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피링크, ‘2개의 10G 포트’ 와이파이 6E 게이밍 공유기 ‘Archer AXE300’ 출시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전 세계 Wi-Fi 제품 시장 점유율 1위 글로벌 기업 티피링크(TP-Link)가 AXE16000의 무선 속도와 차세대 무선 표준 와이파이6E를 지원하는 게이밍 공유기 ‘Archer AXE300’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Wi-Fi 6E’는 2.4GHz와 5GHz의 두 가지 주파수 대역만 사용하는 기존 와이파이에 새로운 6㎓ 주파수 대역을 확장(Extended)한 규격이다. 기존 방식보다 더 많은 수의 무선 기기를 연결할 수 있고, 다중 접속 환경에서 더 안정적으로 빠른 데이터 전송과 동영상 스트리밍이 가능하다.
티피링크 AXE16000 쿼드밴드 Wi-Fi 6E 공유기 ‘Archer AXE300’은 차세대 무선 규격 Wi-Fi 6E가 지원되며 통합 15.6Gbps의 빛의 무선 속도를 제공한다. 이에 완벽한 8K 스트리밍은 물론 몰입형 AR/VR 게임 및 빠른 속도의 다운로드 등 게이머에 최적화된 ‘게이밍 공유기’이다.
‘Archer AXE300’은 160MHz 채널폭으로 2배 더 많은 처리량이 제공되며 16스트림 쿼드밴드 Wi-Fi로 사용 가능한 대역폭이 증가되어 혼잡이 감소하고 최대 속도를 실현 시켜준다. 또한 2개의 10G 멀티 기가비트 포트를 지원하며 2.5Gbps 및 1Gbps WAN/LAN 포트도 지원된다.
최상의 CPU 스펙도 갖췄다. 1GB RAM 메모리를 장착한 최첨단 2GHz 쿼드코어 64비트 CPU는 대용량의 데이터를 처리하고 끊김 현상을 제거하며 전송 부하가 높은 환경에서도 빠른 연결과 최소한의 지연 시간을 제공한다.
하나의 전송 스트림을 공유해 효율성을 높이는 OFDMA(Orthogonal Frequency Division Multiple Access) 기술과 여러 스트림을 사용, 동시에 여러 장치에 데이터를 전송하는 MU-MIMO(Multi User- Multi Input Multi Output) 기술을 지원, 다수의 무선 기기가 동시에 접속해도 안정적이고 빠른 무선 네트워크 환경을 제공한다. 집안이나 사무실 전체에 메시 네트워크를 구성할 수 있는 TP-Link OneMesh 기능도 제공한다.
또한 8개의 고성능 안테나, 무선 장치가 멀리 떨어져 있거나 약한 신호를 감지해 신호를 집중하는 ‘빔포밍’ 기술은 더욱 넓은 무선 범위를 제공한다. 더욱 안전하고 개인화한 암호화 기술과 티피링크 고유의 프리미엄 보안 서비스 ‘HomeShield’로 각종 해커들의 공격 및 사이버 위협에서 중요한 개인 정보와 네트워크를 보호한다.
직관적인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티피링크 테더(Tether)’ 모바일 앱으로 공유기를 쉽고 간편하게 설치하고 관리할 수 있다.
‘Archer AXE300’은 미국의 IDEA, 독일의 레드닷과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히는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22’ 텔레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하며 디자인으로도 인정받았다.
티피링크가 새롭게 선보인 AX16000 쿼드밴드 게이밍 공유기 ’Archer AXE300’은 3년 무상 보증 프로그램이 제공되며, 주요 온라인 및 오프라인 판매처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티피링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