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닌텐도 ‘마리오와 소닉 런던 올림픽’ 정식발매

2013-06-12     PC사랑
[PC사랑]한국닌텐도는 닌텐도 3DS 및 Wii 전용 소프트웨어인 ‘마리오와 소닉 런던 올림픽™’을 6월 21일에 정식 발매한다고 발표했다.
 
‘마리오와 소닉 런던 올림픽™’은 닌텐도의 마리오 시리즈, 세가의 소닉 시리즈에 등장하는 마리오, 루이지, 소닉, 테일즈 등의 캐릭터들과 함께 2012년 7월에 열릴 런던 올림픽 경기를 즐길 수 있는 스포츠 게임이다.
 
베이징 올림픽, 밴쿠버 동계 올림픽에 이어 시리즈 3번째 작품인 이번 소프트웨어는 Wii와 닌텐도 3DS로 발매된다. 특히, 특수 안경 없이도 3D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닌텐도 3DS로는 처음으로 등장해 올림픽 게임을 3D 영상으로 더욱 마리오와 소닉 런던 올림픽™은 2012년 런던 올림픽 정식 종목 중 시리즈 사상 가장 많은 57 종목을 즐길 수 있는 스포츠 게임으로 모든 경기는 닌텐도 3DS 본체를 돌리고, 불고, 기울이는 등 다채로운 조작으로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축구의 경우 슬라이드 패드로 발리슛 각도를 정하고, 평영에서는 마이크에 입김을 불어넣어 호흡해 앞으로 나아간다. 특히 노를 젓듯이 닌텐도 3DS 본체를 끌어당겨 플레이하는 ‘조정’처럼 닌텐도 3DS의 자이로 센서, 모션 센서 기능을 활용한 직감적인 조작의 경기도 수록되어 있다.
 
또한 리듬감, 동체시력 등 주제에 따라 여러 종목을 플레이하여 종합 포인트를 겨루는  ‘메들리 매치’와 런던 거리를 무대로 마리오와 친구들의 스토리를 즐기며 경기 대결을 펼치는 ‘에피소드 모드’는 혼자서도 깊이 있게 즐길 수 있다.
 
이 밖에, 각각의 닌텐도 3DS 본체가 있으면 하나의 소프트웨어로 최대 4명까지 모든 종목을 대전 또는 협력으로 함께 즐길 수 있으며, 인터넷에 접속해 자신의 기록을 세계 랭킹에서 확인해 볼 수 있다.
 
닌텐도 3DS 전용 소프트웨어 ‘마리오와 소닉 런던 올림픽™’은 희망소비자가격 44,000원으로 6월 21일에 발매된다.
 
PC사랑 방창완 편집장 bcw1@ilovepc.charislaurencreative.com