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오는 11월 17일이면 2023년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시즌이 끝난다. 그렇다. 수능이 이제 1주일밖에 남지 않았다. 아직도 코로나 위험이 100% 사라진 게 아닌 상황에서 3년간 힘들게 공부해온 수험생을 위해 새 출발을 위한 선물을 준비하는 분들이 많을 것이다.
수험생에게 노트북이나 태블릿PC만큼이나 잘 어울리는 선물로 외장스토리지가 있다. 대학 생활 4년 동안 생각보다 많은 자료를 안전하게 보관해야 할 일이 많기 때문이다. 때마침 스토리지 명가 삼성에서 다양한 외장하드와 외장SSD 를 선보이고 있다. 어떤 제품이 가장 알맞을지 살펴보자. 가격은 11월 17일, 오픈마켓 최저가 기준이다.
귀요미한 인싸템을 원한다면?
삼성전자 카카오 에디션 외장하드 / 101,120원(1TB)
라이언이나 어피치, 춘식이 등의 카카오프렌즈는 언제 봐도 눈길을 끈다. 워낙 인기가 많아서인지 라이언 인형, 죠르디 클립보드는 물론 춘식이 볼펜도 인싸템이 되었다. 좀 더 색다른 인싸템을 선물해주고 싶다면 삼성전자 카카오 에디션 외장하드를 만나보자.
삼성전자 카카오 에디션 외장하드는 카카오프렌즈의 인기 캐릭터, 라이언과 어피치로 디자인되어 귀여우면서 색다른 매력이 돋보인다. 튼튼한 ABS 소재의 외장하드 본체 위에는 부드러운 실리콘 커버가 배치되어 있다.
디자인만 신경 쓴 건 절대 아니다. USB 3.0 기술이 적용되어 최대 5Gbps의 전송속도를 지원할 뿐만 아니라 데이터 전송 도중 접속이 끊겨 데이터가 손상될 염려가 적다. 자체 개발한 보안 소프트웨어도 제공해서 자동으로 데이터를 백업할 수 있다.
1TB/2TB 용량으로 구성된 삼성전자 카카오 에디션 외장하드는 두께 15.2mm, 무게 177g으로 휴대성 또한 뛰어나다. 또한, 카카오프렌즈 오리지널 멤버가 모인 전용 파우치도 제공되어서 더욱 안전하게 외장하드를 휴대할 수 있다.
남들과 다른 길을 가는 수험생이라면?
삼성전자 MOSAIC 외장하드 / 130,000원(1TB)
옷차림에서 행동까지 남들과는 뭔가 달라 보이고 싶은 수험생들이 많다. 미술이나 영화, 디자인 쪽으로 입시를 준비하는 학생들이라면 더욱 그럴 것이다. 이런 수험생에게는 흔하디 흔한 외장스토리지와 차원이 다른 디자인을 지닌 제품이 필요하다.
삼성전자 MOSAIC 외장하드는 비스포크 냉장고처럼 원하는 컬러를 조합할 수 있는 외장하드다. 이 외장하드는 총 6개의 컬러 패널을 제공하여 취향이나 기분에 따라 다양하게 컬러를 조합할 수 있다. 원하는 패널을 슬라이드하면 되기 때문에 조립도 쉽다.
사이즈 역시 콤팩트하다. 두께 12.8mm에 무게는 278g으로 누구나 손쉽게 휴대하고 다닐 수 있는 수준이다. 용량도 1TB/2TB로 구성되어 넉넉하다. 2TB 기준으로 사진 500,000장 이상, 음악 400,000곡 이상을 담을 수 있을 정도다.
호환성도 우수하다. USB 2.0은 물론 USB 3.0 인터페이스도 지원할 뿐만 아니라 타입C 젠더를 기본 제공하기 때문에 타입C 포트만 있는 노트북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독자적으로 개발한 보안 소프트웨어도 제공한다.
항상 최고의 IT기기를 추구한다면?
삼성전자 포터블 SSD T7 / 136,130원
요즘 MZ세대 중에는 IT기기만큼은 항상 최고만을 고집하는 이들이 적지 않다. 스마트폰에서 무선 헤드폰에 이르기까지 최고의 디바이스로 만족을 느끼는 것이다. 이들에게 선물할 외장스토리지로는 최고의 성능을 지닌 외장SSD가 어울린다.
삼성전자 포터블 SSD T7은 신용카드만한 사이즈에 두께는 8.0mm, 무게는 58g에 불과하여 많고 많은 외장스토리지 중 단연 돋보이는 휴대성을 자랑한다. 또한, 튼튼한 메탈 소재로 케이스를 제작하여 최대 2m 높이에서 떨어뜨려도 데이터가 손상되지 않을 만큼 견고하다.
하지만 삼성전자 포터블 SSD T7의 최대 자랑거리는 바로 속도다. USB 3.2 Gen2 인터페이스와 PCIe NVMe 기술을 바탕으로 연속 읽기 속도가 최대 1,050MB/s에 달하고, 연속 쓰기 속도도 1,000MB/s나 된다. 일반 외장SSD의 2배 수준이다.
호환성도 뛰어나서 PC 이외에도 Mac, 안드로이드 디바이스, 콘솔 게임기 등과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전용 소프트웨어로 비밀번호를 설정하고 펌웨어를 업데이트할 수 있으니 관리도 편하다. 용량은 500GB/1TB/2TB로 구성됐다.
안전한 외장스토리지를 선물하고 싶다면?
삼성전자 포터블 SSD T7 Touch / 161,770원
요즘에는 너도나도 노트북과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시대다 보니 보안 리스크도 커졌다. 만일 외장저장장치에 담긴 데이터가 누군가에 의해 해킹당한다면 큰 피해를 볼 수 있다. 수험생에게 보다 안전한 외장스토리지를 선물해야 하는 이유다.
삼성전자 포터블 SSD T7 Touch는 자그마한 메탈 케이스에 지문인식 센서가 배치됐다. 이를 통해 비밀번호 입력뿐만 아니라 지문인식을 통한 잠금해제도 가능해서 다른 외장스토리지보다 더 안전하게 사진과 과제물, 동영상 등을 보관할 수 있다.
게다가 견고한 케이스를 통해 최대 2m 높이에서 떨어뜨려도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게 했다. 이럼에도 작고 슬림한 사이즈에 무게도 58g에 불과하여 가방은 물론 호주머니에 넣은 다음 휴대하고 다니기에 안성맞춤이다.
성능 역시 매우 강력하다. USB 3.2 Gen2와 PCIe NVMe 기술 덕분에 외장하드보다 최대 9.5배 빠른 속도로 데이터를 전송하고 백업할 수 있다. PC, Mac, 안드로이드, 콘솔 게임기 등의 다양한 기기와도 호환되는 것 역시 장점이다. 용량은 500GB/1TB/2TB로 구성됐다.
열정과 활동력이 넘치는 수험생을 위해서라면?
삼성전자 포터블 SSD T7 Shield / 161,760원
기자는 수능이 끝난 뒤 한동안 교실과 집에서 멍하니 하늘만 바라보곤 했다. 하지만 추운 겨울에도 친구들과 우정 여행을 가거나 등산, 바이크 등으로 몸을 만드는 수험생들도 적지 않다. 이렇게 에너지가 넘치는 친구들에는 아웃도어 환경에서도 걱정 없는 제품이 적합하다.
삼성전자 포터블 SSD T7 Shield는 거친 환경에서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외장SSD다. IP65 등급의 방수, 방진 기능을 지원해서 바닷가나 계곡에서도 사용할 수 있고, 합성 고무 소재와 튼튼한 설계 덕분에 최대 3m 높이에서 떨어져도 데이터가 보호된다.
성능도 외장SSD 중 최강급이다. USB 3.2 Gen2와 PCIe NVMe를 통해 최대 읽기 속도가 1,050MB/s나 되고 최대 쓰기 속도도 1,000MB/s에 달한다. 또한, 과열 방지 기능을 통해 장시간 사용해도 제 성능을 유지할 수 있다.
이럼에도 두께는 13mm, 무게는 98g에 지나지 않아 누구나 손쉽게 휴대할 수 있다. PC 이외에도 Mac, 안드로이드, 콘솔 게임기 등과도 호환되기 때문에 호환성 또한 아주 뛰어나다. 용량은 500GB/1TB/2TB로 구성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