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강력하고 멋지게’ 마이크로닉스, ML240·360 프로즌튜나 Rev.2 출시
2023-12-05 이백현
[smartPC사랑=이백현 기자] 게이밍 기기 디자인·개발·제조 전문기업 한미마이크로닉스(대표: 강현민, 이하 마이크로닉스)는 프로세서의 발열을 제어해 안정적 작동을 돕는 일체형 수랭 쿨러, ‘ML240·360 프로즌튜나 리비전 2(Frozen Tuna Rev.2)’를 출시한다.
마이크로닉스 ML240·360 프로즌튜나 Rev.2는 이전 제품의 아쉬운 요소를 개선하며 성능과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으로 일체형 수랭 쿨러 시장에 또 다른 선택지를 제안한다는 계획이다. 무엇보다 화이트 색상으로 구성된 본체와 RGB 동기화 기능 제공으로 깔끔함을 선호하는 일반 PC 시장은 물론, 튜닝 PC 시장까지 폭넓게 공략할 예정이다.
마이크로닉스 ML240·360 프로즌튜나 Rev.2는 성능 향상을 위해 워터블록의 팬 속도를 기존 2,300rpm에서 2,500rpm으로 높였다. 열을 흡수한 냉각수가 빠르게 흘러가도록 함으로써 더 안정적인 온도 제어를 유도한다. 팬 속도를 높였지만 소음은 23dBA 수준으로 기존과 동일하게 유지해 뛰어난 정숙성을 제공한다.
워터펌프는 냉각수 온도와 펌프 속도를 확인할 수 있는 LED 인디케이터를 탑재해 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덮개를 하프 미러 방식으로 설계해 심미적 요소를 갖췄다. 특히 LED 인디케이터의 밝기를 높여 수치를 더 잘 확인하도록 개선했다. 워터펌프와 라디에이터 등 각 부품은 누수 방지를 위해 빈틈없이 결합되도록 설계했으며, 튜브는 슬리빙 처리해 고급스러움과 외부 흠집으로 누수가 발생하지 않게 했다.
냉각팬은 뛰어난 풍량은 기본이고 RGB LED를 탑재해 튜닝 효과도 제공한다. 5V 어드레서블 RGB를 지원해 에이수스 아우라 싱크(ASUS AURA SYNC), 기가바이트 RGB 퓨전(GIGABYTE RGB FUSION), 엠에스아이 미스틱 라이트 싱크(MSI MYSTIC LIGHT SYNC), 애즈락 폴리크롬 싱크(ASROCK POLYCHROME SYNC) 등 다양한 RGB 동기화 기술에 대응한다.
최범석 마이크로닉스 게이밍 기어 부문 사장은 “마이크로닉스 ML240·360 프로즌튜나 Rev.2는 외적인 부분부터 성능에 이르기까지 소비자가 만족감을 느낄 수 있도록 다듬었다. 고성능 시스템을 완성시킬 선택지 중 하나로 자리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제품은 라디에이터 길이 240mm 사양의 ML240, 360mm 길이 사양의 ML360 두 가지로 나뉜다. 120mm 냉각팬 장착을 통해 ML240은 듀얼팬, ML360은 트리플팬 구성을 지원한다. 제품에 따라 최대 280~320W TDP까지 대응 가능해 최신 인텔, AMD 프로세서와 호흡을 맞출 수 있다. 소켓 호환성도 최신 시스템에 모두 대응하도록 설계됐다.
더 강력하고 멋지게 프로세서 냉각을 지원하는 마이크로닉스 ML240·360 프로즌튜나 Rev.2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마이크로닉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