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센터 에누리닷컴, 개인화된 ‘가격구독’ 서비스 론칭

2023-11-29     이철호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이커머스 전문기업 코리아센터의 가격비교 서비스 에누리닷컴은 29일 서울 소공동 웨스틴조선 호텔에서 미디어 컨퍼런스를 개최하고 국내 최초로 ‘에누리 가격구독 서비스’를 무료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에누리 가격구독 서비스는 소비자가 원하는 상품을 구독하면 에누리의 13억개 쇼핑데이터에서 최저가를 실시간으로 확보해서 고객에게 전달하는 서비스다. 이 서비스에서는 자주 구매하거나 꼭 구매해야 하는 상품을 개인화된 페이지에서 최저가 정보를 알려주고, 상품 재입고 관련 정보도 전해준다. 온라인에서 물건을 파는 쇼핑몰에게도 에누리 가격구독독 서비스는 큰 이득이 된다. 특히 국내 최초로 운영되는 통합주문관리는 소비자의 오픈마켓을 비롯한 전체 온라인 구매 이력 및 배송데이터를 기반으로 구매패턴을 분석하여 소비자에게 상품을 추천하고 판매자에게는 구매전환율을 높여준다.
코리아센터
 

무료로 진짜 최저가 만난다

에누리 가격구독 서비스는 이미 확보하고 있는 쇼핑데이터를 기반으로 최저가 구독 서비스를 진행하기 때문에 추가 비용이 없다. 또한, 에누리, 다나와와 연동된 모든 오픈마켓과 쇼핑몰로부터 확보한 쇼핑데이터를 바탕으로 최저가를 제공하기 때문에 진정한 최저가를 추천하게 된다. 에누리와 다나와는 자체결제(페이)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오픈마켓, 종합몰 등과 경쟁관계가 아닌 상호 협력하는 방향으로 나아간다. 그래서 오픈마켓 및 종합몰은 기존 회원은 유지하면서 트래픽 증가 효과를 노릴 수 있다.  

코리아센터 계열사 합심해 가격구독 서비스 강화

코리아센터는 먼저 데이터 커머스 부문인 에누리와 다나와를 중심으로 단순한 가격비교 서비스를 넘어 가격구독 연결 플랫폼 역할을 수행하게 할 계획이다. 관계사들은 다나와와 에누리의 가격비교 서비스를 정교화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코리아센터 관계사사들은 이커머스 솔루션 부문에서 상호보완적 리소스 연결을 통해 메이크업 셀러들의 매출 극대화, 메이크샵 셀러 보유 고객을 활용한 다나와 고객기반 강화, 다나와 가격비교 및 검색쇼핑 경쟁력 강화에 힘 쓰게 된다. 크로스보더 커머스 부문에서는 다나와 상품 및 판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몰테일읠 상품소싱을 정교화할 수 있고, 몰테일의 해외상품 DB를 다나와 DB와 융합해 상품/마켓플레이스까지 가격비교 서비스를 확대할 수 있게 된다. 코리아센터 김기록 대표는 “코리아센터는 처음 창업했을 때부터 온라인 판매자와 고객을 연결시켜준다는 사업 목표를 꾸준히 유지해 왔다”며 “이번에는 단순한 가격비교를 넘어 타겟팅된 고객과 판매자를 연결하는 가격구독 서비스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에누리와 다나와에서 선보이는 가격구독은 판매자와 고객을 공평하게 연결하는 국내 유일의 서비스”라며 “오늘 출시한 가격구독 서비스가 초개인화 서비스로 진화함과 동시에 확고한 경쟁력 확보로 고객들로부터 사랑받는 플랫폼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