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급 최고의 출력과 효율’ 마이크로닉스, 포커스 II ETA SILVER 900W 출시
2023-02-08 이백현
[smartPC사랑=이백현 기자]게이밍 기기 디자인·개발·제조 전문기업 한미마이크로닉스(대표: 강현민, 이하 마이크로닉스)는 뛰어난 출력효율과 탄탄한 기본기를 갖춰 시장의 호평을 받고 있는 주력 파워서플라이 쿨맥스 포커스 II 시리즈의 신제품 ‘쿨맥스 포커스 II ETA 실버(COOLMAX FOCUS II ETA SILVER) 900W’를 출시한다.
쿨맥스 포커스 II ETA 실버 900W는 제품명 그대로 900W에 달하는 넉넉한 출력용량을 바탕으로 최신 인텔, AMD 프로세서 플랫폼 외에 지포스 RTX 및 라데온 RX 그래픽카드도 제품이 요구하는 출력 안에서 자유롭게 구성할 수 있다.
사이베네틱스(Cybenetics) ETA 브론즈(BRONZE) 인증을 획득한 쿨맥스 포커스 II ETA 브론즈 700W와 800W와 달리 이번 제품은 87~89% 효율의 파워서플라이에 부여되는 ETA 실버 등급을 획득한 것이 특징이다. 900W 용량에 ETA 실버 등급을 획득한 것은 이 제품이 최초로 1,000W 이하 출력 용량을 가진 제품군 사이에서 소비자에게 최적의 선택지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박정수 마이크로닉스 컴포넌트 사업부문 사장은 “쿨맥스 포커스 II ETA 실버는 900W라는 동급 최고 수준의 출력과 최대 89%에 달하는 효율을 활용해 최신 프로세서와 그래픽카드를 자유롭게 구성할 수 있다. 합리적인 고용량·고효율 파워서플라이를 찾는 소비자에게 좋은 선택지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처럼 탄탄한 출력 효율과 정숙성을 갖춘 데에는 최대 역률 99%를 구현한 Active PFC 회로 설계와 105℃ 사양의 캐패시터 등 내부 구조, 소음은 낮추고 여유로운 풍량을 갖춘 유압 구조의 HDB(Hydraulic Dynamic Bearing) 냉각팬 등을 적용했기 때문이다.
설치 편의성도 뛰어나다. 케이블이 일반 뭉치형이 아닌 편평한 플랫형 케이블을 적용함으로써 엉킴에서 자유롭고 PC 케이스 내부 선정리에도 유리하다. 이 외에도 과전압(OVP)·저전압(UVP)·과부하(OPP)·단락보호(SCP)·공회전 보호(NLO)·서지&인러쉬 보호(SIP) 등 보호회로도 충실히 적용해 안정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제품의 보증기간은 5년간 제공된다.
사이베네틱스 ETA 실버 인증과 여유로운 900W 출력 용량을 앞세워 파워서플라이 선택의 새로운 기준을 제안하는 쿨맥스 포커스 II ETA 실버 900W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마이크로닉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