는 40㎜ 드라이버로 더욱 파워풀한 사운드를 제공한다. 'JBL TUNE 510BT'는 블루투스 무선 스트리밍으로 최대 40시간 음악 재생이 가능하며 총 160g의 폴더블 디자인으로 뛰어난 휴대성을 갖췄다고 소개했다.
JBL PARTYBOX ON-THE-GO
JBL PARTYBOX ON-THE-GO는 강렬한 JBL 시그니처 사운드, 스피커 전면 조명이 보여주는 화려한 라이트 쇼, 유무선 마이크 및 기타 연결을 제공하는 파티용 스피커로 음악 감상뿐만 아니라 소규모 행사 진행, 캠핑, 피크닉, 버스킹 등 다양한 야외 활동에서 가족, 친구들과 함께 하는 시간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 준다. 특히 JBL PARTYBOX ON-THE-GO에 유무선 마이크를 연결하면 나만의 노래방이 된다.
다양한 세대가 찾은 JBL 철학 담긴 공간
꼭 젊은 세대들만 JBL 팝업 스토어를 찾은 것은 아니었다. 매력적인 공간에 나이에 관계없이 중장년층 소비자들도 현장에서 직접 JBL의 ‘듣는 방식’을 체험했다. 성능에 민감한 세대인 만큼 JBL의 기술에 대해 스태프에게 문의하는 장면도 자주 보였다.
JBL의 오디오 제품은 전 세계 절반 이상의 영화관과 음악 공연장에서 사용되며 76년이란 오랜 역사를 자랑한다. 또 그 오랜 역사를 가늠키 어렵도록 감각적인 디자인과 독보적인 사운드 기술로 여전히 스피커 시장의 강자로 군림하고 있다. 그런 JBL이 트렌디함이 돋보이는 공간으로 ‘듣는 사람들’을 찾았다. 10월 10일까지, 보다 깊게, 풍성하게 듣는 것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JBL이 마련한 특별한 공간에 방문해 보는 것은 어떨까.
현장 방문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되어 있다. 설문을 통해 나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JBL의 오디오 제품을 추천해 주는 JBL 유형 테스트, 도자 캣 라이브 룸 및 헤드셋 포토존에서의 인증샷 이벤트, JBL 인스타그램 팔로우 이벤트 등이 진행된다. 온라인에서도 JBL 팝업 스토어에 함께 방문하고 싶은 친구를 인스타그램에 태그하는 친구 소환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벤트 참가자들에게는 선착순 및 추첨을 통해 JBL 로고가 디자인된 슈즈백, 티셔츠 등 JBL의 굿즈와 JBL의 다양한 오디오 제품(헤드셋, 이어폰, 블루투스 스피커 등), 영화관람권, 커피 상품권, 햄버거세트 교환권 등 경품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