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하이저, 무선 이어폰 '모멘텀 트루 와이어리스 3 + BTD 600' 세트 할인 판매

2023-11-01     남지율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젠하이저가 오디오 애호가를 위해 무선 이어폰 '모멘텀 트루 와이어리스 3'에 'aptX 어댑티브 USB 동글'을 포함한 세트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고 1일 밝혔다. 11월 11일까지 오픈마켓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 젠하이저는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탑재한 프리미엄 무선 이어폰 모멘텀 트루 와이어리스 3를 정가에서 23% 할인한 269,000원에 판매하며, 사은품으로 5만원 상당의 블루투스 USB 동글 'BTD 600'을 증정한다. 무선 이어폰 모멘텀 트루 와이어리스 3는 젠하이저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트루 리스폰스(True Response) 트랜스듀서'와 '어쿠스틱 백 볼륨(Acoustic Back Volume) 시스템'을 기반으로 음악의 왜곡이나 변질을 최소화 해 사용자에게 고차원적인 청취 경험을 제공한다. 이 제품은 주변 환경에 따라 자동으로 적응하는 '어댑티브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탑재했으며, SBC, AAC, aptX 및 'aptX 어댑티브' 등의 고음질, 저지연 코덱을 지원한다.
젠하이저의 BTD 600은 플러그 앤 플레이 방식의 간편한 연결로 'aptX 어댑티브 (adaptive)' 코덱을 제공하는 블루투스 동글이다. aptX 어댑티브는 고해상도의 음원 재생을 위한 'aptX HD'와 저지연 코덱인 'aptX LL(Low Latency)'의 장점을 결합한 코덱으로 주위의 전파 간섭이나 수신 기기의 성능에 따라 전송률을 자동으로 조절해 무선 환경에서 고품질의 사운드를 안정적 전송하는 것이 특징이다. 젠하이저의 관계자는 "퀄컴의 차세대 고품질 코덱인 aptX 어댑티브를 지원하는 이어폰과 헤드폰이 많아지고 있지만 스마트폰이나 PC 등과 같은 재생 기기에서 이를 지원하지 않아 최고의 음질을 경험하기 어려운 것이 현실이다"라며, "모멘텀 트루 와이어리스 3에 BTD 600를 연결하여 젠하이저만의 고품질 무선 음질을 경험하고자 하는 오디오 애호가를 위해 이번 이벤트를 준비하게 되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